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거탑보니까.. 이런류의 내용이 나오더라고요.
부대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부사관보다 장교가 계급은 높지만 반말못하잖아요... 부대마다 룰이 있더라고요
저희부대는
대위는 하사 중사한테까지는 반말하는거 같고 상사(보통은 행보관님)한테는 서로 존대
원사님한텐 거의 상관대하듯 예의바르게 대하더라고요
혹시 중위가 하사한테 반말하는 부대에서 근무하신분 계신가요?
푸른거탑보니까.. 이런류의 내용이 나오더라고요.
부대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부사관보다 장교가 계급은 높지만 반말못하잖아요... 부대마다 룰이 있더라고요
저희부대는
대위는 하사 중사한테까지는 반말하는거 같고 상사(보통은 행보관님)한테는 서로 존대
원사님한텐 거의 상관대하듯 예의바르게 대하더라고요
혹시 중위가 하사한테 반말하는 부대에서 근무하신분 계신가요?
절대 반말 안하던데
하사 중사 <-> 소위 중위 서로 반말 못하던데..
반말했던것 같아요
하사들 보통 나이가 어리기도 하고 동갑이면 계급 우선이니...
중사만 돼도 반말은 잘 못본거 같고요
다만 나이를 생각해서 원사급은 존댓말 쓰더군요
저희부대는 소위 중위 <-> 중사 하사 서로 반말 안하던데.. 신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