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손석희/JTBC 죽이기 떡밥 물어주지 맙시다. 148

154
2018-03-14 07:45:13 수정일 : 2018-03-14 08:43:36 175.♡.226.141
The_Power


일전에 특정 세력이 천안함 사건을 이슈화 시키려고 조직적으로 움직이는게 보인다는 글을 올린적 있습니다.   누가 하고 있는지는 뻔하지요.  깜빵갈 쥐박이까지 천안함을 찾았으니...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846588?po=0&od=T31&sk=id&sv=lovese&category=&groupCd=&articlePeriod=default&pt=0CLIEN


지금도 비슷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1년 반동안 느꼈던 우리사회의 큰 변화를 이끈 JTBC 뉴스룸에 대한 공격입니다.  

역시 네이버 주식 게시판에 도배질이고 타 커뮤니티에서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됩니다.  

클리앙 내부에서 또한 조직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리가 떡밥을 물어줘서는 안됩니다.  

JTBC는 아무도 보도하지 않았던 천안함 사건을 몇년간 꾸준히 보도한 언론입니다.  

테블릿을 보도한 언론이고요.  

솔찍히 메갈 어쩌고 하는 이슈가 그리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그게 뭔데 그것때문에 손석희/JTBC는 볼 방송이 안된다고 주장을 하시는지... 

어제의 앵커브리핑에 대한 코멘트들도 좀 과하다 싶습니다.  

그게 과연 김어준을 까는 내용이었는지...

전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김어준, 손석희, 주진우... 우리 모두가 지켜줘야 할 대상이지 1년만 지나면 그다지 중요하지도 않을 이슈 때문에 욕해야 할 대상이 아니죠.

오늘도 네이버 게시판 상황 올려 드립니다.  

벌레들이 열심히 여론몰이 중이고 목적은 뻔하지요?  

그들의 입장에서는 정봉주, 김어준, 손석희, 주진우... 정말 없애버리고 싶은 대상 아니겠습니까?

저희가 내부총질에 소모할 에너지가 있다면 그 에너지를 쓸곳은 많습니다.  

채용비리가 거의 밝혀져 가고 있는 상황에 탄핵 전의 박근혜처럼 버티고 있는 권성동, 염동열 때문에 국회는 계속 파행이고...

한두가지가 아니죠.    







The_Power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8]
욱짜2
IP 112.♡.33.240
03-14 2018-03-14 07:46:06
·
특정 세력이 붙었다고 봅니다.
비온후하늘
IP 203.♡.212.21
03-14 2018-03-14 10:58:11
·
세월호부터 시작된 JTBC에 대한 열광이 적폐세력이 죽이고 싶어하는 제1순위가 되어있죠.
마봉춘이 살아난 지금이 바로 JTBC를 죽이기 위한 최적의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JTBC가 타블렛 한방으로 친게 아닙니다... 세월호 이전부터 꾸준하게 치고 있었고 세월호 사태로 인해 두드려졌고 적의 최대 표적이 되었죠.
아모비댕
IP 110.♡.57.97
03-14 2018-03-14 07:46:50
·
공감합니다!!
groovecrow
IP 223.♡.216.186
03-14 2018-03-14 07:46:57
·
잘못한 걸 옹호해 줄 필요는 없죠
junwlee
IP 203.♡.149.202
03-14 2018-03-14 07:55:35
·
옹호까지를 바라는게 아니지요. 다만 사태를 지켜 보자는거
4월31일
IP 182.♡.140.109
03-14 2018-03-14 12:52:05
·
우리 연대의 누구라도, 잘못했다면 옹호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잘못한 것" 에 대한 판단에 있어서 차고 넘치는 확신이 있고,
일말의 오해 여지도 없다면요...
bluejini32
IP 1.♡.57.117
03-14 2018-03-14 15:02:35
·
jtbc는 그냥 여권까기인듯. 천암함 때는 그네를 까야 했고 지금은 문을 까야 하는 듯.
삭제 되었습니다.
roria
IP 203.♡.141.6
03-14 2018-03-14 11:42:34
·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소위 '비판적 지지'에도 같은 관점이세요?
taeryong81
IP 115.♡.54.220
03-14 2018-03-14 14:13:44
·
사실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미안함이 다들 있어서 그런면이 있는거죠. 아무리 문재인 지지자라도 아무리봐도 이상한거 있으면 비판할 수 있는겁니다. JTBC가 뻘짓하는게 너무 명백하게 보이는데 내부총질 어쩌구 하는건 도저히 납득이 안가요. 우리나라는 정치권도 문제가 많지만 언론은 더 문제가 많습니다.
레인민트
IP 223.♡.162.81
03-14 2018-03-14 07:47:38 / 수정일: 2018-03-14 07:48:32
·
이게 무슨..
잘한건 잘했다고 하고 잘못한건 잘못했다 해야죠.
무슨 내부총질인가요.
네샷라떼
IP 39.♡.58.10
03-14 2018-03-14 07:50:53
·
그러게요.
비온후하늘
IP 203.♡.212.21
03-14 2018-03-14 10:56:31
·
그 잣대를 제발 좆중똥매독경찌라시들에게 돌려주세요!!!! 좆중똥은 관심 밖인간요? 그럼 안됩니다.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The_One
IP 210.♡.9.114
03-14 2018-03-14 13:55:15
·
똥하고는 다르지만 잘못한건 잘못했죠.
좆똥은 클릭&시청조차 안합니다.
메갈비씨는 그래도 채널을 삭제할 정도는 아니지만 내키진 않는 정도죠.
박계현
IP 218.♡.99.1
03-14 2018-03-14 07:47:41 / 수정일: 2018-03-14 07:49:38
·
'메갈 어쩌구' 중요하지않다는건 그냥 글쓴분 의견이잖아요? 이럴수록 더 반감만 드네요 저는. 아 이런 댓글 달면 저도 세력인건가요?
RocketBoy
IP 220.♡.31.185
03-14 2018-03-14 07:48:06
·
그 세력들이 가장 혐오하는 방송이 jtbc인것은 확실하다고 봅니다.
슈크림퐁퐁
IP 222.♡.152.244
03-14 2018-03-14 07:48:09 / 수정일: 2018-03-14 07:48:28
·
잘못한건 잘못한거죠. 손석희 뉴스룸이 신도 아니고.. 잘했던거 칭찬하고 힘실어줬으니.. 잘못하면 질책도 하는겁니다.
이지실버
IP 175.♡.19.245
03-14 2018-03-14 18:19:18
·
아마 작년 겨울무렵 부터였을겁니다. 질책이 아니라 뇌피셜에 의한 비난글들이 급증했어요
오늘도 근거없는 비난글들 꽤나 올라왔구요
타당한 지적이라 봅니다
개발돼지
IP 218.♡.172.28
03-14 2018-03-14 07:48:14 / 수정일: 2018-03-14 07:48:37
·
아군을 향해 내부총질을 하고 있는 게 뉴스룸쪽 아닌가요?
Sheppard
IP 221.♡.24.203
03-14 2018-03-14 07:51:14
·
엄밀히 말하면 아군이 아니죠
그냥 상식적인 언론인거고, 종편들보다 정치적으로 편향되지 않았던것 뿐입니다.

