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돌잔치하시려는 분들께 돌직구 한마디… 29

10
2017-11-20 13:31:27 203.♡.142.55
내가뭔들

저는 아이 생일을 함께 축하받고 싶어서 하는 돌잔치를 마냥 욕하고 싶은 마음도 없고,

돈벌이로, 혹은 자금 회수로 한다는 의심도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초대 받는 사람들이 어떤마음으로 참석하는지를 분명히 아셨으면 하는 마음에 몇글자 적어봅니다.


요즘 돌잔치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준비된 자리를 못채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늘 초대 받을 때마다 편하게 와서 밥이나 먹고가라고 하지만… 정작 초대 받는 입장에서는 안가려면 미안해지고, 미안한 마음에 축의금이라도 몇 푼 보내야합니다. 최근에는 회사에서 돌잔치한다고하면 당사자 몰래 사다리타거나 가위바위보해서 원정대 꾸려서 보내는 일도 다반사입니다.

초대를 하는 순간 심적으로 물리적으로 시간적으로 온갖 불편함을 다 던져줘놓고서, 편하게 오라는건 무슨 심보인지..ㅠ


결혼이야.. 평생의 반려자를 소개하고,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라 생각하지만…

아이 생일은….왜;;;…. 물론 돌잔치의 의미를 모르고 드리는 말씀은 아닙니다.

소중한 날인만큼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축하를 해보심이 어떠신지요…


이상 12/24 돌잔치를 2년연속으로 초대받은 불편한 사람의 글이었습니다..

