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미국 캐나다 영국식 영어의 차이 기본편.txt 24

2017-10-05 14:58:55 222.♡.189.144
인생은타이밍이지

발음 말고도 단어의 차이가 몇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화장실을

캐나다 -  washroom

미국 -  bathroom

영국 -  loo, toilet


엘리베이터를

캐나다  미국 -  elevator

영국 -  lift


발음의 차이는

캐나다 미국  -  garage (그어롸아쥐)

영국 -  garage (가아뤼지)


근데 사실 알아듣긴 다 알아듣는데 좀 생소하게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저는 loo는 캐나다에 오래 살았지만 전혀 몰랐습니다 ㅋㅋ



또 캐나다 미국만 같이 붙어있느냐 그것도 아니죠

스펠의 차이는 캐나다는 영국식을 따라갑니다.


center -> centre

theater -> theatre

color -> colour


파폭에서 스펠이 틀렸다곤 하지만 맞는 단어죠 ㅋㅋ

근데 미국에서 이런식으로  에쎄이 쓰면 틀렸다고 한다고하네요 ㅋㅋㅋㅋㅋ ㅠ_ㅠ 너무해


어쨋든 제 영어선생 (중고등학교를 캐나다부터 다녔으니 국어선생이겠죠)ㅇ

분이 호주 태생이셨었는데 자기가 국어 가르치면서도

영어는 여러가지 짬뽕언어라 쓰레기 언어라고 맨날 욕했죠.

문법은 아직도 자기도 잘 모르겠다고  ㅋㅋㅋㅋㅋㅋ

인생은타이밍이지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라시도미
IP 223.♡.162.15
10-05 2017-10-05 15:00:06
·
추가로

지하철

영국: tube
미국: subway
인생은타이밍이지
IP 222.♡.189.144
10-05 2017-10-05 15:00:38
·
헐... 튜브 처음 들어봅니다 대박.... 밴쿠버는 지하철이 아니라 모노레일같은거라 스카이트레인이라고 불렀어요 ㅋㅋ
블루지큐브
IP 24.♡.249.142
10-05 2017-10-05 15:03:06
·
캐나다 밴쿠버 한정 스카이트레인이죠 ㅋㅋㅋ....
2리터
IP 115.♡.50.135
10-05 2017-10-05 15:03:15
·
영국에서 지하철은 underground죠. Tube는 런던에 한해서만 통하는 지역단어구요.
Badger
IP 5.♡.27.213
10-05 2017-10-05 15:15:47
·
영국에선 subway는 지하도죠.
유리조각
IP 175.♡.20.200
10-05 2017-10-05 15:01:03
·
영국식 영어는 계급마다 단어가 다르지않나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222.♡.189.144
10-05 2017-10-05 15:02:29
·
그것까진 잘 모르겠어요 ㅋㅋ 발음의 차이는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dopedope
IP 218.♡.207.47
10-05 2017-10-05 15:11:17
·
로우클라스,미들클라스,어퍼클라스에 따라 발음, 사용하는 단어가 틀려요. 런던 사투리도 있는데 코크니라고 옛날 이스트 런던지역 항구에서 노동자들이 쓰던 영어인데, 영어의 엑센트나 발음의 높단이가 상당히 특이해서 딱 들어도 알정도죠. 코크니 사투리 영어는 아직도 워커 클라스, 일용직 노동자나 동네에서 한량 같이 보이는 껄렁 껄렁한 영국 사람들하고 대화하면 코크니 발음으로 영어 쓰는 사람들이 많아요.

일례로 로우 클라스나, 미들 클라스들이 포쉬한 어퍼 클라스식 영어를 구사하면 영국 사람들끼리도 뒷담화 혹은 가십거리가 되죠.