애초에 기대치가 없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개발돼지
IP 218.♡.172.28
03-14 2018-03-14 07:52:10
·
지금 봐선 적만 같았지 확실히 아군은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hceldigeenhnoegt
IP 175.♡.219.66
03-14 2018-03-14 11:28:29
·
jtbc의 아군은 찰스입니다. 내부총질 아니예요.
커피칼디
IP 124.♡.145.89
03-14 2018-03-14 07:48:43 / 수정일: 2018-03-14 07:50:45
·
잘못에 대한 시정과 사과를 요구했는데 무시한 걸 성토했는데 세력이 된다면,
이 글을 쓰거나 동조하시는 분들도 비호 세력으로 보면 되겠군요.
메갈의 사상에 따라 "나를 공격하는 놈들 다 XX충이야" 같은 아몰랑의 대표적 사례를 답습하고 있습니다.
Cantabile
IP 211.♡.244.49
03-14 2018-03-14 07:48:46
·
하암.
마리에
IP 121.♡.150.10
03-14 2018-03-14 07:48:50 / 수정일: 2018-03-14 07:49:39
·
뉴스룸이 성역도 아니고... 좀 까이면 안되나요? 저도 거기는 여성이슈에 편향적이라 안보는데..??
삭제 되었습니다.
Sheppard
IP 221.♡.24.203
03-14 2018-03-14 07:49:18 / 수정일: 2018-03-14 07:49:30
·
jtbc에 대해 일희일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종편보다 같아지거나 못해지는 날이 온다면 그때 욕할겁니다
별자리물고기
IP 106.♡.230.162
03-14 2018-03-14 07:49:26 / 수정일: 2018-03-14 09:22:16
·
저도 JTBC에 이래 저래 섭섭하기는 하지만,
그런 분위기를 이용하고 강화하려는 의도를 가진 분들도 계시다고 봅니다.

정상적인 비판은 나와야겠지만,
말꼬투리 잡기식이나 지나치게 감정적인 글들은 의도가 없더라도 주의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아메스
IP 211.♡.154.193
03-14 2018-03-14 07:50:46 / 수정일: 2018-03-14 07:52:09
·
국정농단 세월호엔 환호를 노룩기사 조작 메갈에 대해서는 비판하는데 뭐가 잘 못 되었나요?
제대로 된 뉴스 내면 찾아서 봅니다.
지난 엠빙신은 왜 욕먹었나요 그것도 세력이에요? 아니잖아요
징계.A
IP 223.♡.153.150
03-14 2018-03-14 07:51:43
·
우리가 그 내부가 아닌데 무슨 내부총질인가요?
겨울구름
IP 120.♡.219.39
03-14 2018-03-14 07:52:10
·
공감합니다
일랭
IP 222.♡.2.1
03-14 2018-03-14 07:52:20 / 수정일: 2018-03-14 07:55:03
·
JTBC 죽이기요?? 지금 JTBC 가 하고있는걸 보고도 그러시는거에요??
JTBC 가 잘못하는걸 봐줘야 하는거에요?? 거참
JTBC 가 잘못하는걸 비판하면 죽이기인가요??
언론 참 좋네요. 처음 이미지만 잘 쌓아놓으면 나중에 뭔짓을 해도 이렇게 쉴드가 나오니

잘못한게 있으면 비판받아야 마땅한것입니다. 죽이기가 아니구요. 고쳐달라는거죠.

