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솔직히 월급 200언저리인 사람들 천지더군요 29

1
2018-03-20 00:21:58 211.♡.143.168
남경

도대체가 무슨 월급이 300넘네 어쩌네 하는건 남의세상 같아요


재주변만봐도 많이받는놈이 280정도 세전으로


그외엔 죄다 180-260에 몰려있던데


30중반넘어가는데요


제가본 현실이 뭔가 이상한건 아니겠죠??


도대체 인터넷에서 본 실수령 300이상인 직업은 뭔건지

남경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ung0325
IP 182.♡.246.52
03-20 2018-03-20 00:22:44 / 수정일: 2018-03-20 00:23:14
·
전문직이랑.. 비공개채용하는 소규모 기업들이겠죠.. 그리고 영업직들. 저같은 경우는 영업을 엄청 돌아댕겨서.. 좀 받긴하는데 몸상하고 마음 상하고 힘들더군요..
prosumer
IP 121.♡.130.52
03-20 2018-03-20 00:22:54 / 수정일: 2018-03-20 00:23:07
·
통계적으로 전국민중에 최저임금 받는 사람이 300~500만명
200 이하가 거의 절반
가장 활발한 30대 남자 기준으로도 거의 30~40%는 200 이하일겁니다.
aiko
IP 121.♡.38.15
03-20 2018-03-20 00:23:14 / 수정일: 2018-03-20 00:27:03
·
근로소득자의 평균연령은 40대가 넘어갑니다. 그사람들 기준에서 중위소득이 연 2500이에요 (세전)
3700정도 받으면 상위 30%에 걸리는데, 이게 나이를 씹어먹고 달성하긴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10대 대기업 대졸공채로 시작하면 상위 30%부터 사회생활 시작이구요. (여기에 해당하는 인원은 1년에 1만~1.5만명 남짓입니다)

30대 대기업 총 직원수가 110만정도입니다만 여기서 모두가 생각하는 대기업 연봉을 받진 않습니다.
남경
IP 211.♡.143.168
03-20 2018-03-20 00:23:31
·
180-260정도로 분포되던데 이게가장 현실적인듯요
삭제 되었습니다.
nonoyes
IP 114.♡.145.249
03-20 2018-03-20 00:23:42 / 수정일: 2018-03-20 00:24:00
·
그냥 제가 드러워서 월급외로 년 600 정도 벌려고 노력 중 월급 300은 채워야지 하면서요.
inidu
IP 121.♡.101.215
03-20 2018-03-20 00:23:56
·
2018년 1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이 167만원정도 됩니다.

그러니까 절반 이상이 167만원보다 적게버는거에요.. 오히려 200이상을 버는사람이 더 적은거죠.
조지아복숭아
IP 222.♡.172.143
03-20 2018-03-20 00:24:00 / 수정일: 2018-03-20 00:25:21
·
직종, 직군에 따라 평균이 천차만별입니다. 아무래도 공대나오고 대기업 다니면 확 오르죠.
sunshower
IP 128.♡.18.138
03-20 2018-03-20 00:24:02 / 수정일: 2018-03-20 00:24:22
·
솔직히 인서울 상위권 안나오고선 일반적인 회사에서 250넘기 힘들어요
저도 인서울 공대 중위권 나왔지만..첫월급 218이였 ㄷㄷ
wingedboy
IP 211.♡.82.209
03-20 2018-03-20 00:30:54 / 수정일: 2018-03-20 00:33:23
·
전 지방대 (거점대 아님) 나왔는데 제주변 선후배 연락하거나 알고 지내는 사람들 거의다 30대 초중반에 연봉 최소 4000은 넘었어요~
학벌이 그걸 나누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모른다
IP 218.♡.198.166
03-20 2018-03-20 00:25:09
·
대기업 직원이 전체로보면 소수죠. 그거보고 따라하는 집구석 파이터들이 사백 오백 하는 거고요.
라드카
IP 210.♡.106.85
03-20 2018-03-20 00:25:17
·
사람마다 다른겠지만은 300 이상 넘는게 흔하지는 않지요
Wolowitz
IP 213.♡.86.107
03-20 2018-03-20 00:25:23 / 수정일: 2018-03-20 00:27:45
·
인터넷 기사 찾아보면 연봉 5천이면 상위 20%밖에 안되더군요.
생각보다 연봉 많은 사람 많다는 소리겠죠.
20퍼센트면 나름 흔한 거 아닐까요?
지나곰
IP 184.♡.82.79
03-20 2018-03-20 00:25:29
·
평균이라고 쓰고 상위 30%라고 읽으면 되고..
중위값을 봐야해요;;;
남경
IP 211.♡.143.168
03-20 2018-03-20 00:25:38
·
그러니까 현실을 보면 죄다 30대 중반넘어가는데요

