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는 사람만 아는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팁.jpg 38

2
2018-07-04 20:06:00 수정일 : 2018-07-04 20:07:38 49.♡.14.140
GoogleAI


헛짓거리....

GoogleAI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8]
삭제 되었습니다.
알게뭐야
IP 122.♡.162.150
07-04 2018-07-04 20:11:02
·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이 적은 집은 여름에 방법이 없죠. 혼자 사는 경우 한 달 동안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가 2리터도 안 될 수 있으니싸요
삭제 되었습니다.
todos
IP 211.♡.245.250
07-04 2018-07-04 20:14:07
·
저두요 식품은 식품. 쓰레기는 쓰레기인데;;;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14:32 / 수정일: 2018-07-04 20:16:57
·
까만콤님 // 초여름쯤부턴 음쓰 실온보관하면 이틀 지나면 썩어서 냄새 나요..

그리고 사실 생각하면 본질은 같습니다..먹다 남은 김치찌개를 용기에 담아 넣으면 남은 음식이고 쓰레기봉투에 넣으면 음식물쓰레기입니다. 사실 아 다르고 어 다른 기분의 문제이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하드와소프트
IP 121.♡.137.21
07-04 2018-07-04 20:18:17
·
혹시 세탁도 양말과 수건 정도는 따로...(더 나아가면 속옷 겉옷도 따로.. 하는 분도 있지만) 해야 하는 분인가요?
음식물 쓰레기에 세균 있을거에요. 근데 세균이 날개가 달린건 아니잖아요.
더군다나 음식물 쓰레기의 세균이라면 음식물 쓰레기라는 좋은 먹을거리를 냅두고 공기중을 떠다니진 않죠.

일주일이요?
최소, 음식물 쓰레기 버린적 없는 분인가요?

일주일은 커녕 1일도 못버팁니다.
2일이면 파리 구더기가 깨요.
3일이면 비닐봉투 밖까지 흘러나오고, 4일이면 번데기가 되서 달라붙습니다.

이걸 견디고 볼 수 있나요?
사실 우리집에서 냉동실에 넣는 이유가 이거에요.
세균 아닙니다. 어차피 보이지도 않고, 다른데로 전염되지도 않아요.
적어도 접촉을 해야 전염되죠.

가장 큰건 파리 입니다.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19:35
·
까만콤님 // 바로 윗 댓댓글에도 담았지만 사실 냉장고에 남은 음식을 넣는다는 행위는 다 똑같습니다. 기분상 깨긋한 그릇에 넣느냐 쓰레기봉투에 넣느냐의 차이 정도지요. 원래 냉장고는 대부분 왠만해서는 1년에 한번 청소할까말까 한 물건이라서 세균의 온상이라는건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제가 본문 내용에 의문을 표하는 내용도 그런 부분이지요. 원래 가정용 냉장고는 세균 측정해보면 툭하면 기준치 대비 수십배씩 뜨는 물건이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24:46 / 수정일: 2018-07-04 20:27:49
·
까만콤님 // 뭐 저도 저런 조그만 원룸형 냉장고에 넣는건 약간 의문스럽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건 860l 짜리라서 냉동고 칸들 중 하나에만 음식물쓰레기 넣어뒀다가 주기적으로 베이킹소다 등으로 닦네요. 아마 모르긴 몰라도 귀찮다고 청소 안하고 방치해두는 냉장실보다 주기적으로 닦아주기라도 하는 요 음쓰용 냉동칸이 세균이 더 적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스미골
IP 121.♡.72.143
07-04 2018-07-04 20:32:24
·
하드와소프트님// 본문에 뻔히 실험의 결과가 있는데도 세균이 공기중에 떠다니지 않는다니...
그렇게 믿으시면 계속 냉장고에 음식물쓰레기 넣고 사세요
/ samsung out!
쵸콜릿냠냠
IP 175.♡.15.195
07-04 2018-07-04 20:07:37
·
헛.....바로 버려야겠네요 ㅠㅠ
이적
IP 116.♡.190.98
07-04 2018-07-04 20:07:39
·
바로바로 버려야 하는군요....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07:45
·
음식물쓰레기가 원인인가요 냉장고 청소를 안한게 원인인가요? 음식물쓰레기를 얼리는건 현실적으로 매일매일 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베란다 등에 두면 썩어버리니 궁여지책으로 넣어두는 것일 텐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Labis
IP 115.♡.19.97
07-04 2018-07-04 20:11:32
·
까만콤님 // 제 말은 저 세균 수가 정말 음식물쓰레기에서의 세균 배양 때문인지 단순히 냉장고를 오래 청소하지 않아서 저런 것인지가 확실히 비교증명이 되었냐는 얘기입니다...
arsherlhl1
IP 115.♡.217.49
07-04 2018-07-04 20:07:46
·
쓰레기를 왜 보관하죠?????
sosad
IP 222.♡.113.124
07-04 2018-07-04 20:07:52
·
식품기업에서 쓰는 영하 5-60도 급랭실 수준 아닌 이상