근데 JTBC 는 고칠 생각이 없는것 같아요 사과할 생각도 없고
Galane
IP 154.♡.148.111
03-14 2018-03-14 07:52:22
·
잘못하고 있는걸 잘못했다고 하는데 이걸 공작이라고 하기는 그렇죠... 그냥 요즘 JTBC가 계속해서 헛발질을 하고 있습니다..그게 팩트죠
클루니
IP 1.♡.106.197
03-14 2018-03-14 07:53:25
·
전 세력이 아니에요 잘못했으면 혼나야죠
TNSmortersLove
IP 175.♡.20.117
03-14 2018-03-14 07:54:24
·
실망을 좀 했습니다만. 삼성 부시기에 좀...더 애써줬으면 합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슈크림퐁퐁
IP 222.♡.152.244
03-14 2018-03-14 08:00:50
·
뉴스룸 질책하면 비정상유저에 쓰레기인가요?
박계현
IP 218.♡.99.1
03-14 2018-03-14 08:01:34
·
그냥 신고하세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phs0458
IP 59.♡.119.57
03-14 2018-03-14 08:12:59
·
ai112
IP 121.♡.247.200
03-14 2018-03-14 08:29:10
·
삭제 되었습니다.
만렙삼촌
IP 223.♡.204.244
03-14 2018-03-14 08:42:40
·
강변마을
IP 223.♡.172.119
03-14 2018-03-14 07:54:36
·
동의합니다.
Kieth
IP 115.♡.44.209
03-14 2018-03-14 07:55:31
·
“JTBC와 MBC출신 앵커에게 비판적 지지 보냅니다!”
404page
IP 223.♡.11.56
03-14 2018-03-14 07:55:39 / 수정일: 2018-03-14 07:55:54
·
잘했다는건 잘했다 하고. 잘못된건 못했다고 말해야 알아먹습니다.
ddtoem
IP 223.♡.203.198
03-14 2018-03-14 07:56:03
·
세력이요? 이런 글로 호도하시는 님이 더 세력처럼 느껴지는데요.
언론 비판에 성역이 어딨습니까 못하면 받는거지.
그리고 저는 메갈 이슈 충분히 큰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일베보다 더 큰 골칫거리인데요.
ddtoem
IP 223.♡.203.198
03-14 2018-03-14 08:00:14
·
그리고 클리앙 뭐 얼마나 자주 접속하시는지는 모르겠는데 손석희 똥볼 찰 때마다 비판 꾸준히 받아왔습니다.
새삼스레 세력 운운하는게 더 부자연스럽습니다만.
penrils
IP 117.♡.2.195
03-14 2018-03-14 07:56:04
·
이 상황을 부채질하는 어그로가 있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근본적으로는 JTBC의 헛발질 때문에 여론이 안 좋아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kkamang
IP 112.♡.32.24
03-14 2018-03-14 07:56:09
·
공은 칭찬하고, 과는 비판하면 됩니다.
graycode
IP 112.♡.8.164
03-14 2018-03-14 07:56:11
·
그래도 여기는 다행히 그리 휘둘리진 않는 편이네요...

via ClienKit
junwlee
IP 203.♡.149.202
03-14 2018-03-14 07:56:19
·
공감합니다. 당분간 지켜 보려구요
gigapad
IP 175.♡.112.16
03-14 2018-03-14 07:57:38
·
jtbc는 한번 물면 끝까지 갑니다. 박근혜 이명박 다음은?
포프
IP 223.♡.204.233
03-14 2018-03-14 15:22:02
·
일단 안철수는 아닐것같네요
jangghdnjss
IP 115.♡.245.232
03-14 2018-03-14 07:57:59
·
풉!!졸지에 작전세력이 되버렸군요..ㅋㅋ
에이씨엠
IP 164.♡.226.88
03-14 2018-03-14 07:58:00
·
JTBC가 잘 못하는 과정에서, 그걸 이용해서 더 끌어 내리려고 하는 세력이 있을 수 있죠.
그런데 JTBC가 잘하면, 그 세력들의 힘은 잃게 되겠고요.
InTheMoodForLove
IP 110.♡.158.10
03-14 2018-03-14 07:58:13
·
그런 식의 진영논리는 뉴스룸이 먼저 깼는데...
/Vollago
gratitude
IP 223.♡.173.169
03-14 2018-03-14 07:59:34
·
제 내부는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이지 jtbc 따위가 아닌데요. 메갈룸 안봐요.
사랑초-
IP 182.♡.71.49
03-14 2018-03-14 08:02:31
·
제일 싫어하는 진영논리네요
insight83
IP 14.♡.74.160
03-14 2018-03-14 08:03:52
·
그냥 지켜보면 되요 잘하면 칭찬하고 못하면 욕하는거죠 당연히. 이런 글이 분열을 더 조장합니다.
뱃살마왕
IP 211.♡.137.135
03-14 2018-03-14 08:04:38
·
할말없으니까 진영논리네요
aabbcc
IP 218.♡.136.161
03-14 2018-03-14 08:07:12
·
언론비판을 '내부총질'로 보는 시각이 더 위험하네요. 언론이 누구의 편이 되서도 안되고 무비판의 성역이 되서도 안됩니다. 진보건 보수건 편향되면 비판해야죠.
zionzen
IP 211.♡.139.93
03-14 2018-03-14 08:09:33
·
메갈을 편파적 옹호는 문제점이라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usemi99
IP 211.♡.131.185
03-14 2018-03-14 08:11:09
·
던져놓고 반응없는...
하얀빵떡
IP 223.♡.188.200
03-14 2018-03-14 08:11:17
·
메갈이 중요치 않다고 쳐요. 그럼 지금 정부 만들기에 방해를 한 건은요 ? 안철수 몰아주기. 당시 문재인 후보에 대한 그래프 조작, 멘트 조작, 당선 후 노룩 취재 등등은요 ? 이것도 글쓴이 입장에선 별 거 아니겠죠 ?
-PRADA-
IP 123.♡.122.68
03-14 2018-03-14 08:16:15
·
아무리 미투든 뭘 잘못했더라도 조중동은 아니죠.
삭제 되었습니다.
eothd
IP 39.♡.54.161
03-14 2018-03-14 08:22:17
·
손석희 뉴스룸은 문재인 정부에는 엄청 비판적인것은 사실이고, 왜곡도 엄청 많아요.... 그것은 펙트죠.... 누구의 작전이 있는것이 아니라 자기가 자기 무덤을 파고 있는중이죠...
baeaa74
IP 117.♡.3.29
03-14 2018-03-14 08:26:07
·
전 비판적 지지는 10년전에 끊어서... 흠흠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ai112
IP 121.♡.247.200
03-14 2018-03-14 08:29:49
·
아 정말 이런 글이 갈라치기입니다 ㅡㅡ
닥세
IP 122.♡.164.38
03-14 2018-03-14 08:29:53
·
ㅋㅋㅋ
클킷
gift
IP 116.♡.223.193
03-14 2018-03-14 08:35:50
·
좀 과도하다 싶은게, 특정 세력이 붙었다는 의심을 하기에 충분한 상황이긴 합니다. 그냥 조용히 지켜보렵니다.
육빔쏘
IP 175.♡.32.48
03-14 2018-03-14 09:30:38
·
갑자기 사람들이 이러는 줄 알고 화들짝 놀라서 과도하다 뭐다 하는 분들이 있는데 석희룸이 한두번 이런 게 아니라서요 계속 지켜본 사람들은 지칠 대로 지친 거죠 까방권은 옛날옛적말이구요
saskachi
IP 180.♡.76.218
03-14 2018-03-14 08:40:36
·
극과 극은 통한다더니. 딱 박사모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ㅡㅡ;
만렙삼촌
IP 223.♡.204.244
03-14 2018-03-14 08:43:13
·
메갈룸 안봐요
제르니스
IP 59.♡.252.246
03-14 2018-03-14 08:46:07
·
내가 보기엔 이 글이 뭔가 다른 생각이 있는 어그로 떡밥 투척인걸로 보입니다.
windck7
IP 211.♡.121.200
03-14 2018-03-14 09:22:47
·
글쓴 분의 내용에 일부는 공감하고, 일부는 갸우뚱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공감합니다.

