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대구는 음식이 정말 싸고 괜찮습니다. 35

2018-04-08 18:13:07 수정일 : 2018-04-08 18:14:17 59.♡.20.198
definitely

경상도음식이 대체로 맛이 없어서 좀 힘들어하는 외지인들이 많은데요. 대구 음식만큼은 정말 맛있습니다. 우리나라 톱클래스급 맛이라고 봅니다.

다양하게 음식도 발달되어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인구도 많고 도시도 크고 도로도 넓은차선에 도시 자체 경쟁력은 좋아보이더군요.


부산보다 대구가 도시자체로만 보면 나은 것 같습니다.
definitel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House
IP 223.♡.202.178
04-08 2018-04-08 18:15:06
·
맵고 짠 음식이 많죠... 외식사업에서 지향하는맛.
definitely
IP 59.♡.20.198
04-08 2018-04-08 18:16:42
·
약간은 그런게 있죠.
Youtube
IP 203.♡.213.205
04-08 2018-04-08 18:15:36
·
맛까진 모르겠는데 대구에서 성공하면 전국에서 먹히긴 하더군요.
definitely
IP 59.♡.20.198
04-08 2018-04-08 18:16:08
·
프랜차이즈도 기반닦는 곳이 많다고 하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TheSam
IP 183.♡.100.191
04-08 2018-04-08 18:18:52
·
치느님의 요람 맞죠. 전국의 치킨 요람은 몇 군데.있습니다 수원이라든지 근데.대구 북구쪽?에 예전에 나병 환자분들 모여살던 곳이 있었는데, 그쪽에 정부정책으로 양계장을 장려해줬답니다. (나병 환자분들 자력생계수단) 그게 규모가 꽤 되었고 그러다보니 그게 양계업의 활성화로 되었다고 알거 있습니다.
황야의노숙자
IP 211.♡.141.148
04-08 2018-04-08 18:23:59
·


몰랐던 사실이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TheSam
IP 183.♡.100.191
04-08 2018-04-08 18:16:40
·
대구에서 20년 가까이 자랏고, 방송 알바할때 전국 다니면서 밥 먹어봤지만 관계자분들 당시 저녁을 전주에서 먹고 아침을 대구에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아침 먹을때 다들 뭐지? 했었죠 대구 음식들이 아기자기힌 맛이 없고 투박하고 거칠고 크죠 반면 전라도 음식들은 손 많이가고 식재료 많고 아기자기한 그런느낌 듭니다.ㅎㅎㅎ
definitely
IP 59.♡.20.198
04-08 2018-04-08 18:18:13
·
전주는 맛집 개수가 적죠. 도시자체가 작아서..
삭제 되었습니다.
Dailymail
IP 222.♡.140.157
04-08 2018-04-08 18:48:39
·
전주 토박이로서 기분좋네요 ㅎㅎㅎ
Narcian
IP 110.♡.188.129
04-08 2018-04-08 18:16:51
·
대구 출신이지만... 음식이 톱클래스라는 말씀에는... -_-