음식물 쓰레기 넣어두면 얼어붙기까지 세균 증식이...
nsay2k
IP 1.♡.122.61
07-04 2018-07-04 20:08:20
·
부패 진행만 막고 사멸은 안되는군요
클냥
IP 58.♡.60.193
07-04 2018-07-04 20:08:22
·
그냥 음식불 쓰레기 보관용으로만 따로 쓰는것만 괜찮겠네요 ㅎ
삭제 되었습니다.
동남아리
IP 59.♡.226.184
07-04 2018-07-04 20:08:47
·
엇그제 행주를 얼려 살균한다는 저녁방송이 나갔던것 같은데요 ㅋ
Giraffic
IP 1.♡.136.100
07-04 2018-07-04 20:09:35
·
아 음쓰용 냉동고가 있으면 되겠구나!!
삭제 되었습니다.
sosad
IP 222.♡.113.124
07-04 2018-07-04 20:10:18 / 수정일: 2018-07-04 20:10:59
·
가정용 냉장고 냉동실은 저정도 양의 ‘상온’ 음식물 쓰레기를 세균이 사실상 활동하기 힘든 영하 18도(냉동식품 유통 기준온도...)까지 떨어뜨리는데 너무 오래 걸립니다...

게다가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냉동실 안 다른 음식물 까지 적정온도 유지 안되죠....
삭제 되었습니다.
거머리jy
IP 121.♡.233.82
07-04 2018-07-04 20:10:35
·
저실험은 냉동실말고도
아무곳에나 저렇게 테스트해보면 다똑같이 나올겁니다.
쓰레기가 있던 없던 세균수는 차이가 없음.
삭제 되었습니다.
sosad
IP 222.♡.113.124
07-04 2018-07-04 20:15:03
·
거머리jy님// 음식물 쓰레기를 액체질소에 담궜다가 냉동고에 넣으면 저런 문제 없을겁니다.

그게 아닌 이상 완전히 얼어붙기까지 최소 반나절 이상 세균이 활동 가능한 온도일테고,

음식물 쓰레기의 높은 온도 때문에 냉동실 안 다른 음식물 온도도 적정 냉동온도 유지가 안되죠.

한번에 넣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 자체가 적다면 영향이 적겠지만

짤방처럼 저정도 양을 한번에 넣으면 가정용 냉장고로는 답없습니다
단아
IP 182.♡.102.11
07-04 2018-07-04 20:10:49
·
음식물 처리기 설치 이후로 음식물 쓰레기에서 해방되었어요. 우리나라는 2차처리기까지 달면 합법이에요. 관련 기관 홈페이지 들어가면 합법 업체 및 제품들이 나와있어서 그중에 선택하면 되구요. 제가 건조기만큼 추천하는 설비에요~
고복수
IP 110.♡.59.46
07-04 2018-07-04 20:11:13
·
저도 맨날 얼렸다가 일주일에 한번정도 버리는데 그러면 안되는거군요~~
Coolzinc
IP 163.♡.3.139
07-04 2018-07-04 20:13:09
·
애초에 저 냉동실 선반이 오염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왜 보여주지 않는 걸까요;; 기준치만 있다고 쓰레기를 보관하지 않은 냉동실 선반이 죄다 기준치 미만일거 같진 않은데;;
삭제 되었습니다.
style123
IP 211.♡.53.14
07-04 2018-07-04 20:16:46
·
밥이나 과일 먹자마자 나온 껍질과 잔반을 봉지에 모아, 별도 밀폐용기에 담아서 얼려도 그럴까요? 전혀 부패한 것이 아닌 음식물 쓰레기를요..
냉장고는 냉동실, 냉장실, 음식물 쓰레기 유뮤와 상관없이 청소 안하면 원래 균의 온상 아닌가요 --;
멋진상우
IP 125.♡.166.53
07-04 2018-07-04 20:18:04
·
예전에 그러면 안된다고 주장했다가 냉동실에 무슨 새군이냐고 타박을 들었죠. 짤방 보관해둬야겠네요.
sosad
IP 222.♡.113.124
07-04 2018-07-04 20:18:22
·
많은 물량을 작업하는 축산수산가공기업이 보관을 위한 냉동실 말고 별도로 급랭실을 운영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진공포장을 하고 냉동을 해도 냉동에 걸리는 시간이 길면 색이 바래고 세균도 많이 증식하기 때문에...