왜냐.

국민들에게 훨씬 무겁게 보도되어야 할 이슈가 뒤로 밀리고 있는 것은 분명 어떤놈들을 이롭게 할 것이고,
이것은 그들의 계략일수도 있다는 의구심을 떨쳐버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다만 손석희를 욕하진 않겠지만, 저녁 뉴스 채널은 MBC를 보겠습니다.
발터PPK1026
IP 223.♡.203.208
03-14 2018-03-14 09:33:11
·
믿고 거르는 메갈룸
budda70
IP 121.♡.165.213
03-14 2018-03-14 09:36:26
·
손석희가 무슨 절대선도 아니고 뭔 소리인지.... 잘하면 칭찬 못하면 욕 처먹어 야죠...
크롬의전차
IP 223.♡.150.250
03-14 2018-03-14 09:38:59
·
세월호와 최순실때 뉴스룸 일 잘해서 칭찬 듣고 지지받았습니다
지금은 가짜뉴스와 편향된 시각으로 메갈룸 되어서 욕듣고 있습니다
가짜뉴스 내보낸거 들켜도 제대로된 사과나 반성이 없습니다
잘하면 잘하는대로 못하면 못하는대로 지지와 비판을 듣는게 정상이죠

littlefinger
IP 106.♡.35.57
03-14 2018-03-14 09:42:53
·
외람된 이야기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이유에서든 배후는 삼성이라고 생각하며, 매우 지능적이며 교활하다고 보는 입장이라... "꾸준하고 집요할정도로 주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들을 모니터하고 피드백받고 있다"라고 가정하고 있습니다. (전문인력분명히있음!) 따라서 현재의 저들의 전략은 아군이라 할 수 있는 JTBC와 뉴스공장의 핵심인사들을 공격하고 교란시키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주요이슈는 뭐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실거구요. 저들에게는 조금이라도 가능성 있는 소스들은 최대한 활용할 놈들입니다. (적페언론이 뒷받침해주고 있음) 삼성에 반하는 우리로서는 불리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렇지만 희망적인 것은 우리도 그렇게 만만한 집단은 아닐거라 생각하고, 분별력을 가지고 냉철하게 현 사안들을 하루하루 모니터하며 지켜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실(정직)은 숨길 수 없는 것이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두덜이
IP 116.♡.8.113
03-14 2018-03-14 09:54:45
·
맞습니다. 저도 그런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baeaa74
IP 117.♡.3.29
03-14 2018-03-14 09:56:04 / 수정일: 2018-03-14 09:56:15
·
털보 > JTBC >>>>>>>> 방가방가
노쇠한엔지니어
IP 175.♡.3.231
03-14 2018-03-14 10:03:18 / 수정일: 2018-03-14 10:03:31
·
100프로 공감합니다
안티에이징
IP 110.♡.47.207
03-14 2018-03-14 10:04:14 / 수정일: 2018-03-14 10:04:23
·
뉴스룸까면 세력이 되는군요. 세상에....
그럼 옹호하면 그것도 세력 아닌가요?
도다리킹
IP 59.♡.183.188
03-14 2018-03-14 10:12:5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웃고 갑니다.
leonis04
IP 119.♡.20.105
03-14 2018-03-14 10:18:18
·
일베놈들의 갈라치리라고 생각합니다..
enamored
IP 1.♡.206.11
03-14 2018-03-14 10:28:49
·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 명언임.
블루TM
IP 121.♡.81.111
03-14 2018-03-14 10:32:07
·
잘못한 것을 잘못했다라고 하면 죽이기가 되나요??

