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한국연예인 잘 모르는 외국친구들한테 물어보니
수지보다 이런 얼굴을 훨씬 더 선호하네요.
일단 수지처럼 피부가 하얗고 이목구비가 선명치 않은 순한 얼굴보다는
약간 태닝된 까무잡잡한 피부에 이목구비가 진한 스타일을 선호하더라구요.
이효리같은 경우는 다 통하긴 하는데...김태희나 수지 이런얼굴은 뭐 안예쁜건 아닌데, 저런 애들이랑 경쟁되면
서양남자들이 선택하는건 저 사진에 나오는 여자들이더군요.
확실히 미에 대한 기준이 다른거 같습니다.
뭔가 무쌍에 길고 가는 눈...이런 스타일에 섹시미를 느낀다고 할까요?

관능적으로 생긴 얼굴도 어딜가나 남자들이 좋아하죠.
수지는 미인형이라 그런거고
위 얼굴들은 색기있어보여 그런거고..
당연한 이야깁니다.
헐리웃에서 출연하는 뮬란스타일은 그냥 미인이라고 생각해서 뽑는 것이 아니라 아시아색채가 강하게 들어나게 하기 위해서죠.
유투브 서양애들이 우리나라 배우 가수들 사진 가져다놓고 지들친구들끼리 누가 이쁘냐 동영상을 많는데 늘 결과는 비슷합니다. 한국이 선택하는 미인과 똑같습니다.
/Vollago
남녀통털어 수지를 비롯해 예쁜 ㅊㅈ들을 꼽더군요 "예쁘니까요 / 호감가네요"
외국인들 눈에도 미인이 선호되는 게 맞고, 외국에는 저렇게 생긴 동양여성이 많아서라고 봐야 됩니다.
저런 비슷한 주제로 얘기한적 있는데 다 똑같습니다
이쁜여자가 좋은거고 저런 얼굴이 좋은게 아니라 영어식 표현으로 그냥 이쁘다 귀엽다 매력있다 등등
문화적으로 여자이기 때문에 무조건 좋게 얘기해야 해서(정말 앵간히 엄청 심하게 뚱뚱하고 어글리해도 귀엽다거나 이쁘다고 하는게 맞는거라고...) 그러는거지 저런 얼굴을 좋아하는건 아니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