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십 년 전 첫사랑에게 연락을 해볼까 말까 고민입니다. 27

2017-11-05 18:49:40 175.♡.35.26
양원리
십 년 전 만났던 첫 여자친구
대학에 입학하면서 헤어졌던 친구인데
 
얼마 전 옛날에 사용하던 핸드폰을 발견하고 주소록을 동기화시켰는데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는지 카톡에 뜨더군요
 
프로필 사진에 오랫동안 잊고 있던 얼굴이 떠서 깜짝 놀랐습니다
가슴이 쿵쾅쿵쾅 그 이후론 그냥 그러려니 했었는데 자주 꿈에 나오더군요
 
그냥 잘 지내는지 안부도 묻고 싶고 기회 되면 밥이라도 한 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이제 십년이나 지났으니 한 번 정도는 그렇게 만나봐도 좋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제가 잘 해주지 못해 헤어진지라 헤어진 이후에 절 미워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저에 대한 한탄? 나쁜 이야기들?을 하였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이 있기에
 
갑작스런 연락에 기분 상하진 않을까 무시 당하진 않을까 노파심이 들어 차마 연락해보지 못하겠더군요
 
그리고 이에 더해 현재의 저의 삶이 너무나 초라하여 당당히 연락해보지 못하겠다는 찌질한 생각도 생기고 있습니다
 
그냥 서로 잘 살아가고 있을 텐데 뭐 굳이 연락해서 무얼 하겠는가 하는 마음과 그래도 첫사랑이란 특별한 추억 때문에 연락해보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종일 오락가락하는 저녁입니다
 
