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어느 쿨(?)한 식당.jpg 86

10
2018-06-27 06:07:25 182.♡.19.93
어부바

attach_1.jpg

안녕하세요. 이승환입니다.
 
사무실 근처에서 점심때 가보려다 못 가본 식당입니다.
상호는 가렸고요.
 
업주 선택이니 뭐라할건 아니고요.
 
그러나 저와는 유머코드가 맞지 않아서
아마 이 지역을 떠날때까지 저는 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어부바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s://goo.gl/cTDqUx 무료로 능동재무를 1:1 맞춤 컨설팅 합니다.

혹시 가수 이승환이세요?라고 물으신다면 제 대답은 설마요~입니다.
그래도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읽어 보세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6521263
(그래서 이 질문엔 댓글 잘 안달아요~)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6]
존타
IP 175.♡.19.25
06-27 2018-06-27 06:08:54
·
뭔 생각일까요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7:08
·
@존타님 글게요.
izbeam
IP 211.♡.148.124
06-27 2018-06-27 06:09:00
·
앗 피크타임에 ...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5:48
·
@아리아리함님 회사원 위주의 상권이라면 점심 손님도 꽤 중요하지 싶은데 말이죠.
아범테크
IP 174.♡.137.46
06-27 2018-06-27 06:10:33
·
건물주인가... 굳이 메롱까지 붙이는 ㄷㄷ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7:39
·
@아범테크님 굳이 그렇게 약올릴? 필요는 없는데 말이죠.
필름카메라
IP 223.♡.8.111
06-27 2018-06-27 06:12:00 / 수정일: 2018-06-27 06:12:28
·
꼴깝이네 했는데... 취미로 장사 하는거라면...? 하고.. 겨우 스스로를 납득시켯네요 그래도 메롱은 조금 ㅋㅋㅋㅋ 재수없네요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5:16
·
@냘레님 좀 글쵸?
필름카메라
IP 223.♡.8.111
06-27 2018-06-27 06:13:21
·
근데 전 개인적으로 요즘 그냥 3-5시에 뭐 '재료준비'로 쉬는 가게가 많아서 ㅠㅜ싫어요 .. 저것도 그런걸로 봐야할지..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9:15
·
@냘레님 저집은 고깃집이라서 오전 장사는 어차피 안할것 같은데 그냥 오픈 시간을 점심 시간 이후로 늦춰도 될거 같은데 굳이 저렇게 했더라고요.
RestfulScene
IP 175.♡.21.138
06-27 2018-06-27 08:05:08
·
그건 그나마 손님에게 최상의 상태로 음식을 서빙하기 위한 노력이라고도 봐줄 수 있는데 위에 저건 그냥 손님 놀리는거죠.
BabeRuth
IP 110.♡.59.240
06-27 2018-06-27 08:12:10
·
냘레님// 저 분들도 쉬어야죠... 식당일해보니 죽습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Panthers
IP 218.♡.189.69
06-27 2018-06-27 13:10:19
·
요리 꼴랑 1년 해봤지만,, 재료준비 시간 진짜 필요해요;;;;
무밍이
IP 110.♡.50.135
06-27 2018-06-27 13:29:03
·
재료 준비 쉬는 식당은 좋은 식당 아닌가요. 그시간에 직원들도 밥먹고 저녁 영업 준비하고.
도롱이
IP 106.♡.255.154
