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평면이 중력가속도와 동일한 가속도로 상승하기 때문에 (암흑 에너지 때문이라고 함) 중력이 발생한다는 지구평면주의자의 설명을 읽고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Q: 고도가 높아질 수록 중력이 약해지는 건 왜인가?
A: 달과 별들이 중력으로 당기기 때문이다.
Q: 지구는 중력으로 당기지 않는다면서 달과 별은 그런다는 게 말이 되나?
A: 그 질문은 '개나 고양이에게는 다리가 있는데 뱀은 왜 다리가 없나'를 묻는 것과 같다. 지구는 달과 별이 아니고, 달과 별의 성질을 지구가 꼭 갖춰야 한다는 법은 없다.
https://www.theflatearthsociety.org/tiki/tiki-index.php?page=Gravity
...
절레절레ㅡㅡ
지구평면의 가장자리인 남극대륙은 거대한 얼음벽으로 둘러싸여 그 너머로는 아무도 가본 적이 없다고 함. (그럼 세종기지는 뭥미)
https://wiki.tfes.org/The_Ice_Wall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1265178CLIEN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 10개.gisa
21세기에 과학적 상식을 거부하고 저렇게 믿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죠.
세종기지는 남극 빙벽 넘어에 있는게 아니라 이쪽에 있죠.
거의 모든 남극 기지는 해안가에 있습니다.
그러면 스포트라이트와 원근법의 효과가 합쳐져서 해가 뜨고 지는 것처럼 보인다는 거죠.
태양이 지평선에 좀 더 가까워지는것처럼 보이다가 그대로 검게 변해야합니다.
평평한 지구설은 이런걸 설명하지 못하죠..ㅎㅎ
모순을 막으려고 새로운 모순을 가져오는..
애초에 저 평면 지도에도 지평선은 무한한 거리도 아니고요..
https://www.theflatearthsociety.org/tiki/tiki-index.php?page=Ships+appear+to+sink+as+they+recede+past+the+horizon
남극대륙이 빼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