그래도 돈 많으면 정말 살기 좋은 도시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서울은 넘 복잡해서)
definitely
IP 59.♡.20.198
04-08 2018-04-08 18:17:35
·
대구 음식가격 정말 싸던데요. 물가가 확실히 저렴하긴 합니다.
사과앙
IP 114.♡.101.200
04-08 2018-04-08 18:17:10
·
대구에서 시작한 음식점 프랜차이즈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ㅎㅎ
제르니스
IP 59.♡.252.246
04-08 2018-04-08 18:17:27
·
치킨은 일단 대구에서 해보고 좀 되면 다른 도시에서도 성공합니다.
그런데 그 외에도 대구에서 시작하는 음식 프랜차이즈가 꽤 됩니다.
definitely
IP 59.♡.20.198
04-08 2018-04-08 18:18:41
·
몇군데 꽤된다고 하더군요
제르니스
IP 59.♡.252.246
04-08 2018-04-08 18:21:09
·
보통 지방에서 시작하는 음식 프랜차이즈가 별로 없는데 그 중 대구가 꽤 많은편이죠.
Das_
IP 39.♡.27.154
04-08 2018-04-08 18:17:35
·
치킨도시 ㄷㄷ
definitely
IP 59.♡.20.198
04-08 2018-04-08 18:17:51
·
치킨 성지 ㄷㄷ
AbsolJu
IP 211.♡.223.38
04-08 2018-04-08 18:18:36 / 수정일: 2018-04-08 18:23:35
·
치킨이 엄청 컸지만 그 외 분야에서도 한식이나 양식같은 것도 그렇고... 딱 외식에 최적화된 입맛 아닌가 싶긴 해요 ㅋㅋㅋㅋ 외식으로 가기 힘든 구조의 분야(ex.고급화..)는 힘들.... 반대로 보면 그건 대구에서 딱히 찾아먹을 건 또 없다는 말이 되지만요.
삭제 되었습니다.
G - 1
IP 223.♡.131.224
04-08 2018-04-08 18:21:20
·
잘 모르겠습니다. 대구 30년살았습니다
사는이유
IP 122.♡.47.181
04-08 2018-04-08 18:22:06 / 수정일: 2018-04-08 18:23:23
·
추천 좀 해 주세요...대구 살지만 맛있다고 생각되는건 집앞 중국집 밖에 없어서... 그리고 대구에서 젤 맛있는건 동대구역에 있는 닭강정입니다 ㅋㅋㅋ
땅콩촤클릿
IP 121.♡.72.188
04-08 2018-04-08 18:22:26 / 수정일: 2018-04-08 18:22:46
·
대구면 대구탕이쥬 ㅌㅌㅌㅌ
삭제 되었습니다.
chaelab
IP 14.♡.186.86
04-08 2018-04-08 20:04:27
·
+1
BlaCk
IP 210.♡.103.164
04-08 2018-04-08 18:23:39
·
여름에 치킨 무한대로 공급하는 행사도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닷
어륀지
IP 211.♡.134.84
04-08 2018-04-08 18:23:59
·
전국 돌아다니는 직업 가진 분들 보면 대구하면 고개 절래절래...
/Vollago
wetrat
IP 118.♡.216.156
04-08 2018-04-08 18:24:03 / 수정일: 2018-04-08 18:24:55
·
전국 돌아다니며 살아봤지만 이 말씀은 저도 반은 인정합니다. 대구는 약 1년 거주..
맛이 최고는 아닌데 가격하나는 정말 싸더라구요.
맛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실험적으로 시도하는 새로운 맛들이 있습니다.
전라도 지방이 전통적인 맛을 정갈하게 다듬고 최적화 시킨 맛이라면
대구는 새로운 것을 많이 시도하는 곳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뭐.. 음식이든 음식이 아니든 결국 맛은 서울이 짱되는 경우가 많아서..
삭제 되었습니다.
clsy
IP 223.♡.212.15
04-08 2018-04-08 18:27:46 / 수정일: 2018-04-08 18:27:58
·
동인동 찜갈비 먹고싶네요
코르바
IP 112.♡.187.18
04-08 2018-04-08 18:28:51 / 수정일: 2018-04-08 18:29:21
·
대구는 제대로 된 식사나 백반류는 별로고 칼국수 국밥 중국집 커피가 갠춘한 것 같습니다.
복불고기나 뭉티기도 좋습니다.
Haro
IP 211.♡.158.196
04-08 2018-04-08 18:31:03 / 수정일: 2018-04-08 18:31:32
·
대구 사람이지만 이건 좀.....대구가 진짜 특색이 별로 없는데 음식까지도 그런 편이죠. 딱히 대구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음식치고 맛있는 게 별로 없어요. 근데 대신 가성비가 좋은 편이죠...웬만하면 밖에서 사먹는 게 정착되어 있는 곳이다보니 바깥 음식이 맛이 그냥 무난무난하죠 ㅋㅋ 커피 같은 디저트류가 저렴한 편이고요.
blumi
IP 59.♡.42.103
04-08 2018-04-08 18:31:07 / 수정일: 2018-04-08 18:32:26
·
대구에 친구가 있어 가끔가는데......거긴 먹을게 없어라는 생각만.....왜때문에 전국에서 톱클래스 도시인지???
지방에서 가면 맛있는거 먹어야지라고 설레면서 가게되는곳은 부산과 남도쪽이네요. 강원도도 좋구요.
치킨이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도시일수는 있는듯,,,
聽春雨
IP 125.♡.165.58
04-08 2018-04-08 18:32:47
·
전...육국수 좋아라합니다.
mono9778
IP 211.♡.199.189
04-08 2018-04-08 18:42:55
·
대구음식값이 싼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근데 광주가니 대구보다 음식값도 싸고 양도 많아 아주 만족했네요~
/Vollago with IphoneX
Radio-Ego
IP 110.♡.56.138
04-08 2018-04-08 18:59:04 / 수정일: 2018-04-08 18:59:27
·
커피도 나름 유명해요. 프랜차이즈 기업들, 엔제리너스나 스타벅스 등등이 공략하기 까다로운 도시인걸로 알고 있어요. 자체적인 브랜드가 많아요. 대구에서 상경시킨 브랜드도 몇 있구요. 인터넷에 기사로도 종종 올라왔어요. 아무래도 보수적인 지역색채도 한 몫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soundnfury2
IP 121.♡.234.9
04-08 2018-04-08 20:40:28
·
유행하는 술안주나 퓨전 레스토랑 같은 건 대구에서 올라온 게 많아요. 밥집은 별로라 해도 맵고 짜고 자극적이고 얼큰하고 뭐 그런 거나 막창 곱창 갈비 찜닭 이런거 다 대구 거죠. ㅎㅎ 밥값은 정말 싸요 프랜차이즈 가지 마시고 대구 현지 식당가면 진짜 저렴합니다.
verygoodd
IP 211.♡.139.118
04-08 2018-04-08 21:19:48
·
죄송하지만 공감하기 힘드네요...
은유주유
IP 112.♡.97.31
04-08 2018-04-08 22:31:57
·
밥값이 싼 이유는 지가가 싸다는거고 지가가 싸다는건 결국 소비가 약하다는거죠 대규모 기업도 없고 과거의 영광은 계속 줄어드니 그나마 되는 내수 그중에서도 요식점으로 지르는거죠 잘되면 프랜차이즈가 생기는거고 안되면.... 양극화도 심해서 심한 도시라 돈있는 동네 집 땅값만 엄청나게 올랐죠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