06-27 2018-06-27 14:41:06
·
Break time 있는 집중에 별로인 집 거의 못봤습니다.
memory
IP 146.♡.122.200
06-27 2018-06-27 06:13:38
·
망할 수 없는 궁극의 맛집인건가요? 그냥 그시간대에 예약손님만 받고 공손하게 양해를 부탁해도 되는데 어디서 온 자신감일까 궁금해집니다.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4:36
·
@memory님 고깃집인데 바뀐지 몇달 안되었어요.
Giraffic
IP 175.♡.10.177
06-27 2018-06-27 06:14:34
·
나름 위트라고 한거같네요 음...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15:00
·
@Giraffic님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좀 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woob2008
IP 117.♡.20.161
06-27 2018-06-27 06:20:18
·
저런 가게는 보통 저녁장사 위주의 식당입니다
저런 가게는 점심시간에 쉬는시간 없음 저녁장사준비를 못합니다
횟집일할때 그랬어요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28:44
·
@아이뻐실버님 뭐 나름의 사정은 있겠죠.
evan
IP 118.♡.233.118
06-27 2018-06-27 06:22:12
·
그냥 브레이크 타임으로 공지해도 충분할텐데...
자기들딴에는 위트라고 하겠지만 댓글만봐도 저건 충분히 오바한거죠.
어부바
IP 182.♡.19.93
06-27 2018-06-27 06:28:29
·
@evan님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삼혼4
IP 119.♡.6.143
06-27 2018-06-27 06:44:03
·
메롱은 좀 경솔한 것 같은디.,
CutBack
IP 119.♡.211.50
06-27 2018-06-27 06:50:44
·
메롱으로 한 30명 고객 잃었네요
난러블리즈케이를좋아한다
IP 110.♡.15.3
06-27 2018-06-27 06:51:21
·
코드가 뭔가...이런쪽 같네요...전 유쾌하지 않지만요
TAMPA
IP 129.♡.132.173
06-27 2018-06-27 06:52:51
·
그렇죠...
건물주라고 해도..
모자른거죠 ㅎㅎ
사리의추억
IP 203.♡.239.12
06-27 2018-06-27 13:37:29 / 수정일: 2018-06-27 13:37:38
·
“소중한 내 새끼가 타고 있다!”
정도 되는 거 같네요
azmaria
IP 211.♡.121.66
06-27 2018-06-27 14:52:39
·
솔직히 요즘 이런 스티커 보면
'체벌에는 반대하지만... 한편으로는 두드려 맞아야 배우는 것도 있긴 하구나... ;; '
싶습니다.
참치는동원잠지
IP 218.♡.18.218
06-27 2018-06-27 15:01:39
·
여기에 보내야 합니다.
빵구똥쿠
IP 223.♡.130.197
06-27 2018-06-27 06:53:21
·
노이즈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결과적으로 광역어그로를 시전하였네요
bereberebeup
IP 123.♡.137.233
06-27 2018-06-27 07:03:00
·
메롱은 무슨
KindleDXG
IP 175.♡.47.30
06-27 2018-06-27 07:05:02
·
ㅋㅋㅋㅋㅋㅋ
પ નુલુંગ ખਅ
IP 223.♡.216.127
06-27 2018-06-27 07:09:50
·
갓물주?
공링민
IP 223.♡.152.79
06-27 2018-06-27 07:15:33
·
본인 스스로는 유머감각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제일 안타까운 케이스
푸른미르
IP 121.♡.138.46
06-27 2018-06-27 07:22:01
·
