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의 지시가 골든타임 지난 10시 22분에 처음 내려왔다는건데...
그 부분을 재껴두고라도...
지시가 없어도 너무나도 당연하게 구조작업을 빠르게 진행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지시가 없다고 손가락만 빨고 있었다????
이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됩니다.
이전에 다른 지시가 있었다면 모를까..
상부의 지시가 없더라도 저런상황에선 당연하게 구조작업을 진행해야지 맞는건데..
닭의 지시가 골든타임 지난 10시 22분에 처음 내려왔다는건데...
그 부분을 재껴두고라도...
지시가 없어도 너무나도 당연하게 구조작업을 빠르게 진행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지시가 없다고 손가락만 빨고 있었다????
이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됩니다.
이전에 다른 지시가 있었다면 모를까..
상부의 지시가 없더라도 저런상황에선 당연하게 구조작업을 진행해야지 맞는건데..
그전에 있었던 의심스러운 정황이 한둘이 아닌지라
그 상황에서 선조치!후보고! 라는 당연한 생각마져도 없는!!
각 부처마다 권한이란게 있기 때문에 저런상황때 정리해주고 책임져 주는게 컨트롤 타워입니다.
한마디로 쓸데없는 짓 하면 날려버린다인데, 이런 분위기에서 누가 나서서 구조작업을 지휘할까요?
기관장이면 저같아도 보고서나 만들면서 면피할 궁리하고 있었을겁니다.
그 메뉴얼에 해난 사고 시 대응지침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세월호때 삽질 한거 보면 제대로된 메뉴얼이 없었을꺼라는
합리적인 추론은 가능하겠습니다.
결론은 mb가 죽일놈 입니다.
뭐 박근혜를 제외한 이른바 "높으신" 분들도 상황을 안일하게 여겼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처럼 이번에도 어떻게든 되겠지 라고 생각했겠죠. 매번 놀고 있어도 시스템은 잘 돌아가서 나라 어떻게든 돌아가고, 언론은 매번 빨아주는데... 안일하게 생각할만도 하죠. 그럴 상황이 아닌데도 그러고 있었으니 죽일 놈들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