갈레포스
IP 110.♡.27.94
03-14 2018-03-14 10:34:26 / 수정일: 2018-03-14 10:34:58
·
가서 유튜브나 다음 댓글이나 보세요.

그 사람들도 한마디씩 합니다. 거기도 다 작전세력인가요?

미투운동때문에 일베쪽도 같이 묻어서 마구 까는 것도 사실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그를 까는 사람을 다 작전세력으로 몰아갈 필요는 없겠죠?

요즘의 논조를 보고도 까는게 다 작전세력이야 라고 하신다면 그건 그냥 작전세력이 까는거라고 생각하고 싶은 거겠죠.
유리왕자
IP 106.♡.227.114
03-14 2018-03-14 10:37:56
·
JTBC가 신은 아니죠.. 당연히 비판받을때는 비판을 받아야하지만...
일베라든지 극우익들은 JTBC가 눈의 가시입니다.
이간질을 시켜서 망하게하는게 그들의 목표죠...
비판은하되 응원도 함께...
그리고 더더욱 중요한것은 비판할 놈들이 더 많죠?
설국기관차
IP 175.♡.27.193
03-14 2018-03-14 10:41:23
·
공감합니다
안테나만땅일리가
IP 124.♡.43.136
03-14 2018-03-14 10:42:04 / 수정일: 2018-03-14 10:52:46
·
클리앙처럼 공작-작업 색출에 능숙한 커뮤니티에서 100에 5% 정도도 안되는
어그로, 알바글도 구분못하고 그 글들이 반 JTBC 정서를 주도하고 있다는 건가요?

이 글에 반대의견 단 분들 세월호와 태블릿 당시 글, 댓글 찾아보세요.
JTBC뉴스 다음팟 팟수 인사에도 즐거워하던 분들입니다. 그 정도 구별은 해요.
와리와리꽁꽁꽁
IP 125.♡.49.38
03-14 2018-03-14 12:56:42
·
ㅋㅋㅋㅋ
레니
IP 114.♡.200.120
03-14 2018-03-14 13:47:55
·
5%면 판세를 뒤집고도 남죠.. 강하고 자극적인 말에 더 눈이 가는 법이고요..
새우깡-
IP 211.♡.140.127
03-14 2018-03-14 10:42:38 / 수정일: 2018-03-14 11:15:06
·
솔직희 손석희 정도면 까방권 줘야 합니다.
저도 100프로 세력 붙어다고 봅니다
흡혈귀왕
IP 117.♡.2.133
03-14 2018-03-14 19:09:07 / 수정일: 2018-03-14 19:09:21
·
진심이신가요?
stony911
IP 223.♡.21.87
03-14 2018-03-14 19:17:08
·
욕하고 싶네요
새우깡-
IP 211.♡.140.127
03-15 2018-03-15 02:03:12
·
네. 지금 시점에 손석희 미친듯이 까는게 정상으로 보이진 않는군요.
야당은 분열로 망한다는 말은 누군가 그러길 바라고 그렇게 유도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생각합니다.

ai112
IP 121.♡.247.200
03-14 2018-03-14 10:45:08
·
진짜 심한 사람들 많네요... 에효
fhdnqk
IP 211.♡.69.33
03-14 2018-03-14 10:54:50 / 수정일: 2018-03-14 10:54:58
·
타켓 설정 잘했네...손석키에 대한 충성심이 저쪽보다 덜하니 이쪽을 무는게 정답이긴하지..
밤페이
IP 121.♡.216.183
03-14 2018-03-14 10:59:17 / 수정일: 2018-03-14 10:59:25
·
JTBC는 성역이 아닙니다.. 까방권 그런건 이미 jtbc 보도 조작에 의해 다 사용되었구요..

잘못했으면.. 비판받아야지.. 무조건 맹신은 금물이죠..

잘못했으면 비판받아야 한다 가 더 타당한지.. 잘못했어도..JTBC니까 관망 혹은 이해한다.. 가 더 타당한지..

정상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머리면.. 어니게 더 좋은 것인지 금방 알 수 있을 듯..
tmvkdl
IP 203.♡.111.42
03-14 2018-03-14 14:34:47
·
당연히 성역은 아닙니다.

그러나 김어준이나 MBC나 마찮가지로 성역이 아니어야 하는데 자신들이 지지하는 사람은 성역이고 지지 하지 않는 사람만 까는 행태가 더 많이 보입니다.

