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저는 장례식이라는게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29

2018-05-03 01:19:42 115.♡.108.84
치킨두말

 더 정확히 말하면 장례식이라는 문화를 잘 이해하질 못하겠습니다

물론 타인의 장레식을 거부하는건 아니라 잘 참석하고 비난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제 장례식을 치르고 싶지는 않아요

고생만 시키는거 아닌가요? 제가 죽었을 때 그로 인해 저에게 이익으로 돌아올 것이 있을까요? 바쁜 사람들에게 돈을 쓰게하고 시간을 쓰게 할 필요가 있을까요?

저는 결혼 생각도 없는지라 후에 제가 죽는다면 아마 가족이 제 장례식을 치르려할 것 같은데, 정신 없는 와중에 준비하랴, 조문객 맞이하랴, 고생할 필요가 있나요? 요즘 결혼식도 정말 친한 지인 몇몇만 모시고 하기도 하잖아요 제 가족을 잘 아는 사람, 저를 잘 아는 사람들이요 굳이 다른 사람들까지 잘 알지도 못하는 저에게 조의를 표할 필요가 있을까요

친구는 그마저 장사라고 하더군요 남의 경조사 참석할 때 낸 돈을 우리 경조사 때 본전 뽑는다고 저는 그 말도 이해 못합니다 결국 장례식이란 저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한 것이 아닌 일종의 사업이라는 말이잖아요, 죽은 저를 이용한. 저는 죽어서 거부할 수 없으니 동의한 셈 치고요

지인의 결혼식에 가서 낸 돈을 자신의 결혼식으로 매꾼다, 이건 본인의 지출을 본인의 행사로 매꾸는거죠  모두 주체인 본인의 선택입니다 욕할 이유가 하나도 없죠 하지만 장례식의 주인공이란 엄연히 영정 사진이 말하는 저잖아요 왜 의사 표시를 못하는 저를 이용해서 장사를 하는게 당연한걸까요

저는 이 생각이 변하지 않는다면 후에 유언으로 장레식을 열라 말아달라고 하고싶지만 그럼에도 하겠다면 말리지는 않습니다 사실 말리지 못하는거지많요 의사 표시를 못하니까 하고 싶다는데 제가 어찌하나요

다시 말하지만 제 장례식 이외의 모든 장례식은 다 존중합니다 비난할 이유도, 생각도 없습니다 단지 제 장례식만 거부할 뿐이죠


이 말을 들은 주변 사람 누구도 이해를 못하던데, 생각이 잘못된걸까요?

치킨두말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삭제된 글을 댓글이 단 한 개도 없었을 가능성이 99%입니다

사진 촬영 기기: iPhone 11 Pro or iPad Air 5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스위스퐁듀
IP 112.♡.46.187
05-03 2018-05-03 01:22:07
·
타인의 입장에서도 님을 추억할 시간은 줘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TANK
IP 122.♡.123.139
05-03 2018-05-03 01:22:54 / 수정일: 2018-05-03 01:24:00
·
제가 어릴때 이런 비슷한 말을 했더니 우리 누님이 혼내더군요. 이기적이라고... "장례식은 남은 자들이 알아서 할 일이지 죽은 네 것이 아니니 이미 죽어버린 네가 그것까지 네 맘대로 관장하려 들지 말라."라고...
이적
IP 116.♡.190.98
05-03 2018-05-03 01:23:06 / 수정일: 2018-05-03 01:28:41
·
아뇨. 남겨진 사람들을 위해 하는거죠. 장례식은.
이제 더이상 함께 있지 못하니 망자와의 그간의 일들 다 쏟아내고 되새기고 잊을 기회를 주는 거죠.
산사람은 살아야죠.
VicViper
IP 106.♡.58.220
05-03 2018-05-03 01:23:14
·
누군가가 죽었을 때 가족들의 심적인 스트레스를 그나마 덜어주는게 장례식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버퍼 역할을 해 주는거죠.
oliviere
IP 118.♡.16.60
05-03 2018-05-03 01:24:12
·
저도 백퍼 동의합니다
MiYa
IP 211.♡.231.172
05-03 2018-05-03 01:24:37
·
장례식은 죽은 자의 이익이 아니라 남은 사람을 위해서 하는거죠.
여름목동
IP 223.♡.34.113
05-03 2018-05-03 01:25:35
·
죽은 자를 기리는 의식을 통해 산 자들이 모여서 소통할 기회를 갖는 거죠.
비올리노
IP 180.♡.26.7
05-03 2018-05-03 01:25:40
·
작성자분 나이가 궁금하네요.

