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근데 굳이 제습기를 사는 이유가 있을까요? 43

2018-05-17 13:56:36 수정일 : 2018-05-17 23:26:03 121.♡.157.53
IJUUI88


에어컨이 집집마다 설치되어 있는데요.

굳이 제습기를 살 필요가 있을까요.


제습기도 어차피 에어컨 원리랑 같아서 ㅡ.ㅡ;;(다른 점은 실외기가 내부에 같이 있다는 점...)

전기 겁나 먹어요.


걍 에어컨 제습기능이나 약하게 틀어놓으면, 기능이나 전기료나 똑같음;;(인버터 기준)

IJUUI88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삭제 되었습니다.
실버호크
IP 211.♡.32.77
05-17 2018-05-17 13:57:08 / 수정일: 2018-05-17 13:57:24
·
에어컨이 집집마다 에서 눙무리 ㅜ..ㅜ
ililiillilli
IP 175.♡.49.47
05-17 2018-05-17 13:57:57
·
크흡ㅠㅠ
fanlessnoisefree
IP 58.♡.75.47
05-17 2018-05-17 13:57:16
·
제습기는 따뜻한 바람나오니깐 빨래 말릴때에 좋아요~
theo
IP 175.♡.220.173
05-17 2018-05-17 14:06:10
·
빨래를 말리는데는 건조기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까나리
IP 180.♡.140.171
05-17 2018-05-17 14:07:50
·
건조기는 비싸고 설치장소가 쉽지 않죠. 제습기는 보통 선풍기보다 작습니다. 끌고다니기도 좋구요.
theo
IP 175.♡.220.173
05-17 2018-05-17 14:11:29 / 수정일: 2018-05-17 14:16:21
·
tongseob님 // 에너지비용까지 고려하면 크게 차이가 안날겁니다. 제습기를 다른 역할로도 충분히 사용하면 모르되 빨래 말리는 단일 용도로는 전용기기가 나을 수 밖에 없어요. 건조 시간도 훨씬 빠르구요. 그리고 제습기가 애초에 실내의 습도를 줄이려고 나온 물건인데, 세탁물로 실내에 습기를 잔뜩 뿜어내고 다시 제습하고...좀 이상하지 않나요?
이카루스x
IP 203.♡.165.165
05-17 2018-05-17 13:57:26
·
건조기 대용으로 썼었습니다.
꼴등신랑감
IP 119.♡.218.35
05-17 2018-05-17 13:57:26
·
굳이 제습기를 살 필요가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알타미라
IP 211.♡.229.24
05-17 2018-05-17 13:57:39
·
춥데요 ㅜㅜ
는개
IP 220.♡.184.66
05-17 2018-05-17 13:57:41
·
이동이 가능해서 빨래에 바싹 붙여놓으면 빨래가 금방 마릅니다.
빨래가 마르지 않을때는 에어컨이 닿지 않는 옷방에 넣고 돌립니다.
전기세는 생각보다 별로 안나옵니다...
는개
IP 220.♡.184.66
05-17 2018-05-17 13:59:50
·
덧붙여 겨울에 결로 현상이 발생하는 방 (창문으로 직사광선 들어오는방)에서 사용해서 결로를 없앴고, 다시 도배 후 곰팡이가 생기지 않고있습니다. (겨울철)
kamill707
IP 1.♡.241.17
05-17 2018-05-17 14:04:53
·
저도 딱 이 용도로 사용합니다.
까나리
IP 180.♡.140.171
05-17 2018-05-17 14:09:20
·
작은방에 빨래건조대 넣고 돌리면 효과좋죠 ㅎㅎㅎ 물이 엄청 빨리 찹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찌
IP 58.♡.91.7
05-17 2018-05-17 13:57:46
·
시래기가 필요없어서요
삭제 되었습니다.
masquerade
IP 211.♡.148.102
05-17 2018-05-17 13:58:04
·
필요는 할거 같은데... "아주...필요" 까지는 어난거 같아서. 언사고 았ㅅ.ㅂ니다.
ruler
IP 221.♡.188.11
05-17 2018-05-17 13:58:06
·
비오는 날 빨래를 말리고 싶다거나.. 에어콘이 안닿은 곳이 습하거나.. 굳이 용도를 따지자면 몇개 있긴하죠..
줏엉
IP 210.♡.198.55
05-17 2018-05-17 13:58:17 / 수정일: 2018-05-17 13:59:11
·
창고나 서재 주방이나 화장실 등등
집이 넓으면 필요합니다