좋은 세상 만들기 위한거라면 다 같이 가야 하고 비판할건 비판하면서 올바르게 되길 바라야지 일방적으로 까기만 하면 언론이 교정 될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밤페이
IP 121.♡.216.183
03-14 2018-03-14 15:45:17
·
당연히 김어준 잘못 있으면 비판합니다.. 손석희 앵커를 일방적으로 까다니요.. 잘못했으니까 까는거지.. 당연히.. 잘하면 다시 칭찬할겁니다.
멜반
IP 122.♡.160.214
03-14 2018-03-14 11:10:49
·
논란의 여지가 있겠으나 저는 대단히 공감합니다.
요즘 클리앙은 보고있기 힘들 지경이에요..
erlendjay
IP 121.♡.201.142
03-14 2018-03-14 11:14:01
·
작전을 하시는군요 ㅎㅎ
원주
IP 223.♡.215.55
03-14 2018-03-14 11:23:51
·
오히려 이분이 더 세력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hoihoi
IP 175.♡.218.198
03-14 2018-03-14 11:40:15 / 수정일: 2018-03-14 11:40:24
·
작전세력이 뭔지 이 글을 보고 잘 알겠군요^^
Ayaka
IP 175.♡.37.86
03-14 2018-03-14 12:12:15
·
매갈비씨 안본지 얼마나 됐더라..
감열용지
IP 117.♡.5.63
03-14 2018-03-14 12:29:19 / 수정일: 2018-03-14 12:29:29
·
홍위병 이라는 단어가 적당한거 같네요
이거 잘했으니 퉁치자
우리가 남이가 이래서 지금 까지 개판난거 아닌가요?
메갈룸에 대한 비판적 지지를 해야 정상이죠
이건뭐 맥이는 것도 아니고
GrayBlue
IP 114.♡.113.124
03-14 2018-03-14 12:31:34
·
우리는..

존경하거나.. 또는 기대하거나.. 하던 인물이
엄청난 실망을 안겨주는 경우를 숱하게 겪었습니다..

엄기영은 어땠습니까..
손석희보다 못했나요?

안철수는 또 어땠나요..

저 또한 손석희에 대한 기대가 엄청나게 컸던 사람으로서..
손석희를 쓰레기로 볼 마음은 아직은 없습니다만..

엄기영이나 안철수의 사례처럼 실망을 할까봐..
이제 기대는 내려놓습니다..
와리와리꽁꽁꽁
IP 125.♡.49.38
03-14 2018-03-14 12:40:37 / 수정일: 2018-03-14 12:42:40
·
정확히는 메갈룸 삽질을... 진보세력 분열에 이용하고자하는 특정세력이 붙었다고 봐야죠.
정상적인 비판을 분열에 이용하는 종자들..

그냥 메모도 아니고 댓글부대라고 써진 메모들이 요즘 정상인 코스프레하며 메갈룸 손석히 비판하는척 갈라치기하고 있더군요. 그러니 빈댓글도 안붙어요 ㅋㅋ

그만큼 메갈룸 삽질이 뼈아프단뜻입니다.
손서키와 자칭 진보세력은 메갈 빨리 걷어내야되요
안그럼 메갈땜에 망할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4월31일
IP 182.♡.140.109
03-14 2018-03-14 12:53:40 / 수정일: 2018-03-14 12:53:51
·
보수쪽에서는... 제일 없어졌으면 하는것이 JTBC죠.

의기남아
IP 183.♡.75.75
03-14 2018-03-14 12:55:21
·
뉴스룸도 잘못하면 비판받는 건 맞는데,
요즘 보면 아주 못볼 방송이라는 둥 일정부분을 침소봉대해서 논란을 키우는 분도 계신 것 같더군요.
전 비판할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만 비판하면 된다고 봅니다. 근데 좀 오바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zango
IP 211.♡.206.152
03-14 2018-03-14 13:01:03
·
뭐 그런 의도를 가진 사람도 있겠죠. 근데, JTBC 최근 보도행태를 보면 기계적 중립을 취하는 건들이 좀 많아졌어요. 그냥 기계적도 아니고, 그냥 좀만 알아보면 될 내용을 일부러 누락한다던가 그런 부분들이 좀 있어요. 빌미를 만들지를 말아야죠.
tk18421
IP 218.♡.121.151
03-14 2018-03-14 13:04:49
·
그들은 안철수를 10년에 걸쳐 준비했습니다그리고 절대로 표를 받을수 없는 전라도에서 표를 가져오는데 성공하죠문재인이라는 인물이 없었다면 지금 대통령은 안철수가 되었겠죠..그 안철수의 신화를 만들고 현혹하게 만들던 모든방식을 손석희에게 대입해보면많이 닮아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손석희를 비호하는 글 들은 댓글단 방식과 똑같죠
luno2
IP 110.♡.27.32
03-14 2018-03-14 13:07:20
·
역시나 사람들이 원하는건 자기네 입맛 맞는 말만 하는 어용언론이네요.

21세기인데 전두환때랑 달라진게 없어
삭제 되었습니다.
바위종다리
IP 211.♡.60.49
03-14 2018-03-14 13:20:37
·
오히려 글쓴이가 세력 같은데? 갈라치기 지령 받은거 아닌가요?
jtyoung1204
IP 222.♡.189.125
03-14 2018-03-14 13:26:29
·
언론은 비판적 지지가 답입니다. 손옹도 잘못하면 까여야죠.
winda
IP 27.♡.242.77
03-14 2018-03-14 13:28:29
·
공감합니다.
hanriver
IP 118.♡.209.38
03-14 2018-03-14 13:33:33 / 수정일: 2018-03-14 13:41:15
·
김어준이 진보매체로 진보를 공격할 거라고 했는데 손석희로 김어준을 공격하듯이 만들어서 싸움붙이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든 회사든 항상 특종만 내보내고 맞는 말만 하는 영웅이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하고요 손석희와 Jtbc는 이미 역사에 자기가 할 역할을 했고 저는 그 뒤의 일을 비난하기 보단 한동안 다른 뉴스를 보면서 자숙의 시간을 주고 싶네요.
그시절그때
IP 118.♡.130.22
03-14 2018-03-14 13:37:27
·
정권 교체에 결정적 역할을 했고,
어두웠던 시기 마지막 하나 남은 언론 역할을 했던 것이 손석희의 JTBC였지요.

