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견디고 볼 수 있나요?
사실 우리집에서 냉동실에 넣는 이유가 이거에요.
세균 아닙니다. 어차피 보이지도 않고, 다른데로 전염되지도 않아요.
적어도 접촉을 해야 전염되죠.
가장 큰건 파리 입니다.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19:35
·
까만콤님 // 바로 윗 댓댓글에도 담았지만 사실 냉장고에 남은 음식을 넣는다는 행위는 다 똑같습니다. 기분상 깨긋한 그릇에 넣느냐 쓰레기봉투에 넣느냐의 차이 정도지요. 원래 냉장고는 대부분 왠만해서는 1년에 한번 청소할까말까 한 물건이라서 세균의 온상이라는건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제가 본문 내용에 의문을 표하는 내용도 그런 부분이지요. 원래 가정용 냉장고는 세균 측정해보면 툭하면 기준치 대비 수십배씩 뜨는 물건이에요.
까만콤님 // 뭐 저도 저런 조그만 원룸형 냉장고에 넣는건 약간 의문스럽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건 860l 짜리라서 냉동고 칸들 중 하나에만 음식물쓰레기 넣어뒀다가 주기적으로 베이킹소다 등으로 닦네요. 아마 모르긴 몰라도 귀찮다고 청소 안하고 방치해두는 냉장실보다 주기적으로 닦아주기라도 하는 요 음쓰용 냉동칸이 세균이 더 적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스미골
IP 121.♡.72.143
07-04
2018-07-04 20:32:24
·
하드와소프트님// 본문에 뻔히 실험의 결과가 있는데도 세균이 공기중에 떠다니지 않는다니...
그렇게 믿으시면 계속 냉장고에 음식물쓰레기 넣고 사세요
/ samsung out!
쵸콜릿냠냠
IP 175.♡.15.195
07-04
2018-07-04 20:07:37
·
헛.....바로 버려야겠네요 ㅠㅠ
이적
IP 116.♡.190.98
07-04
2018-07-04 20:07:39
·
바로바로 버려야 하는군요....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07:45
·
음식물쓰레기가 원인인가요 냉장고 청소를 안한게 원인인가요? 음식물쓰레기를 얼리는건 현실적으로 매일매일 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베란다 등에 두면 썩어버리니 궁여지책으로 넣어두는 것일 텐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11:32
·
까만콤님 // 제 말은 저 세균 수가 정말 음식물쓰레기에서의 세균 배양 때문인지 단순히 냉장고를 오래 청소하지 않아서 저런 것인지가 확실히 비교증명이 되었냐는 얘기입니다...
여름에 맨날 얼리고 청소 안해도 멀쩡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여름엔 과일껍데기 같은건 하루면 초파리 번식에 냄새 많이 나서 방법이 없어요.
Pacman
IP 211.♡.159.93
07-04
2018-07-04 20:35:16
·
저기에 음식물 쓰레기 말고 아기 똥기저귀 보관하는 분들도 봤어요.
dreammapper
IP 1.♡.171.75
07-04
2018-07-04 20:36:54
·
냉동실에 실제로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두는 사례가 많이 있다니 좀 충격적이네요.
냉동실은 온도를 균의 번식을 막는 적정수준으로 유지할 뿐 균을 사멸시키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특히 일반 가정집에서는 냉동실을 자주 여닫기 때문에 균이 서식할 만한 영양물이나 수분이 있다면 더욱 쉽게 증가합니다. 사람의 손, 입을 타거나 대기 중의 균이 달라붙어 음식물 쓰레기에 이미 상당한 잔존균이 있을 텐데 냉동실에 넣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균이 번식하기가 쉽습니다.
간고등어안찰스
IP 211.♡.139.112
07-04
2018-07-04 20:40:23
·
1인 가구라 남는거 얼마 안되기도 하고 주로 식자재 손잘 하고 남은 찌거기들 얼렸다 버리는데 저정도는 좀.. 그냥 버려도 되겠구만 ㅎㅎ
음식물 쓰레기를 얼려서 버리는 경우는 이런거 아닌가요? 음식을 먹는다 -> 버리기전에 봉투에 넣고 냉동실에 넣는다
이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물이 흐르는 그런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넣는게 아니잖아요
그럼 지금 먹다 남겨서 냉장실에 뒀다 또 먹는거나 그냥 봉투에 넣어서 버리기전까지 냉동실에 보관하는거나 그게 그거 아닌가요? 이게 으 더러워 할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저 사진속 쓰레기는 심하긴 하네요)
봄눈
IP 58.♡.178.140
07-04
2018-07-04 20:45:38
·
보통은 상온에 오래둔 음식물쓰레기를 얼리는게 아니고, 과일을 깎자마자 껍질을 얼리거나 하는 식으로 거의 음식상태를 얼리는 거 아닌가요? 음식 얼리는 거랑 별차이 없을 것 같은데요.