나이가 적으면 그런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만
반대면 그냥 좀 더 인생을 살아보시라 하고 싶네요.
삼혼4
IP 119.♡.6.143
05-03 2018-05-03 01:25:41 / 수정일: 2018-05-03 01:26:16
·
안해도 된다고 봅니다.
뭐 인생 살고 그런 이야기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걸 그대로 이행만 하면 됩니다.
남들에게 이해를 구하고 동의 받을 문제는 아니라고 봐서요
다른남자
IP 125.♡.42.244
05-03 2018-05-03 01:26:14
·
제사도 그래요. 죽은 사람을 기리는 것도 있지만
결국 살아있는 사람을 위해 하는거예요
삭제 되었습니다.
mediocrity4337
IP 223.♡.184.110
05-03 2018-05-03 01:28:37
·
생전에 더 챙겨주지 못했던 후회에 대한 자기위안적 성격이 있는 행사라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큰일랄라
IP 222.♡.82.194
05-03 2018-05-03 01:30:34
·
자식을 위한거
치킨두말
IP 115.♡.108.84
05-03 2018-05-03 01:32:18
·
주변 사람이 슬퍼하고 스트레스를 덜어내며 추억할 필요가 있죠 하지만 그 일은 장소가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중요한건 공감대죠 장례식이라 해도 저를 아는 사람들이 위의 행동을 위해 모이는 것이지만 모이는 모든 사람들이 공간 내 모든 타인과 소통하는 것은 아니지 않나요? 그렇다면 굳이 한 자리에 모일 필요없이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사람들과 서로를 위로해도 무관하지 않을까요..?
돼지샤브샤브
IP 183.♡.102.143
05-03 2018-05-03 01:35:20
·
그건 님이 남 장례식에 대해 취하실 태도고, 님 장례식은 님 돌아가신 다음에 주위 사람들이 하든지 안 하든지 어떻게 할지를 결정하게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살아계실 때 막 절대 하지 말라고 하신다면 안 할 확률도 좀 있기는 하겠지만요.
스크루지땡감
IP 123.♡.241.157
05-03 2018-05-03 01:34:44
·
일단, 힘 내시길..^^

장례식장에서 왜 호상이라며 왁자지껄 떠들고 웃고 고스톱이나 치며 술판을 벌일까요?
게중의 나름 큰 이유 하나를 까놓고 얘기할게요..

주 요인은, 세상에 남은 분들의 연쇄 몰락을 피하기 위함이지요.