Badger
IP 5.♡.27.213
10-05 2017-10-05 15:16:56
·
킹스맨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과 콜린퍼스 말투가 엄청나게 대비되더라고요.
와커스
IP 223.♡.2.216
10-05 2017-10-05 15:23:30
·
Zenith0702님 // 코크니는 젊은층에서 많이 쓰고 좀 멋있게 들립니다. 포쉬한 악센트는 계급에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전반적으로 어퍼 클라스에 대한 반감 덕에 놀림 대상이에요.
dopedope
IP 218.♡.207.47
10-05 2017-10-05 15:40:35 / 수정일: 2017-10-05 15:42:45
·
와커스// 코크니가 젊은층에서 많이 쓰고 멋있다구요? 제가 런던에서 대학을 다녔지만, 제 영국 대학 친구들은 코크니 쓰는 친구가 없었어요. 젊은층에서 많이 쓴다는것도 동네에서 껄렁 껄렁 노는 10대 애들이 쓰는건 들어봤어요. 코크니가 멋있다고 영국사람들은 느끼지 않아요. 어느정도 교육을 받은 영국사람이라면 코크니 발음 안쓰죠.

포쉬한 발음 일례로 런던에서 대학 다닐때 같은 과 영국 친구가 포쉬한 발음으로 영어를 쓰는 친구가 있었죠. 근데 그 친구가 이야기하면 뒷자리에서 영국 애들끼리 수근 수근 이야기를 했어요. 제가 궁금해서 쟤네들 왜 저러냐고 하니깐, 포쉬한 발음을 한 영국애가 농장 딸인데 있는 척 할려고 포쉬하게 말한다라고 자기네들끼리 뒷담화 아닌 뒷담화를 했었죠.

포쉬한 액센트가 티비에서 하나의 풍자거리로 말할순 있어도 실제적인 대화나 영국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 클라스에 맞게 말하는거나 행동하는 것이 상식으로 통용되죠.

도도
IP 210.♡.185.126
10-05 2017-10-05 15:01:47
·
전형적인 프랑스귀족이 영어 깊숙히 자리잡은 형국이죠 ^^
블루지큐브
IP 24.♡.249.142
10-05 2017-10-05 15:02:34
·
저도 캐나다 오래살았는데 loo는 정말 처음듣네요 ㅋㅋㅋㅋ
아카데미아
IP 112.♡.173.146
10-05 2017-10-05 15:03:31
·
Flat 이랑 Apartment 도..?
just
IP 117.♡.28.75
10-05 2017-10-05 15:03:32
·
우리가 콩글리시로 알고있는 health club도 사실 gym의 영국영어죠
언주야언니는행복하단다
IP 118.♡.21.89
10-05 2017-10-05 15:08:28
·
헐ㅋㅋㅋㅋ헬스클럽이 콩글리쉬가 아니에요??
새우고래
IP 223.♡.203.162
10-05 2017-10-05 15:06:26
·
미국과 캐나다는 heh uhh 이 차이아닌가요ㅋ
skyflakes
IP 86.♡.61.60
10-05 2017-10-05 15:07:50
·
Parking lot과 Car park 도 있죠ㅋ
차 트렁크를 boot라고 하던데 미국식도 그런지는 모르겠네요ㅋ
공휴일을 bank holiday라고 하는것도 생각 나네요.
vulcan
IP 175.♡.38.96
10-05 2017-10-05 15:08:59
·
trolley cart 도...
__ei
IP 210.♡.41.225
10-05 2017-10-05 15:17:29
·
loo는 노팅힐에도 나옵니다.
아저아저아저씨
IP 218.♡.165.33
10-05 2017-10-05 15:33:45
·
화장실 저 단어들은 각기 뜻하는바가 달라요
한국어로 화장실 이라는거지 영어권에서의 저 세 단어는 의미자체가 달라요
재익
IP 222.♡.76.37
10-05 2017-10-05 15:57:19
·
traveler vs traveller
삭제 되었습니다.
전뇌인
IP 59.♡.12.137
10-05 2017-10-05 17:07:09
·
주유소도 다르죵. 미국 gas station. 영국 petrol station
suvinon
IP 118.♡.27.16
10-05 2017-10-05 18:42:18
·
친구부를때 Yo. Dude.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