방방 마다 에어컨 다 설치하면 계약 전력 15k도 모잘라요 모두 설치할 필요없이 제습기 필요합니다
모른다
IP 59.♡.227.154
05-17 2018-05-17 13:58:18 / 수정일: 2018-05-17 13:59:05
·
보일러를 좀 쎄게 틀고 선풍기를 틀면 생활에는 별 문제가 없는데 보통 제습기는 빨래 말릴때 많이 쓰죠. 건조기가 대중화 된다면 그것 역시 장점은 아니겠지만요. 습기 많이 차는 집에도 쓰기는 한데 환기가 안되는 집이라면 그것도 답이 아니라...
비내린후
IP 223.♡.22.195
05-17 2018-05-17 13:58:34
·
이분 채소 신발제습기능 안써보신 분..
Nazomalyer
IP 175.♡.23.250
05-17 2018-05-17 13:58:37
·
안 써보신 분이군요.

날씨가 덥진 않은데 습도 높을 때 그 진가를 발휘해요.
잠자기 전에 제습기 좀 틀어놓으면
이불이 뽀송뽀송합니다.

장마철엔 빨래 안 마를때 쥑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비글K
IP 27.♡.242.71
05-17 2018-05-17 13:58:59
·
1. 제습기는 싸다
2. 제습기는 설치가 간편하다
3. 에어컨은 빨래대 아래에 놓을 수가 없다
4. 이사할때 가져가기 좋다.
판교미니
IP 211.♡.33.244
05-17 2018-05-17 14:00:07 / 수정일: 2018-05-17 14:00:23
·
가전 제품중에 가장 잘 샀다고 생각되는게...
1위는 샤오미 청소기이고,
2위가 제습기입니다만...
삭제 되었습니다.
마리에
IP 175.♡.60.131
05-17 2018-05-17 14:00:20
·
제습기를 꼭 집에서만 쓰지는 않습니다. 엄마가 가게 하시는데 밤에는 에어컨 끄고 제습기 돌리고 퇴근하십니다.
합리적루팡
IP 124.♡.181.142
05-17 2018-05-17 14:00:32
·
건식 욕실 한반 빠싹 말리기에도 좋구요..
건조기에 돌리기 어려운 이불 빨래 펴놓고 돌리면 뽀송해 집니다.
카카로트22
IP 121.♡.213.11
05-17 2018-05-17 14:00:41
·
드레스룸 습기 제거에 와따입니다. 저희집 드레스룸엔 에어컨이 없거든요 ㅠㅠ
비싸긴 하지만 콘덴스 방식은 전기도 훨씬 덜먹지요.
형수
IP 1.♡.157.200
05-17 2018-05-17 14:00:43
·
베란다에 에어콘을 어떻게 ....
레디필
IP 10.♡.67.35
05-17 2018-05-17 14:02:39 / 수정일: 2018-05-17 14:04:25
·
제습기의 장점
- 추워지지 않아요.냉방병 안걸림.
- 상대습도가 낮아져서 더 뽀송뽀송합니다.
- 상대적으로 전기 적게 쓸 수 있습니다.
- 이동 가능(포인트 제습)

300W 제습기와 2000W 에어컨의 제습성능과 가격 전기요금이 같다고 생각하는건지..