카페에서는 하필 대미안 라이스 노래가 흘러나와서 더 싱숭생숭하군요 제길 ㅠㅠ
양원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nuno-
IP 58.♡.230.194
11-05 2017-11-05 18:50:53 / 수정일: 2017-11-05 18:51:06
·
하지마세요 후회합니다. 그때 알던 그 사람이 아닙니다. 추억은 추억으로....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3:21
·
nuno-님// 뭐 다시 연인이 되는 로맨스 소설 같은 덧없는 기대를 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왠지 모를 망설임과 두려움이 있기는 하네요. 아아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야만 하는 것일까요
nuno-
IP 58.♡.230.194
11-05 2017-11-05 18:57:32 / 수정일: 2017-11-05 18:58:20
·
양원리님은 순수했던 그때 그 사람을 만나고싶으실테고.. 그분은 혹시라도 본다면 현실에 맞는 멋지게 변한 님을 기대할겁니다. 본문을 보고 말씀드리는거예요. 10년이면 세상에 물들어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학창시절에 순수했던 그 사람들은 이제 없어요. 님이나 그분이나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9:07:40
·
nuno-님// 굉장히 답정너적인 고민이라 저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주시지는 못했지만 이 댓글이 참 인상 깊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 곱씹고 되새기며 고민해보게 할 것 같은 댓글입니다. 비록 긍정적이기만 한 이야기는 아니었지만, 누노님은 인생에 대하여 뭔가를 알고 있는 분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DoubleD
IP 117.♡.12.137
11-05 2017-11-05 18:50:54
·
침착하게 심호흡 하시고 내일 아침에 다시 생각해보서요 ㅎㅎㅎㅎ 내일 오전에도 그리 하시고 싶다면 말리지 않겟습니다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3:48
·
DoubleD님// 거의 한 달 가량을 고민 중입니다ㅠㅠ
콰인
IP 118.♡.178.161
11-05 2017-11-05 18:51:02
·
아직도 그렇게 생각이 드시면 연락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4:45
·
콰인님// 연락할까 싶다가도 멘트가 안떠올라서 카톡 끄기를 몇 주째..
보수주의자
IP 211.♡.173.159
11-05 2017-11-05 18:52:40 / 수정일: 2017-11-05 18:52:54
·
그땐 우린 너무 어렸었다며 지난 얘기들로 웃음짓다가. 아직혼자라는 너의 그 말에 문득 나도몰래 가슴이 시려~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4:09
·
감마고님// 이 노래 들으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꽁까이
IP 117.♡.198.41
11-05 2017-11-05 18:53:08 / 수정일: 2017-11-05 18:53:35
·
해보세요 안해보고후회보단.해보고후회를. 즉후회할겁니다ㅋㅋㅋㅋ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7:51
·
꽁까이님// 후회하겠지요?
아싸형
IP 121.♡.149.4
11-05 2017-11-05 18:53:15
·
자니?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8:50
·
아싸형님// 자니? 잘지내? 하는 구남친꼴로 끝날까봐 멘트를 고민해봤는데 이렇다 할 멘트가 떠오르진 않더군요. 결국 구남친은 구남친인 것이었습니다
두우비
IP 211.♡.35.66
11-05 2017-11-05 18:53:53 / 수정일: 2017-11-05 18:55:37
·
오빠 나 담달에 결혼해 농담해서 죄송합니다 저라면 이런소리 듣는 한이 있더라도 연락 합니다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6:39
·
두우비님// 저는 늘 결혼했겠거니 결혼했을 수도 있겠거니 생각중이었는데 아직이라는 소문이 들려오긴 하더군요
Jhlim
IP 59.♡.194.187
11-05 2017-11-05 18:55:21
·
"그냥 잘 지내는지 안부도 묻고 싶고 기회 되면 밥이라도 한 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그냥 아니시잖아요 ^^; 하지 마셔요..
꽁까이
IP 117.♡.198.41
11-05 2017-11-05 18:56:18
·
내가왜?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8:57:37
·
Jhlim님// 정곡을 찔린 기분이지만, 혹시나 연락되더라도 부질 없는 기대하지 않도록 그렇게 스스로 세뇌하고 있습니다ㅠㅠ
MentalisT
IP 223.♡.145.65
11-05 2017-11-05 19:00:03
·
하지 마세요 하고 싶은 마음을 자꾸 합리화 하는데 여성 쪽에서 저정도 액션를 취할정도면 해봐야 간직한 추억과 마음만 상처 받습니다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9:01:32 / 수정일: 2017-11-05 19:09:15
·
MentalisT님// 멘탈리스트라는 닉네임에 더욱 눈이 갑니다ㅠㅠ
그녀와 저의 연애사를 알고 있던 학창 시절의 그녀의 친구들은 이젠 미웠던 마음도 잊었을 것이라고 해보고 싶으면 한 번 연락해보라고 하여 그럴까? 하는 혹하는 마음도 있긴 했습니다만, 역시 합리화일까요
솜뭉탱
IP 121.♡.123.244
11-05 2017-11-05 19:00:07 / 수정일: 2017-11-05 19:01:20
·
하지마세요. 높은 확률로 멘탈 나갑니다....
근데 저라면 못 참고 할 거 같네요.
활자중독자
IP 39.♡.14.43
11-05 2017-11-05 19:03:12 / 수정일: 2017-11-05 19:06:30
·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라면 그냥 하고 후회하시죠. 추억만 먹고 살 나이도 아니실테고 혹여 멘탈 나갈 일 생겨도 차차 회복하면서 다른 인연을 알아보면 되고요.
awww
IP 211.♡.146.233
11-05 2017-11-05 19:18:03 / 수정일: 2017-11-05 19:18:27
·
뭘 고민하세요?
모든 사람이 나쁘게만 변하는 건 아니잖아요. 더 멋있는 사람이 되었을 수도 있고 아직 싱글일 수도 있는 거죠.
만일.. 애인이 있다손 치더라도 그냥 놓치는 것보다 손해날 게 뭐가 있나요?

그래도 님은 길가다 지나가는 모르는 남자보다 50점 따고 시작하는 거잖아요
무질서한개발
IP 175.♡.15.192
11-05 2017-11-05 19:30:40
·
해보고 후회하시는게 좋습니다.
PulserClock
IP 212.♡.230.209
11-05 2017-11-05 19:50:50
·
저도 오래전, 15년쯤 된 첫사랑과 연락이 닿았다가.. 왜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라는지 깨닫게 되었네요. 씁쓸하긴 하지만 쓸데없는 미련이나 그리움 같은게 사라진건 좋군요.
양원리
IP 175.♡.35.26
11-05 2017-11-05 19:56:46
·
PulserClock님// 어떤 일이 있으셨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