그냥 세전기준이지만월급이 180-260선에서 놀더군요

이게 정말 현실인듯
sunshower
IP 128.♡.18.138
03-20 2018-03-20 00:26:35 / 수정일: 2018-03-20 00:26:55
·
결국 돈있는사람은 계속 돈벌고 중위 하위권은 계속 머물러 있죠..
즉 빈부격차는 계속 벌어진다능 ㄷㄷ 그나마 부동산있는쪽이라 다행이지..
부동산마저 없었으면 전이민갔었 ㄷㄷ
남경
IP 211.♡.143.168
03-20 2018-03-20 00:31:06
·
미친듯이 노력해봐야 결국 연봉 3000 언저리더군요
곰돌이
IP 125.♡.57.199
03-20 2018-03-20 00:25:53
·
공대이고
회사다니는 동기들 30대중반 4천 넘었어요. 중소 대기업 고루...
바밤
IP 121.♡.65.12
03-20 2018-03-20 00:27:26 / 수정일: 2018-03-20 00:28:16
·
기계과 출신이라 그런가.. 주변에는 다 잘받는데..
공대 오길 잘했네요..
눈속눈물
IP 211.♡.239.118
03-20 2018-03-20 00:28:58 / 수정일: 2018-03-20 00:30:15
·
전체 임금 근로자 중에 대기업 다니는 사람은 15%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의 대기업은 삼성, 현대, LG 같은 이름 있는 대기업이 아니라, 그냥 관련법에 따라서 대기업으로 분류되는 300인 이상 기업 기준입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 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뜻이죠.
남경
IP 211.♡.143.168
03-20 2018-03-20 00:30:11
·
결국엔 제가본게 처절한 현실인거로군요
달콤한만두
IP 118.♡.43.143
03-20 2018-03-20 00:31:40 / 수정일: 2018-03-20 00:32:08
·
인터넷에선 다들 많이 받긴 하나봐요... 아님 많이 받는 사람만 글을 쓰는건지... 무튼... 통계에도 그대로 보여지니 그거 나름대로 안타까운거 같아요... 이걸로는 결혼은 커녕 나 혼자 먹고 살기도 빡센대 말이죠..
mikastar
IP 27.♡.23.86
03-20 2018-03-20 00:31:48
·
200대들은 보통 수당같은거 챙겨서 넘는분들도 많구요. 특히 세후로 300넘는사람은 정말 흔치않죠...
이씨
IP 211.♡.156.163
03-20 2018-03-20 00:32:45
·
첫월급...세금 띠니 60하고 몇만원 기억이 새록새록
wingedboy
IP 211.♡.82.209
03-20 2018-03-20 00:32:57
·
전공, 지역(일하는 지역), 기업크기 에 따라 천차만별이긴 하죠.
비슷한 전공 비슷한 지역 비슷한 기업에 다니는 경우가 많으니 자신 주변은 자신과 비슷한.....
Freakonomist
IP 122.♡.216.112
03-20 2018-03-20 00:35:00
·
많이 버는 사람들만 얘기합니다. 너무 신경쓰실 필요없습니다.
Ibuprofen
IP 58.♡.44.129
03-20 2018-03-20 00:36:44 / 수정일: 2018-03-20 00:40:29
·
직종에 따라 너무 다르죠... 동종업계에서 300 주냐 마냐를 따져야할것 같아요
리플만 봐도 공대쪽은 그래도 희망적인것 같고, 문과쪽은 알수는 없지만.. 뭐... 그럴것 같습니다..
Lyaya
IP 125.♡.189.182
03-20 2018-03-20 00:53:50
·
대한민국 중위 소득은 월 16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비록 2013년기준이간 하지만.
https://m.blog.naver.com/haasimi/220477286507

seti2000
IP 223.♡.202.253
03-20 2018-03-20 00:55:26
·
제 친구들은 최소 5000입니다.. 저만 빼고... 8000~1억도 한 30%되구요... 저만 빼고...
Gattuso
IP 175.♡.33.14
03-20 2018-03-20 08:20:31
·
클리앙은 아이티계열이 많아서 그런가요.. 제조업 1차밴더 사무직 삼백넘는곳 많은데 ㅎㅎ 물론 워라밸은 똥망입니다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