유머의 기본이 안되어있네요.
kissing
IP 124.♡.120.26
06-27 2018-06-27 07:40:50
·
어이가 없군요. 꼭 저따위로 써야하나.
삭제 되었습니다.
tangerine_mania
IP 39.♡.54.95
06-27 2018-06-27 08:31:29
·
예전에 살던 동내에 월드컵 경기 봐야 된다면서
하루 장사 쉬시던 치킨집이 있었는데
그 집보다 더 무시무시하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닭껍질구이
IP 152.♡.12.225
06-27 2018-06-27 08:35:39
·
자기딴에는 이렇게 써놓으면 사람들이 재밌어하겠지?하고 붙여놓은듯...
hodor2017
IP 124.♡.220.182
06-27 2018-06-27 08:44:56
·
아후. 아저씨들...
삭제 되었습니다.
프린스오마르
IP 116.♡.213.206
06-27 2018-06-27 08:50:57
·
점심 장사 안해도 먹고 살만한가보네요.
나름 유우머로 메롱이라고 써놓은 거 같은데 반응을 보니 실패했네요.
토로아
IP 183.♡.157.107
06-27 2018-06-27 08:54:36
·
개인 장사야 주인장 맘이라 뭐라 할맘은 없는데.... 메롱은 개싸가지네요..
나이스박
IP 175.♡.146.146
06-27 2018-06-27 08:59:13
·
음......그래도 손님은 왕인데...이렇게 약올리듯...글을 쓰다니...화가 좀 나네요..
스피드토끼
IP 117.♡.10.149
06-27 2018-06-27 08:59:56
·
이건뭐 재미도없고... 문을 열었다 하더라도 가고싶지 않네요..
쿠마곰
IP 223.♡.188.189
06-27 2018-06-27 09:05:09
·
저랑 근처에서 근무하시는군요 저도 여기먼가이상한 가게인거 같아서 갈일은없을것같아요
bookworm
IP 112.♡.85.162
06-27 2018-06-27 09:07:39
·
남을 불쾌하지 않게 하면서 웃기게 하는 건 꽤나 어려운 일이죠. 망할 것 같으면 안 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gwanak
IP 223.♡.11.240
06-27 2018-06-27 09:09:08
·
유쾌한 사장님이네~ 하려다가 메롱~ 보고 기분 확 나빠지네요.
hELCIA5
IP 211.♡.59.194
06-27 2018-06-27 09:38:25 / 수정일: 2018-06-27 09:38:37
·
진짜 손님 많은 게 싫은가부죠 뭐...
신기한 게, 저래도 갈 사람은 가니까요. 와사비 테러를 해줘도 가는 판에...
후아유비
IP 222.♡.9.90
06-27 2018-06-27 09:54:16
·
메롱 대신 데헷! 을 넣었어야...
천빵
IP 175.♡.37.131
06-27 2018-06-27 10:22:19
·
이 정도는 그냥 넘어가주시지요
선비 수준인거 같은데 ㅋㅋ
꿀주먹-
IP 223.♡.162.75
06-27 2018-06-27 10:29:27
·
그냥 그런가 보다.. 정도? 욕할일일것까지는?
돔베기
IP 133.♡.100.66
06-27 2018-06-27 10:30:14
·
개인적으로 식당하는 분들 휴식타임 필요하다고 봐요. 퀄리티를 좋게 길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주인이 지치면 안 되죠.
저 메롱에 대해서는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kyh772772
IP 59.♡.183.196
06-27 2018-06-27 10:37:06
·
굳이 점심때 닫는거 보면 정말로 많은게 싫은가본데요 닫든 메롱을 붙이든 손님이 덜오든
다 상관없는경우인가보네요 자기맘이죠 뭐 많이 오는게 싫다는데
뚠뚜루딴따
IP 115.♡.45.252
06-27 2018-06-27 10:43:59
·
개취 존중해줍시다
달뱅이
IP 221.♡.201.105
06-27 2018-06-27 10:51:20
·
저건 개취라기보단 그냥 ㅄ이고 저앞을 지나며 저걸 보는 모든 사람들을 기만하고 도발하는거죠