99개 잘하고서, (공에 비하자면 사소한) 1개 실책한 것으로 과도하게 '비난'하는 걸로 보이긴 합니다.

믿었던 만틈 실망이 커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진짜 욕먹어야 할 가짜 언론들의 잘못은 회자되지 않고, JTBC의 잘못은 하나 하나 파헤쳐지니 이런 상황에 가짜 언론이 웃음짓겠구나 하는 생각은 듭니다.

의도야 어쨌건 JTBC의 잘못을 과도하게 비난하는 것은, 결과론적으로는 가짜 언론을 돕는 일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레니
IP 114.♡.200.120
03-14 2018-03-14 13:42:09 / 수정일: 2018-03-14 13:42:51
·
저도 공감합니다. 물론 JTBC가 성역도 아니고 비판할수는 있죠..그리고 분명히 그런 의미로 비판하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 분위기는 분명히 과도하게 선동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도 맞는것 같습니나. 자기도 모르게 거기에 휘둘리는 사람들도 많고요..
좋은하루
IP 223.♡.173.3
03-14 2018-03-14 13:45:44
·
저도 공감합니다

물론 잘못한건있죠
어느정도 경계를해야지..이건 죽이기로 가는듯해서..
레니
IP 114.♡.200.120
03-14 2018-03-14 13:49:35
·
메갈룸이라는 말자체가 일베에서 시작된 말이지요 메갈룸어쩌고 하는 사람들 뻔합니다..
더블류
IP 221.♡.73.1
03-14 2018-03-14 14:19:53
·
손석희 지지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aeryong81
IP 115.♡.54.220
03-14 2018-03-14 14:21:00
·
언론따위에 감정이입하시지마세요. 지금 JTBC가 뻘짓하는게 너무 명백한데 갈라치기라니...솔직히 옛날부터 JTBC가 문통 도와준것도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전 문통에게 힘을 실어주는거나 생각하렵니다.
아제로써
IP 211.♡.122.22
03-14 2018-03-14 14:24:48 / 수정일: 2018-03-14 14:25:51
·
잘못한 부분 있습니다. 비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메갈룸이니, 페미JTBC니... 특정 세력 눈에 보입니다. 그렇게 매도 당할 사람 아니에요. 덕분에 메모장 늘어가고 있긴 합니다만..."부화뇌동 혹은 특정세력"...
PSPuser
IP 122.♡.156.81
03-14 2018-03-14 14:29:15 / 수정일: 2018-03-14 14:32:45
·
메갈룸이라고 하면 일베같은 특정세력이 되는거군요?
tmvkdl
IP 203.♡.111.42
03-14 2018-03-14 14:36:15
·
이런식으로 하나 하나 꼬투리 잡기하면 살아남을 언론이나 사람이 있긴 하나요? 비판할게 있으면 비판하면 되는데 비판할 게 아닌 거조차도 비판하니 문제인거잖아요.
PSPuser
IP 122.♡.156.81
03-14 2018-03-14 14:43:17
·
중립을 표방하는 언론에서의 꾸준히 편향된 보도는 비판할만하다고 보는데요.
꼬투리 수준이라고 볼만한 사안은 아닌거 같습니다만.
vx301
IP 210.♡.145.110
03-14 2018-03-14 20:24:06
·

꼬투리뿐만 아니라 덤벼라 문빠라고 했던 킬겨레도 사과라도 했는데
JTBC는 사과도 없었죠.
hooniiiiii
IP 221.♡.159.20
03-14 2018-03-14 14:35:11 / 수정일: 2018-03-14 14:36:53
·
공감되네요 아마도 이런식으로 손석희 보내고 나면 언젠가는 김어준이나 주진우 기자까지도 언젠가 닥칠 일 같기도 하고 과거 노무현 대통령 생각에 손석희씨가 짠하기도 해요
키워드 하나잡아서 뭉게버리고 심리적으로 고통주고 저 하나 생각은 아니었네요
진월인
IP 211.♡.19.95
03-14 2018-03-14 14:44:28 / 수정일: 2018-03-14 14:49:17
·
기계젓 중립과 비판적 지지,
그런 언론인의 (X같은) 소명은
JTBC와 손사장이 스스로 선택한거고,
(미투/무고에선 그 기계적 중립조차 내팽겨쳤지만)
반감있는 사람들은 그대로 돌려주는 것 뿐입니다.

그게 싫다면 그 X같은 기계적 중립버리고,
비판적 지지 같은 X소리 접으라하세요.
한경오가 하던 짓거리랑 계속 아주 판박이에요.

전 받은만큼 돌려주는걸 좋아합니다.
진월인
IP 211.♡.19.95
03-14 2018-03-14 14:46:37
·
김어준이나 주진우 걱정들 하시는데,
전 김어준이나 주진우 걱정은 안합니다.