보통은 영하5-60도의 급랭실에 급속도로 얼린 뒤 영하 18도 미만의 냉동실로 옮깁니다.

냉동실에 한번에 일정 이상의 양이 들어가면

기준온도까지 떨어지는데 반나절은 커녕 한나절 혹은 하루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다람쥐v
IP 121.♡.227.19
07-04 2018-07-04 20:21:42
·
음쓰 안 넣은 냉동고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izbeam
IP 106.♡.173.232
07-04 2018-07-04 20:25:14
·
아~ 잘못된 생활팁이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민들레청년
IP 221.♡.67.247
07-04 2018-07-04 20:27:40
·
저는 무슨 멧돌인가 설치해서 쓰고있습니다 뭐 어디서 인증받은거라고하던데
싱크대에 설치해서 바로 갈아서 분쇄시키는겁니다 작은건 바로바로 갈아버리고 한번에 많은양이
나오면 그건 모아서 따로버립니다
마리에
IP 175.♡.60.131
07-04 2018-07-04 20:34:32 / 수정일: 2018-07-04 20:36:17
·
여름에 맨날 얼리고 청소 안해도 멀쩡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여름엔 과일껍데기 같은건 하루면 초파리 번식에 냄새 많이 나서 방법이 없어요.
Pacman
IP 211.♡.159.93
07-04 2018-07-04 20:35:16
·
저기에 음식물 쓰레기 말고 아기 똥기저귀 보관하는 분들도 봤어요.
dreammapper
IP 1.♡.171.75
07-04 2018-07-04 20:36:54
·
냉동실에 실제로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두는 사례가 많이 있다니 좀 충격적이네요.
냉동실은 온도를 균의 번식을 막는 적정수준으로 유지할 뿐 균을 사멸시키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특히 일반 가정집에서는 냉동실을 자주 여닫기 때문에 균이 서식할 만한 영양물이나 수분이 있다면 더욱 쉽게 증가합니다. 사람의 손, 입을 타거나 대기 중의 균이 달라붙어 음식물 쓰레기에 이미 상당한 잔존균이 있을 텐데 냉동실에 넣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균이 번식하기가 쉽습니다.
간고등어안찰스
IP 211.♡.139.112
07-04 2018-07-04 20:40:23
·
1인 가구라 남는거 얼마 안되기도 하고 주로 식자재 손잘 하고 남은 찌거기들 얼렸다 버리는데 저정도는 좀.. 그냥 버려도 되겠구만 ㅎㅎ
한캐미
IP 220.♡.44.59
07-04 2018-07-04 20:40:58 / 수정일: 2018-07-04 20:41:47
·
음식물 쓰레기를 얼려서 버리는 경우는 이런거 아닌가요? 음식을 먹는다 -> 버리기전에 봉투에 넣고 냉동실에 넣는다
이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물이 흐르는 그런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넣는게 아니잖아요
그럼 지금 먹다 남겨서 냉장실에 뒀다 또 먹는거나 그냥 봉투에 넣어서 버리기전까지 냉동실에 보관하는거나 그게 그거 아닌가요? 이게 으 더러워 할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저 사진속 쓰레기는 심하긴 하네요)
봄눈
IP 58.♡.178.140
07-04 2018-07-04 20:45:38
·
보통은 상온에 오래둔 음식물쓰레기를 얼리는게 아니고, 과일을 깎자마자 껍질을 얼리거나 하는 식으로 거의 음식상태를 얼리는 거 아닌가요? 음식 얼리는 거랑 별차이 없을 것 같은데요.
비행기배꼽
IP 211.♡.77.135
07-04 2018-07-04 23:39:25
·
봄눈님// 그러게요 경우를 넘어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게 1인 가정에 경우 요즘처럼 음식물 봉투에 버리기에 양이 맞지 않은 경우 어쩔수 없는 선택 아닌가 싶은데 댓글보먄 내가 야만인인 된듯 합니다
inidu
IP 121.♡.101.215
07-04 2018-07-04 20:52:17
·
상해서 냄새나고 썩은 곰팡이핀 음식물 쓰레기를 얼리는게 아니고.

'싱싱한' 야채나 과일의 껍질, 먹고 남은 음식 이런걸 얼리는거잖아요.
이런게 특별히 더 더러울 이유가 뭐가 있어요.

썩은 음식쓰레기 얼린거면 그럴수야 있겠지만..

bayara
IP 221.♡.129.34
07-04 2018-07-04 21:53:13
·
저 실험은 이미 부패가 시작된 음식물쓰레기를 넣고 실험한 거 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