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요즘은 대학생들도 차많이 끌고 다니나 보네요. 18

2010-11-04 08:26:15 59.♡.105.61
말랑다이아

저때 97학번 학과 남초가 두드러지는 정원 60명중에 차있는 사람은 1,2명에 불과 했는데 (그것도 부모님이 주신 후질그레한 중고차나 이런거), 지금은 그것보는 훨~씬 많이 차가지고 다니나봐요?

 

그게 학생이 유지가 되나요?  케바케라지만 거의 부모님이 전적으로 대주시는건가?

 

전 제 자식이 20살 딱 되는 순간 기본적인 학업비와 용돈외에는 아무 것도 주지 않을겁니다.

 

갠적으로 성인이되서도 될때까지도 무한정 지원해주는 마마보이스탈 부모사랑이 별로라 생각하거든요.

 

이것도 장거리 등하교아님 케바케라지만 허세외 대학생이 차끌일이 많나요...? 지금 저도 완전필요한 경운 그닥없는데...

 

말랑다이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canal9
IP 99.♡.165.216
11-04 2010-11-04 08:26:21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부모님이 지원해주시는거죠 거의...
낙지볶음
IP 211.♡.217.12
11-04 2010-11-04 08:26:35 / 수정일: 2017-04-30 02:22:03
·
제가 능력만 된다면 야카게 키우고싶은 1인 그러나 현실은 ⓐ
출발비디오여행
IP 165.♡.3.129
11-04 2010-11-04 08:27:12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부모님이 해주신 경우 차도 그냥 차가 아닌듯.
가을이왔으면
IP 211.♡.233.42
11-04 2010-11-04 08:27:16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뭐.. 돈이 어느정도 있냐에 따라 다르겠죠.
자전거 정돈 사주실수 있잖아요?
차를 자전거 정도라 여기는 집이라면 뭐
레테
IP 203.♡.149.239
11-04 2010-11-04 08:27:21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대딩시절 가끔 아버지 차 끌고 학교 가긴했어요. 주차 하느라 고생~ 차 끊긴 새벽에 도서관 가곤 할때 이용했죠. 그래서 유지비는 빵원. 기름 없으면 안끌고 가고 -ㅁ-
사시코
IP 222.♡.199.23
11-04 2010-11-04 08:30:48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부모님 덕분에 대학 시절 차 끌고 다닌적이 있긴 한데...
약간 헛바람이 들긴 했던 시절이죠. 노느라 정신없었던.
그런데 어릴 땐 그런 것도 겪어보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어른이 되서는 그렇게 하기 힘들거든요.

결국엔 남자라면 군대 다녀오면서 철 들고 알아서 자립심이 생기기도 하니...
sang
IP 203.♡.149.205
11-04 2010-11-04 08:31:05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등록금을 집에서 지원해주는정도도 대단히 좋은 케이스 같아요;;; 부럽죠;;;;;
대학 3,4학년 정도만 되어도 중고차끌도다닐정도 수입은 가지고 있는 학생들 많은것 같아요.
but83
IP 122.♡.143.130
11-04 2010-11-04 08:32:35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돈있으면 자식한테 차 줄수도 있죠 뭐
된장느낌
IP 221.♡.247.195
11-04 2010-11-04 08:32:50 / 수정일: 2017-04-30 02:22:03
·
흠.. 저는 제 자식 낳으면 꼭 차를 사줄겁니다.. 자전차라도....
rychs1044
IP 75.♡.57.54
11-04 2010-11-04 08:33:25 / 수정일: 2017-04-30 02:22:03
·
제 친구들은 없네요....
clotho
IP 124.♡.224.20
11-04 2010-11-04 08:36:51 / 수정일: 2017-04-30 02:22:03
·
비중이 높아지긴 했지만.. 극소수입니다..
60명으로 보면 5명 미만 정도..
그중 절반 이상은 부모님 소유의 차량이거나..
폐차하기 직전에 물려 받은 정도..
전 복학이 조금 늦어 05학번에 2학년 재학중인데요..
아버님차 폐차하기 직전에 물려받아서 1년정도 타다 폐차하고..
갑자기 차 없어지니 불편해서 중고차로 넘어갔습니다..
기름값이나 간간히 들어가는 수리비는 생활비에서 쪼개서 부담하고..
보험료나 세금은 지원 받고 있습니다..
수리비 아끼려다 보니 자가정비 스킬만 날이갈수록 늘어나네요 -0-
수원-인천 왔다갔다 합니다 ㄱ-
Fantastic
IP 1.♡.216.28
11-04 2010-11-04 08:37:24 / 수정일: 2017-04-30 02:22:03
·
저같은경우도 3학년이지만 몰고 다닙니다. 아버님이 자동차 회사를 하기때문에 특수한경우지만 차사려고 꽤나 고생했습니다만... 유지비때문에 등/하교는 거의 못함..
xyde
IP 175.♡.51.164
11-04 2010-11-04 08:39:01 / 수정일: 2017-04-30 02:22:03
·
중구에서 육년째 학교다니는데 별차이 없는거 같네요. 유유상종인지라 제눈엔 안보이려나요. 가끔 극소수 비싼차 모는 몇명말곤 안보이네요
말랑다이아
IP 59.♡.105.61
11-04 2010-11-04 08:47:19 / 수정일: 2017-04-30 02:22:03
·
Fantstic님// 와...아버님이 자동차회사...설마 자동차회사 몇개 안되징 않나요? 친하게지내요~ ^^ (농담)
다크푸우
IP 1.♡.62.41
11-04 2010-11-04 08:51:35 / 수정일: 2017-04-30 02:22:03
·
크흡 대3학년부터 차끌고 다녔습니다만
현실은 ㅡㅡ 과여후배 여동기들 차셔틀이었던 기억이
로키
IP 211.♡.225.15
11-04 2010-11-04 08:52:09 / 수정일: 2017-04-30 02:22:03
·
용돈으로 차 유지비가 감당될수도 있고
학교가 좋은 곳이면 과외비 수입도 만만치 않죠. ⓐ
삭제 되었습니다.
야미리특공대
IP 203.♡.197.254
11-04 2010-11-04 09:08:54 / 수정일: 2017-04-30 02:22:03
·
저희학교에서는 한때 학생 1일주차 1천원 했다가
차가 너무 많아져서 거의 통행불가사태가 발생해서 1학기만 하고 취소했던 적이 있었죠 --;

주차비만 싸면 어떻게든 한번씩은 가져오는것 같어요
얼마나 운전하고 싶을 나이인지 다들 아시잖아요`~ ㅎ
위풍
IP 183.♡.250.131
11-04 2010-11-04 10:01:01 / 수정일: 2017-04-30 02:22:04
·
집능력있으면 끌고 다니는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