그들은 X같은 기계적 중립이나,
(선택적인) 비판적 지지같은 X소리를 안하니까요.
Client
IP 125.♡.74.218
03-14 2018-03-14 14:57:07
·
손석희 Vs 김어준으로 분열되겠고 항상 이런 진보약점을 잘 알고 있는 세력이 기본적으로 어느정도는 보태 주겠죠

항상 보수와는 다르게 자기들이 엄청나게 논리적이고 엄격하고 무결한 잣대를 들어대서 한순간만 삐끗해도 바로 끝이죠~

이런 현상은 역사적으로 계속 무한반복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이래왔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vcxeen
IP 164.♡.106.147
03-14 2018-03-14 15:55:07
·
- 솔찍히 메갈 어쩌고 하는 이슈가 그리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이부분 보고 더 볼 필요가 없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게아닌가?
IP 119.♡.93.253
03-14 2018-03-14 16:01:27
·
박근혜 탄핵의 스모킹건.... 타블릿PC 누가 보도 했더라?
공중파에서 대부분 잘 다루지 않던 MB나 SS 문제 누가 보도했더라....
참 어의가 없네
monkey300
IP 223.♡.172.98
03-14 2018-03-14 16:05:38
·
100프로 공감합니다. 꼬집어 말하려면 검증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 개인적으론 좀 그런류 글들이 좀 티가 나더라고요.
abyss
IP 182.♡.96.47
03-14 2018-03-14 16:52:49
·
최순실과 박근혜를 끌어낸데는 이의가 없으나 그 이후 행보는 글쎄요? 대놓고 안철수 밀어주던 뉴스와 손석희를 저리 숭배해줄 이유는 모르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easevw
IP 211.♡.229.121
03-14 2018-03-14 17:05:09 / 수정일: 2018-03-14 17:06:59
·
손석희라는 언론인은 신뢰하지만 그 밑에있는 기자들까지 신뢰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JTBC를 신뢰하지 않는사람과 신뢰하는 사람들 말 모두 맞다고 생각합니다.
까여야할껀 까여야겠지만 그 선만 지키면 됩니다.
Bias
IP 14.♡.62.173
03-14 2018-03-14 17:06:47
·
페미니즘이라는걸 그냥 단순히 남녀간의 갈등이라고만 생각하세요? 어째 이런 댓글 하나만 달아도 배후 세력이라고 말하시는 분이 페미니즘 행보 뒤에는 배후세력이란게 없고 순진하게 남녀가 사이가 안좋아서 생기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나보네요. 일베 뒤에도 배후세력이란게 없었겠죠 물론? 페미니즘이 활용하는 미투를 정치적으로 변질시키려는 배후 세력도 분명히 없는거겠죠. 정봉주의 사례, 그리고 김어준이 지적한 미투 운동의 위험성, 그 미투 운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페미니즘 진영과(단순히 인터넷에서가 아니라, 여성 민우회 등 수많은 실제 활동 단체들을 포함하여), 그리고 그 페미니즘을 중립적 검토 없이 편향적으로 확대 전파하는 뉴스룸의 행태 사이에서 아무런 모순없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신다면 저는 대화를 포기하고 뒤로가기 누르겠습니다.
사과열애설
IP 212.♡.44.244
03-14 2018-03-14 17:08:14
·
뭐 이렇게 잘잘못 판독기들이 많으신지? 잘 하면 칭찬하고 못 하면 욕한다?
똑같은 논리 노무현한테 적용했다가 그렇게 당해놓고도 정신 못 차리죠.

흠이 생기더라도 지켜줄건 지켜줘야죠
이게아닌가?
IP 119.♡.93.253
03-14 2018-03-14 17:31:12
·
김어준과 손석희 가지고....왜 싸우는건지....난 둘다 좋기만 하구만....긴장들 하세요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적폐청산의 길은 아직 멀었습니다. 수괴들은 아직 교소도 안갔어요....구치소에 있을 뿐이고, 아직 구속도 안된 사람도 있고.
이영섭
IP 39.♡.2.137
03-14 2018-03-14 17:37:05
·
행위에 대한 비판과 대상에 대한 비난을 동일시하지 않으면 됩니다.

기다림의시간들
IP 175.♡.21.58
03-14 2018-03-14 17:55:16
·
굳이 우리편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사실만 보도하면 좋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흡혈귀왕
IP 117.♡.2.133
03-14 2018-03-14 19:14:18 / 수정일: 2018-03-14 19:14:57
·
적어도 JTBC는 문통편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 현정권이 잘되게 지켜주고싶지
사실에 맞지않는 뉴스내보내며
똥볼차는 JTBC는 지켜줄 이유 하등없다고 봅니다.

무슨 불가침 성역도 아니고...
이런 글이야말로 고도의 JTBC 안티지요
vx301
IP 210.♡.145.110
03-14 2018-03-14 19:23:29 / 수정일: 2018-03-14 19:37:21
·
내부총질은 JTBC가 다하고 여론나빠지니까 JTBC 죽이기라고 주장하는건가요?

미투보도 민주당이나 김어준이 한거 아닙니다 JTBC가 하고
김어준 타령은 앵커브리핑에서 JTBC가 한거지요.

왜요? 글쓴이 논리에 따르면 저쪽 수작에 JTBC가 놀아나서 먼저 공격한거인가요?
정봉주건에서 프레시안 일방적인 주장을 JTBC가 똑같이 한거는 그리고 뭔가요?

누가봐도 프레시안급으로 JTBC가 말도안되는 주장을 한거네요?
덤벼라 문빠급으로 킬겨레처럼 일방적인 보도를 JTBC가 주도한거네요?
BarryWhite
IP 183.♡.30.139
03-14 2018-03-14 19:24:11 / 수정일: 2018-03-14 19:24:18
·
자기 목에 줄죄는건 JtTBC가 하고 있는 일인데. 그걸 스스로 못보는 걸 보니 눈이 많이 가려지신 모양이군요.
Dr.Balanche
IP 180.♡.235.141
03-14 2018-03-14 19:33:22
·
특정세력이 JTBC에 잠입해서 그래프도 조작하고 막 그러고 있는거겠죠 ㅎㅎ
kubectl
IP 115.♡.39.147
03-15 2018-03-15 06:41:31
·
삼성이 jtbc를 지킨다는 느낌이..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