theo
IP 175.♡.220.173
05-17 2018-05-17 15:51:48 / 수정일: 2018-05-17 15:55:58
·
300w 2000w는 최대소비전력일 뿐 실 사용전력과는 차이가 크지요. 리니어 컴프레셔 에어컨을 제습모드로 작동시 제습량 대비 소비전력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에어컨은 제습능력이 비교적 큰편이므로 겨울철이 아니고서야 적당히 작동시키다 끄거나 하는 방법으로 쾌적함을 유지할 수도 있고요.(작동을 멈추면 실내 온도는 실내 열원들과 외부영향에 의해 금방 올라갑니다.) 물도 자동으로 비워주죠! 제습기가 몇몇 특수한 주거환경일 경우에는 상시 요긴한 물건이긴 한데, 대부분 기후적으로 해당되는건 연중 몇 주 정도라 꼭 필요한 물건이라고 하긴 그래요. 에어컨이 충분히 임시방편을 해주니까요. 그리고 냉방병은 실제 존재하지 않는 질병입니다.
라드카
IP 211.♡.69.112
05-17 2018-05-17 14:02:44
·
전기 겁나 많이 먹지 않고요 겨울에 에어컨 틀면 춥고요 기타 등등 살 이유 많아요
반다비수호랑
IP 168.♡.103.145
05-17 2018-05-17 14:02:46
·
집집마다 다 에어컨이 있진 않으니까..
Narcian
IP 124.♡.13.201
05-17 2018-05-17 14:04:29
·
에어컨 있어도 제습기는 그 나름대로 유용합니다
실내에 빨래 말릴 때 제습기 있으면 방도 눅눅하지 않고 좋습니다.
이동이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지요.
다크바드
IP 106.♡.247.202
05-17 2018-05-17 14:05:59
·
건조기따위 보다 훨씬 좋은 제습기!!!
Youtube
IP 117.♡.25.29
05-17 2018-05-17 14:07:05
·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에어컨이지만 제습기의 역할을 완전히 커버하진 못하죠.
비내린후
IP 218.♡.247.144
05-17 2018-05-17 14:07:11
·
제습기 살까말까 고민 해결을 위해 올린 글일지도..
제트기
IP 210.♡.40.250
05-17 2018-05-17 14:08:26
·
전기세가 비슷하다구요?
실제로 제습기를 사용해보시고 하시는 말씀인지 궁금하네요.
asdf12
IP 58.♡.46.71
05-17 2018-05-17 14:09:48
·
작년 여름 거의 제습기능만 틀어놨네요.
냉방하면 춥고 제습 60% 하면 전기도 작게먹고 딱입니다. ㅎ
Talin
IP 143.♡.21.53
05-17 2018-05-17 14:18:08
·
두개 켜놓고 비교해보면.. 잠자리 들었을 때 이불의 뽀송뽀송함에 있어서 비교 불가입니다.
에어콘 켜놓으면 공기중 습기는 사라지지만 이불 눅눅한건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제습기 한번 켜 놓으면 이불 겁나게 뽀송뽀송해집니다.
허할땐삼계탕
IP 121.♡.163.97
05-17 2018-05-17 14:20:32
·
이글보니..방마다 에어컨도 있고 건조기도 있지만..
제습기 뽐뿌 오네요..
습도에 워낙 취약해서요.
스폰지-밥
IP 1.♡.102.171
05-17 2018-05-17 14:25:08
·
에어컨은 추워요
-Nevermind-
IP 119.♡.165.94
05-17 2018-05-17 14:27:08 / 수정일: 2018-05-17 14:29:35
·
방마다 에어컨있음, 겨울에 빨래말릴때 추위 안타서 에어컨으로 말림, 전기요금 신경안씀


이러면 제습기 필요없습니다. 아...그리고 전기요금 비슷하지 않습니다.
크시아
IP 203.♡.80.178
05-17 2018-05-17 14:32:12
·
저도 '에어컨이면 습도는 충분히 컨트롤 할 수 있다'쪽 의견이었는데 빨래는 컨트롤이 안돼요.. 결국 급하게 제습기 하나 샀었습니다..
스카이스
IP 183.♡.16.90
05-17 2018-05-17 15:02:10
·
애매한 계절에 습할때 씁니다. 방마다 에어컨 있어서 여름엔 굳이 필요없구요.
오펜하이머
IP 211.♡.90.41
05-18 2018-05-18 00:05:06
·
에어컨이 집집마다에서 무리이고요, 있다해도 방마다 실내기 설치되었다 가정하기 어렵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