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10km 기록으로 20대 남성중에 상위 몇%인지 정리 27

1
2017-10-15 17:21:02 220.♡.35.247
donga

39분 이내 : 상위 0.1%

43분 이내 : 상위 0.5%

45분 이내 : 상위 1%

46분 이내 : 상위 2%

48 이내 : 상위 3%

50분 이내 : 상위 5%

52분 이내 : 상위 10%

56분 이내 : 상위 20%

58분 이내 : 상위 25%

60분 : 상위 33%

65분 : 딱 중간


5천명 이상 참가한 아디다스 10km 참가자들 실제 기록으로 통계낸것이라 합니다. 

dong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wade
IP 183.♡.91.37
10-15 2017-10-15 17:21:49
·
시속 10키로...빠른거죠....
Sop,L.
IP 153.♡.175.58
10-15 2017-10-15 17:21:58
·
전 딱 중간이었던거군요.
두리
IP 211.♡.148.77
10-15 2017-10-15 17:23:21 / 수정일: 2017-10-15 17:23:55
·
더 건강한 분들이 참가할테니
일반인에서는 기록이 더 낮겠군요
정하(Jeong_Ha)
IP 182.♡.147.19
10-15 2017-10-15 17:23:46
·
50분대 초반나오니. 5%인가요 ㄷㄷ
llllll321
IP 211.♡.152.44
10-15 2017-10-15 17:23:47
·
참가자들은 대충 연습이나 평소에 운동하시던 분이 나오니까 기록이 평균보단 좋게 나올것 같네요
region
IP 110.♡.57.20
10-15 2017-10-15 17:23:59
·
전 일반적으로 상위 10프로전후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mayo
IP 39.♡.50.192
10-15 2017-10-15 17:26:19 / 수정일: 2017-10-15 17:29:25
·
마이런 50분인데, 30대이니..동년배중에 3%는 되겠죠?
2228
IP 211.♡.6.251
10-15 2017-10-15 17:26:52 / 수정일: 2017-10-15 17:27:09
·
마라톤이 런닝머신보다 얼마나 더 힘든가요?? 머신만 뛰고 마라톤은 해본적없네요
mayo
IP 39.♡.50.192
10-15 2017-10-15 17:27:16
·
더 쉽습니다!
inidu
IP 27.♡.61.39
10-15 2017-10-15 17:32:11 / 수정일: 2017-10-15 17:33:04
·
머신보다는 더 어렵습니다.
지상에서 달리는건 발바닥으로 땅을 뒤로 미는 동작 + 위로 점프하는 동작이 합쳐지는데
머신에서 달리는건 땅이 가만있어도 뒤로 가기때문에, 땅을 뒤로 미는동작의 힘은 적고, 점프하는동작만이 기존달리기와 같게 들어갑니다.
따라서 머신에서 뛰는게 좀더 쉽습니다.

저도 10km뛰면 약 55분정도 내외로 들어오는데 이럼 시속 10km가 약간 넘는정도죠..
하지만 런닝머신으로는 10km하는데 평속 12~13으로 뛰어요..

다만 마라톤은 머신보다 뛰는게 재밌죠 밖에서 뛰는건 주위 환경이 계속 바뀌니.. 체감상으로 덜지루해서 덜 힘들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머신에서 10km뛰려면 진짜 심심해요
mayo
IP 39.♡.50.192
10-15 2017-10-15 17:34:02
·
길잃은고양이님 // 기분탓인지,대회는 준비한 탓인지 모르겠는데.. 런닝머신에서 10km/h로 30분이상 뛰기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10km 대회나가면 왠만하면 50분안팎 기록 나오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뉴욕
IP 223.♡.11.236
10-15 2017-10-15 17:57:06
·
mayo님// 런닝머신으로 운동하다가 진짜 뛸려면 내가 운동을 하긴한건가할정도로 더 힘들더라구요 전.
엘시드
IP 223.♡.138.132
10-15 2017-10-15 17:26:55 / 수정일: 2017-10-15 17:27:03
·
해보지도 않았지만 하면 2시간일듯.ㅜ_ㅠ
어디서나
IP 118.♡.100.52
10-15 2017-10-15 17:27:52
·
군대때 기준 상위 1프로 네요 지금은 딱 중간도 못할듯
BKCJBKCJ
IP 183.♡.211.140
10-15 2017-10-15 17:27:58
·
39분은 뭐.. 선수인가요? 넘사벽이네요
inidu
IP 27.♡.61.39
10-15 2017-10-15 17:28:31 / 수정일: 2017-10-15 17:29:34
·
상위 20%밖에 안되는군요.. ㅠ
아, 하지만 저는 30대이니!! 좀더 낫겠네요

근데 이건 실제 참가자들이니 평소 어느정도 런닝을 즐겨하던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일반인 전체평균보다야 훨씬 빠르겠지요..
쉐틀보이
IP 1.♡.97.215
10-15 2017-10-15 17:32:37
·
난 열심히 해야 1시간에 10킬로 뛰는데...ㅠㅠ
sfg1245
IP 121.♡.247.8
10-15 2017-10-15 17:33:03
·
아이구... 10km 걷기도 힘든데
펀지
IP 121.♡.6.148
10-15 2017-10-15 17:38:56
·
상위 말고 하위 퍼센티지는 없나요ㅠ
skullclamp
IP 121.♡.133.85
10-15 2017-10-15 17:39:26
·
10킬로라...뛰어본 적도 없음
lebbeus
IP 59.♡.190.160
10-15 2017-10-15 17:43:55
·
저는 5년내내, 52분 ~ 55분 사이입니다.
아리아리션
IP 223.♡.173.169
10-15 2017-10-15 17:44:53 / 수정일: 2017-10-15 17:45:49
·
35살 48분뛰었는데 지금도 쫌만 연습하면 그정도 뛸것같네요
얼마전에 유모차 밀고 5km 25분 뛰었거든요
3%라니 저도 꽤 하는군요
Queueue
IP 125.♡.40.235
10-15 2017-10-15 17:44:58 / 수정일: 2017-10-15 17:45:48
·
나이키 위런 나갔을때 광화문에서 여의도 58분 찍었었네요...
제가 C그룹이었으니까 초반에 병목현상으로 좀 못 치고 나간것도 감안하고, 조금 연습하면 50분 초반까지는 해볼 수 있을거 같기는 하던데 ㅎㅎ

명수형
IP 122.♡.193.96
10-15 2017-10-15 17:45:11
·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10,000m 세계신기록 26분 17초 53 (케네니사 베켈레)이네요 일반인은 근접도 못하네요
wildworld
IP 223.♡.11.145
10-15 2017-10-15 18:01:35
·
시내에서 차끌고 10km 주행하면 30분인적 많았는데 ㅜㅜ
7years
IP 124.♡.190.40
10-15 2017-10-15 18:00:30
·
전 일단 10km을 못뜁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꼬꼬면
IP 211.♡.18.17
10-15 2017-10-15 18:59:27
·
잘하면 25%까지 가겠네요 호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