비행기배꼽
IP 211.♡.77.135
07-04
2018-07-04 23:39:25
·
봄눈님// 그러게요 경우를 넘어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게 1인 가정에 경우 요즘처럼 음식물 봉투에 버리기에 양이 맞지 않은 경우 어쩔수 없는 선택 아닌가 싶은데 댓글보먄 내가 야만인인 된듯 합니다
inidu
IP 121.♡.101.215
07-04
2018-07-04 20:52:17
·
상해서 냄새나고 썩은 곰팡이핀 음식물 쓰레기를 얼리는게 아니고.
'싱싱한' 야채나 과일의 껍질, 먹고 남은 음식 이런걸 얼리는거잖아요.
이런게 특별히 더 더러울 이유가 뭐가 있어요.
썩은 음식쓰레기 얼린거면 그럴수야 있겠지만..
bayara
IP 221.♡.129.34
07-04
2018-07-04 21:53:13
·
저 실험은 이미 부패가 시작된 음식물쓰레기를 넣고 실험한 거 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생각하면 본질은 같습니다..먹다 남은 김치찌개를 용기에 담아 넣으면 남은 음식이고 쓰레기봉투에 넣으면 음식물쓰레기입니다. 사실 아 다르고 어 다른 기분의 문제이지요.
음식물 쓰레기에 세균 있을거에요. 근데 세균이 날개가 달린건 아니잖아요.
더군다나 음식물 쓰레기의 세균이라면 음식물 쓰레기라는 좋은 먹을거리를 냅두고 공기중을 떠다니진 않죠.
일주일이요?
최소, 음식물 쓰레기 버린적 없는 분인가요?
일주일은 커녕 1일도 못버팁니다.
2일이면 파리 구더기가 깨요.
3일이면 비닐봉투 밖까지 흘러나오고, 4일이면 번데기가 되서 달라붙습니다.
이걸 견디고 볼 수 있나요?
사실 우리집에서 냉동실에 넣는 이유가 이거에요.
세균 아닙니다. 어차피 보이지도 않고, 다른데로 전염되지도 않아요.
적어도 접촉을 해야 전염되죠.
가장 큰건 파리 입니다.
그렇게 믿으시면 계속 냉장고에 음식물쓰레기 넣고 사세요
/ samsung out!
음식물 쓰레기 넣어두면 얼어붙기까지 세균 증식이...
게다가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냉동실 안 다른 음식물 까지 적정온도 유지 안되죠....
아무곳에나 저렇게 테스트해보면 다똑같이 나올겁니다.
쓰레기가 있던 없던 세균수는 차이가 없음.
그게 아닌 이상 완전히 얼어붙기까지 최소 반나절 이상 세균이 활동 가능한 온도일테고,
음식물 쓰레기의 높은 온도 때문에 냉동실 안 다른 음식물 온도도 적정 냉동온도 유지가 안되죠.
한번에 넣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 자체가 적다면 영향이 적겠지만
짤방처럼 저정도 양을 한번에 넣으면 가정용 냉장고로는 답없습니다
냉장고는 냉동실, 냉장실, 음식물 쓰레기 유뮤와 상관없이 청소 안하면 원래 균의 온상 아닌가요 --;
진공포장을 하고 냉동을 해도 냉동에 걸리는 시간이 길면 색이 바래고 세균도 많이 증식하기 때문에...
보통은 영하5-60도의 급랭실에 급속도로 얼린 뒤 영하 18도 미만의 냉동실로 옮깁니다.
냉동실에 한번에 일정 이상의 양이 들어가면
기준온도까지 떨어지는데 반나절은 커녕 한나절 혹은 하루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싱크대에 설치해서 바로 갈아서 분쇄시키는겁니다 작은건 바로바로 갈아버리고 한번에 많은양이
나오면 그건 모아서 따로버립니다
냉동실은 온도를 균의 번식을 막는 적정수준으로 유지할 뿐 균을 사멸시키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특히 일반 가정집에서는 냉동실을 자주 여닫기 때문에 균이 서식할 만한 영양물이나 수분이 있다면 더욱 쉽게 증가합니다. 사람의 손, 입을 타거나 대기 중의 균이 달라붙어 음식물 쓰레기에 이미 상당한 잔존균이 있을 텐데 냉동실에 넣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균이 번식하기가 쉽습니다.
이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물이 흐르는 그런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넣는게 아니잖아요
그럼 지금 먹다 남겨서 냉장실에 뒀다 또 먹는거나 그냥 봉투에 넣어서 버리기전까지 냉동실에 보관하는거나 그게 그거 아닌가요? 이게 으 더러워 할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저 사진속 쓰레기는 심하긴 하네요)
'싱싱한' 야채나 과일의 껍질, 먹고 남은 음식 이런걸 얼리는거잖아요.
이런게 특별히 더 더러울 이유가 뭐가 있어요.
썩은 음식쓰레기 얼린거면 그럴수야 있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