그나마 다른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그 자리에서, 남은 많은것들을, 그 분위기 속에서나마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려는 것입니다..
talk
IP 219.♡.135.110
05-03 2018-05-03 01:34:56 / 수정일: 2018-05-03 01:37:06
·
뭘 그리 거창하게 생각하시나요... 그냥 입학식 졸업식이나 돌 같은 행사예요. 장례식을 허례허식으로 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진정성 있는 표식이기도 하지요. 죽으면 끝이라고들 하지만 명복을 빌어줄 자리 정도는 본인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만들 수 있는 거죠. 마음이면 충분하다 하시는 거 같은데 마음으로 다 되면 미안하단 말 조차도 필요없는 세상이 되어버려요. 어울려 사는 세상에서 서로 간의 표현 표출 표식 이런것들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떠쓰
IP 63.♡.49.201
05-03 2018-05-03 01:39:39 / 수정일: 2018-05-03 01:40:22
·
걱정하지마세요. 필요 없으면 그 누구도 장례 치뤄주지 않을겁니다.
다른사람들이 자기들이 필요하고 원해서 한다는데 망자가 왈가왈부 할 일이 아닙니다.
타이거밥
IP 61.♡.208.169
05-03 2018-05-03 01:39:49
·
저는 조의금 안받고 오신분들 맛나게 식사한끼 하고 가시게 할 예정이에요...
스카이BD
IP 121.♡.247.42
05-03 2018-05-03 01:39:56
·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장례식 없이 화장후 유골을 뿌릴수 있는곳이 있다면 그 일정만 알려주고
참석 희망하는 사람만 참석하게 했으면 합니다.
다행히 자식이 있어서 자식에게 유언으로 부탁하려고 합니다.
헬로닥터
IP 175.♡.48.13
05-03 2018-05-03 01:41:00
·
말씀하신대로 주변 사람들 누구도 이해 못했다면.. 뭔가 혼자만 특이한 생각을 한다고 생각해보셔도 될듯 하네요
N.C.
IP 49.♡.108.184
05-03 2018-05-03 01:43:50
·
특이한 생각 아닙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gardenbean80
IP 125.♡.215.16
05-03 2018-05-03 01:45:54
·
남겨진 사람들이 그렇게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저 결혼하고 장인어른 두 달 만에 지병으로 돌아가셨는데
화장해서 뿌려달라고 하신걸 아내는 못하더군요
매년 장인어른 계신 납골당에 갑니다
납골당 계약 끝나는 20년후에 할지두요
3성,궁민의힘당만만세
IP 119.♡.9.156
05-03 2018-05-03 01:49:30
·
특이한것 아닙니다. 얼든지 할 수 있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회 통념상 일반적인 것과 다른 형태로 무언가를 할려면....
가장 필요한것이 첫째로 본인의 의지와 두번째로 남과의 비교를 안하고, 당해도 무시할 수 있는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남을 위해 무언가를 하기보다 자신이 우선임을 잊지 않으면 됩니다.
Austinwin
IP 211.♡.53.56
05-03 2018-05-03 01:58:51
·
저는 제사 같은걸 이해하지 못했는데 알고보면 제사도 사실 산사람을 위한 행사죠. 겸사겸사 친인척들 모이고, 이야기 나누고 등등. 죽은 사람을 위한다는건 구라죠. 죽은 사람은 말이 없습니다. 효율적인 면에서 제사는 매우 구린 행사중에 하나입니다. 산사람이 음식 준비하다가 골병드는 행사요.
StorM
IP 125.♡.37.90
05-03 2018-05-03 02:08:44
·
보통은 남겨진 자들을 위한 것이죠.
오리선생
IP 118.♡.190.135
05-03 2018-05-03 02:28:13
·
장례식이라도 치뤄서
남은 가족들의 울음과 회한을 풀어야
연속적인 죽음을 예방할 수 있어요.
특히 자식이나 배우자를 먼저 보내고 나면
남은 가족들은 반송장 상태입니다.
zionzen
IP 183.♡.130.94
05-03 2018-05-03 05:40:23
·
슬픔을 나누면 반이 된다고 들었는데요
/Vollago
구나대왕
IP 223.♡.212.228
05-03 2018-05-03 06:43:03
·
먼저 간 망자를 기리는 행위가 인간 말고 또 있나요? 코끼리가 비슷한 행위를 하는것 같기는 하던데요,,,
Pacman
IP 211.♡.142.148
05-03 2018-05-03 07:40:09 / 수정일: 2018-05-03 07:40:43
·
아직 어려서 그래요. 젊은것은 좋은것이죠. 참고로 망자를 기리는 행위는......역사 이전부터, 네안데르탈인들도 했었다고 하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