훌라보이
IP 112.♡.230.148
06-27 2018-06-27 10:53:21
·
손님 많은 것이 싫으면 폐업하면 됩니다.
크륵크큭
IP 119.♡.229.152
06-27 2018-06-27 11:15:45
·
쉬는 것은 이해하지만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지죠 이래도 올 사람은 오라는 거죠 뭐 막상 가보면 가성비 갑이라서 다시 갈 수 밖에 없는 집인가요?
수육백반
IP 152.♡.12.224
06-27 2018-06-27 11:21:35
·
하기 싫으면 안하면 그만인데 굳이 사람을 놀릴필요까지는...
마랑을랑
IP 121.♡.149.206
06-27 2018-06-27 11:33:19
·
별거 아닌거 같은데요

브레이크 타임을 유머스럽게 표현하려한듯
꿈먹기
IP 115.♡.224.121
06-27 2018-06-27 11:46:48
·
우리가 성낼것도 없고

건물주가 아니라면 조만간 망할 껍니다
ader
IP 175.♡.25.121
06-27 2018-06-27 12:07:02
·
비틀린 유머 코드와 상호 기본적인 매너라는 것에 대한 몰이해인 사람들이 간혹 있죠
고리라
IP 223.♡.164.44
06-27 2018-06-27 12:07:12
·
그냥 귀여운데... 다만 배고프면 신경 까칠해지는 아재들은 백프로 싫어할 듯 ㄲㄲㄲ
akdrkrv2
IP 223.♡.165.65
06-27 2018-06-27 12:35:22
·
역시 선비앙...
저기요
IP 223.♡.219.93
06-27 2018-06-27 13:17:14
·
ㅋㅋㅋ 메롱 하나에 이 난리ㅋㅋㅋ
아보카도바나나
IP 58.♡.170.129
06-27 2018-06-27 12:38:04
·
뭐 마음에 안들면 안가면 그만이니까요.
유머코드 안맞다고 열낼 일은 아닌 것 같아요.
reagal
IP 49.♡.138.138
06-27 2018-06-27 12:42:31
·
메롱을 유머로 봐야되나요? 이건 유머가아니라 조롱아닌가
forhhyun
IP 210.♡.169.141
06-27 2018-06-27 12:55:26
·
딱히 상관없어 보이는데요.
메롱이 없다면 너무 진지해서 고객층이 많이 줄어들 것 같은 분위기네요.
kapelle
IP 112.♡.11.109
06-27 2018-06-27 13:02:36
·
이런건 자기가 위트있다고 생각해서 쓴 글일거에요.
문제는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못느낀다는거 ㅡ.ㅡ...

예전회사에 신입여직원(당시 23살이었나..)이 들어왔는데 무슨 이야기하다가 요즘 애들은 왜 이력서에다가 이모티콘
넣고 그러냐 이런 말이 나왔는데, 자기도 처음에 이력서 제출할 때 이모티콘 쓰고 헀다고 하더라구요.

첫 면접 본 회사에서 지적 받아서 지웠다고는 하는데 이모티콘 쓴 이유가 이력서가 너무 딱딱해 보여서 였다고 하더라구요.

이런건 옆에서 누가 알려줘야 함 >_<

IDK-N
IP 118.♡.79.94
06-27 2018-06-27 13:11:38
·
바쁜게 싫어서 안한다는건 상관없는데 "메롱" 때문에 절대 안갑니다.
lhslucky
IP 114.♡.22.173
06-27 2018-06-27 13:22:23 / 수정일: 2018-06-27 13:22:44
·
저런걸 하든 말든 자기 맘이지 맘에 안들면 안가면 되는거죠
무밍이
IP 110.♡.50.135
06-27 2018-06-27 13:30:17
·
사장의 의도가 뭐든 불쾌한 건 어쩔 수 없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boy1120
IP 223.♡.22.179
06-27 2018-06-27 13:55:23 / 수정일: 2018-06-27 13:58:50
·
개인적으로 자신감과 위트가 있어보여서 호감인데
불만인 분들도 많네요 ㅎㄷ..

욕한것도 아닌데 불쾌할거 까지야...

그런데 저 메롱 사장님이 적은거 맞아요?? 글씨체가 좀 다른데요. 물결무늬나 ㅁ자의 획 스타일도 좀 다르고 메롱만 대각선인것도 그렇고...

