일본여행을 자주 갑니다.
그곳에서 일본 현지인들을 만나는데 그들과 대화의 주제는 제목대로 딱 3개가 공통더군요.
그러니까
- 북한
- 불고기(한국여행)
- K팝(트와이스TWACE)
나이든 일본인에게는 북한 이야기가 가장 중요한듯 하고
젊은 일본인들에게는 K팝이 가장 중요하게 나오더군요,
물론 불고기 관광은 공통적입니다만.
요즘은 북한 김정은씨가 미사일 안쏘고 깽판 안부리고 천조국 트럼프씨와
밀당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던 미사일과 핵폭탄 이야기가 거의 없는 느낌이라서
저는 만나는 나이든&젊은 일본인에게 매번 같은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얼마전에는 정말 북한 미사일과 핵문제가 위험했다. 하지만 지금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한국여행 많이 와달라. 한국은 정말로 고기 요리가 맛있다. 쇠고기 돼지고기 요리가 정말
최고다. 북한과 사이가 좋고 평화로우니까 맛있는 쇠고기 돼지고기 불고기 먹으로 한국에 많이 와달라.
이렇게 이야기 하면 듣던 일본인들은 나름 나쁘지 않네~ 이런 표정을 보이더군요. 확실히 북한의 위협에서
벗어나고 아베씨가 북한을 들먹이는 뉴스와 사건이 없어서 그런지 한국여행에 나름 관심을 보이더군요.
.....
그러니까 얼른 북한 김정은씨가 다시 문재인 대통령님을 만나서 (핵이고 뭐고 다 포기여!!)라고 외쳐주길 바랍니다.
그냥 저를 보고 북한을 연관 짓지를 않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