내가뭔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제 글을 간혹 모니터링하는 지인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 유독 많은 글들은 삭제 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etkim
IP 223.♡.164.187
11-20 2017-11-20 13:32:40 / 수정일: 2017-11-20 13:33:08
·
저는 제 애기 돌잔치 일주일 전에 돌잔치 오라는 연락 받아서...그냥 참석한 걸로 하자고 퉁 쳤습니다.
bereberebeup
IP 175.♡.14.155
11-20 2017-11-20 13:32:44
·
12/24 날짜가 참..
망고스턴
IP 1.♡.0.30
11-20 2017-11-20 13:33:06
·
전 아이들 친가 가족 외가 가족 만 모여서 했어요.
lawyermoon
IP 27.♡.226.15
11-20 2017-11-20 13:33:23
·
안 가시면 모든게 해결됩니다
내가뭔들
IP 203.♡.142.55
11-20 2017-11-20 13:42:40
·
제 아이는 이미 부모님 모시고 가족식사로 끝냈고, 정말 가까운 사이 아니면 돌잔치는 안가는 편인데 늘 마음이 불편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청해무운
IP 112.♡.26.3
11-20 2017-11-20 13:34:07
·
돌잔치는 가족들만 모여서 식사하고 파티 하는 것으로...
그렇게 하는 젊은 부부들 보니 참 좋아 보이더군요...
Ivory
IP 223.♡.11.3
11-20 2017-11-20 13:34:13
·
이제 돌잔치는의미없죠... 웃기는 건 평소에 축하해주고 싶던 사람들은 오히려 가족끼리 조용히 하고, 얄밉게 다 챙겨먹는 사람들은 동네방네 돌잔치한다고 초대하고 난리 ㅋㅋ
aabbcc
IP 211.♡.170.55
11-20 2017-11-20 13:34:32
·
12/24일날 돌잔치를 한다고요? 누군지 참 센스 없네...ㅉㅉㅉ
효도하세요
IP 211.♡.131.254
11-20 2017-11-20 13:38:09
·
넘겨서는 못하고.. 24일이 주말걸리면 전주에 망년회 회식 엄청 몰리고 12월 둘쨋주에 돌잔치 어마어마하게 몰리고 예약도 안되고.... 그러다 저리됩니다
내가뭔들
IP 203.♡.142.55
11-20 2017-11-20 13:43:54
·
다 핑계죠...
이러다 저러다 안되면 가족끼리 조촐하게 혹은 가족끼리 호텔에서 성대하게 진행하는 훌륭한 솔루션이 있는데 굳이...
효도하세요
IP 211.♡.131.254
11-20 2017-11-20 14:01:56
·
몰라몰랑님 // 안오면 어쩔수없고 라는 마음으로 하는거죠.
babyvox
IP 203.♡.165.149
11-20 2017-11-20 13:34:36
·
주말엔 쉬고 싶고 내가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데... 돌잔치라니. ㅋㅋㅋ
side
IP 112.♡.22.122
11-20 2017-11-20 13:34:46
·
제 아이는 12월 23일이긴 한데 ^^;
양가 가족과 직계형제만 모시기로 했습니다.
소요시간
IP 110.♡.26.103
11-20 2017-11-20 13:36:20
·
딸 돌잔치 가족끼리 조촐하게 하고 나서는 안가고 있는데 좋습니다. 안하고 안가면 됩니다 ^^
개구리군
IP 180.♡.97.9
11-20 2017-11-20 13:37:00
·
그냥 일 있다고 가지 마세요.
그런 맘으로 가봐야 본전 생각 날 뿐입니다.
내가뭔들
IP 203.♡.142.55
11-20 2017-11-20 13:44:29
·
이미 아이 돌은 한참 지나서 본전 생각날 처지는 아니지만 넘나 불편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난장판
IP 175.♡.48.116
11-20 2017-11-20 13:37:14
·
친지들만 모시고 진행하려구요. 친한 친규 일부랑요.
안하면 어른들 서운해 하신데서 ㅜㅜ
cleritie
IP 175.♡.38.241
11-20 2017-11-20 13:37:29
·
돌잔치는 예전엔 돌까지 살면 한고비 넘겼다고 축하하는 거였고 지금은 부모가 1년 동안 고생했다고 자축하는 자리면 괜찮을거에요
돼블리
IP 117.♡.32.108
11-20 2017-11-20 13:37:31 / 수정일: 2017-11-20 13:38:24
·
헐... 올해 24일은 연휴 중간 일요일인데 이정도면 진짜 오는 사람 생각은 하나도 안한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딜 가도 엄청 복잡할텐데
김cci
IP 223.♡.8.51
11-20 2017-11-20 13:38:17
·
거참거 날짜가 안타깝네여
삭제 되었습니다.
북극왕자
IP 124.♡.181.240
11-20 2017-11-20 13:41:09
·
센스 0점인 사람이네요
그런 자리는 안가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개굴개굴이
IP 121.♡.125.209
11-20 2017-11-20 13:41:53
·
전...뭐 소중한 사람이면 왠만하면 가려고 했었는데..
제 결혼식은 안오고(전 갔었음) 쌩깠던 지인이 돌잔치 오라고 연락온다음부턴 그냥 다 가기 싫더라구요 ㅋ
내가뭔들
IP 203.♡.142.55
11-20 2017-11-20 13:49:50
·
뻔뻔한건지..멍청한건지..; 그런분들이 간혹있더군요
PalGae
IP 203.♡.187.134
11-20 2017-11-20 13:42:05 / 수정일: 2017-11-20 13:42:45
·
12월 24일에 돌잔치.. 이야 대단하네요. 자기 애만 중요하고 남의 가정은 안중에도 없나.
저라면 내가 아쉬울 사람이 아니면 그냥 안가고 말 것 같네요.
bandiz
IP 175.♡.202.9
11-20 2017-11-20 13:48:48
·
돈이나 반지 이런거 없이 정말 축하만 해달라고 하면 갑니다
애들 앵벌이도 아니고ㅋ
망각
IP 24.♡.159.184
11-20 2017-11-20 13:50:03
·
돌잔치는 이제 제발 가족끼리...
Zanda
IP 123.♡.37.235
11-20 2017-11-20 13:50:11
·
돌잔치는 그냥 조용히 가족들과
삭제 되었습니다.
고굼땡
IP 39.♡.57.132
11-20 2017-11-20 14:46:03
·
제 아기가 성탄절날 태어나서 그 전주 가족 여행으로 하려고요 ㅎㅎ
하니오빠
IP 223.♡.169.253
11-21 2017-11-21 08:08:00
·
첨엔 뭐 그렇게까지 생각하시나 했는데 날짜보니 화날만도 하네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