누가 장난으로 덧붙인걸수도 있어요
고양고양고양이
IP 121.♡.161.164
06-27 2018-06-27 14:11:16
·
가수 이승환님이세요?
stwhite
IP 1.♡.103.7
06-27 2018-06-27 14:13:29
·
재미있는데요? 이걸 개싸가지니 망해라는 듯이 말하는 것도 웃기네요
어바읏
IP 112.♡.218.86
06-27 2018-06-27 14:16:06
·
메롱이 위트인지는 잘...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다르겠죠
_Jun
IP 220.♡.106.67
06-27 2018-06-27 14:19:53
·
그냥 "12시~1시는 영업 준비로 쉽니다. 메롱~" 이면 귀엽네~ 하고 말 거 같은데
배고픈 입장에서 "손님 많은게 싫어서 안열어요" (너가 오면 불편해) 까지 들리면
싸우자는 건가 싶을 것 같아요
_Jun
IP 220.♡.106.67
06-27 2018-06-27 14:24:51
·
다시 보니 "손님 많은게 싫어서"는 반어법인가 싶기도 하네요
근데 설령 그렇다 해도 거기까지 알아듣고 반응해줄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래저래 무리수 같아요
움니아
IP 39.♡.54.30
07-03 2018-07-03 08:12:57
·
_Jun님// 이거죠.

“뭐 손님 많은게 싫어? 배가 불렀구만”

이런 반응을 한 손님들을 발로 찬 거지요.

게다가 입소문으로 장사 잘되게 하는 것만큼 반대 급부도 있다는 것.

남의 돈 뺐어 먹는게, 단순 사고로 가능할까요..

그냥 커뮤니케이션 이면 이런 저런 센스 자랑하면 되지만, 이것은 냉철한 영업 세계 입니다.

국내 정서 분위기에서는 글쎄요..
prop
IP 182.♡.44.230
06-27 2018-06-27 15:14:17
·
그냥 그런가보다 장사 잘되나보내 하고 말정도지 이걸 가지고 화내면 세상살기 참 힘들거 같습니다.
MindSet
IP 211.♡.179.254
06-27 2018-06-27 16:00:02
·
이런 글에서 봐서 그렇지
실제로 봤으면
뭐 이런 집이 다 있나 하고
그냥 기억에는 남았을 듯...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레이찬
IP 117.♡.28.173
06-27 2018-06-27 16:37:24
·
저 집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요.
사진 한장으로 비난 받기는 부적절합니다.
새우깡-
IP 223.♡.212.42
06-27 2018-06-27 17:30:54
·
영어로 써서 와국에서 저러면 유머고 한국에서 저러면 싸가지없게 장사한단 소리 듣죠 ㅎ

한국사람들이 유교문화때문인지 솔직하고 유머러스한거에 대한 기준이 엄청 까다로와요 ㅎ

nowandnew
IP 125.♡.67.83
06-27 2018-06-27 17:32:17
·
유머를 곁들인 것 같은데...
아마도 부장님이 퇴사후 차리신 것 같네요.
Gino
IP 134.♡.134.52
06-27 2018-06-27 17:33:11
·
잠재적 고객은 식당보다 윗사람인가요 ?"감히 손님일수도 있는 사람들에게 메롱이라니" 이런 느낌의 댓글들이 많군요.저 메롱이 글로 써있지 않고 이모티콘이나 그림이었다면 그렇게 화낼 일인가요? 저 주인분이 센스가 모자라다고 볼 수는 있겠습니다만 저는 식당의 표지판 하나만 보고주인분의 인성을 의심하거나 심지어 화를 낼 수 있는 분들이 더 무서운 것 같습니다.
km5192
IP 222.♡.88.73
06-27 2018-06-27 17:44:40
·
저도 저런 거 보고 유쾌한 느낌은 못 받는 쪽입니다만
여기 댓글만 봐도 반응이 이런데 진상손님들은 저 안내문 하나로 싹 다 걸러지겠네요
본인이 먹고 살만하다면 의외로 나쁘지 않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ㅋ
ARP
IP 221.♡.232.58
06-27 2018-06-27 17:46:18
·
좀 사차원 이신 듯
더듬이 짧거나 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