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공대생이 쓰는 공대 취업깡패 공대의 불편한 진실 31

2017-09-11 00:25:16 61.♡.183.33
두부렌츠

공대출신의 경우 대부분이 공장, 플랜트근처에서 근무를 하게되는데..





img1.jpg 공대 취업 잘되긴하는데 불편한 진실


서울에 이런거 있는거 본적 있나요?




즉 지방근무가 불가피함



여기서 말하는 지방은 인구 100만 넘고 있을건 다있는 대구 대전 같은 지역광역거점도시가 아니라 쌩지방입니다




전남 광양

거제도...

포항

창원

충남 당진

경북 구미

충남 온양

 

asdas.png 공대 취업 잘되긴하는데 불편한 진실






문과 직종은 상대적으로 박봉이고 취업하기도 힘드나

하지만 인서울 출신 대부분은 서울/수도권에서 근무를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대출신인데 지방근무 싫어서 구매, 경영지원직군에 지원하는 경우도 많아요


 





sdfsd.png 공대 취업 잘되긴하는데 불편한 진실




분당, 서울 많이 가는 컴공 제외한 나머지과는 지방근무 하겠거니 하고 학교 다녀야합니다




취업은 진짜 깡패라고 합니다 (인문학 대비)



 


dfsdf.png 공대 취업 잘되긴하는데 불편한 진실



그리고 돈은 많이 번다고 하네요

두부렌츠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비밀아이디
IP 175.♡.35.170
09-11 2017-09-11 00:28:11 / 수정일: 2017-09-11 00:29:03
·
??? 광양 중마동 안가봤나 보네요

뮤지컬 미술 전시회는 인정하지만 나머지는 헛소리네요
하달탱
IP 122.♡.177.233
09-11 2017-09-11 00:29:31
·
지방 어느 번화가를 가도 서울 살던 사람 성에는 안차더군요 =ㅅ=...
진짜 우리나라는 서울이 너무 좋아요....
Rambada
IP 183.♡.108.85
09-11 2017-09-11 00:46:58
·
지방 플랜트쪽은 화학단지같은곳에 취업하는거라 근처에 진짜 쥐뿔도 없어요
당진 갔다가 토악질나와서 관둠.
alfmr
IP 113.♡.65.88
09-11 2017-09-11 02:07:48
·
비밀아이디님// 광양 제가 살던곳이긴 하지만 서울 사람들이 보면 뭐 촌이죠... 하지만 월급만 괜찮게 받으면 돈도 적당히 모으고 잘 살수 있는 동네죠
VaccumTube
IP 124.♡.101.239
09-11 2017-09-11 00:28:51
·
용인시 화성시 평택시 이천시 파주시 정도면 진짜 수도권 공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닠님
IP 223.♡.140.160
09-11 2017-09-11 00:30:31 / 수정일: 2017-09-11 00:32:49
·
창원이 쌩 지방이라 보긴 좀... 창원은 광역시급에 있을거 다있어요. 기냥 지방 무시하는 뉘앙스가 좀 있어 보이네요.
vita500
IP 219.♡.186.19
09-11 2017-09-11 00:30:36
·
사내 군대문화가 지방에만 있나요?
와사비커피
IP 58.♡.115.173
09-11 2017-09-11 00:31:01
·
ㅎㅎㅎ 정말입니다. 당진서 일하다 서울로 왔습니다.
하지만 어째서 방구석에만 있는 것인가!
ㅡ수ㅡ
IP 211.♡.79.23
09-11 2017-09-11 00:31:31
·
창원이면 번화가 안밀리지 않나요? 월급 꼬박꼬박 꽂히는 동네는 번화가가 없기가 어렵죠. 문화생활만 따지면 모를까
삭제 되었습니다.
도라야끼
IP 122.♡.137.109
09-11 2017-09-11 00:32:53
·
포항 살면서 시골같다고 느낀 적 별로 없어요.
WindBlade
IP 46.♡.57.158
09-11 2017-09-11 00:33:09
·
창원이 쌩지방이라.............도대체 제대로 알고 글을 적은건지.................
scramble
IP 211.♡.177.65
09-11 2017-09-11 00:35:03
·
무엇보다도 유흥업소들은 돈 벌기만 하고 쓸 데가 없는 남자들이 모인 지역을 그냥 바라보기만 할 리가 없죠.
telescopium00
IP 222.♡.121.11
09-11 2017-09-11 00:35:32
·
구미서 대구 나와서 노는 사람도 많은데;;;
ENSIS
IP 121.♡.216.79
09-11 2017-09-11 00:37:14 / 수정일: 2017-09-11 00:37:33
·
객관적으로 봤을 때 지방 대도시가 뭐 살기 문제 있는건 아닙니다만 평생 수도권에서만 살던,
소위 서울 촌놈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런 격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누가 나쁘다 어디가 나쁘다의 문제가 아니라 진짜 그렇게 느끼는 사람이 있다는 거죠...
저도 그래서 전공 안 살리고 다른 쪽으로 취업해서 수도권에서 직장 다니고 있습니다.
엉덩이장인
IP 1.♡.156.35
09-11 2017-09-11 00:40:25
·
저 위에 언급된 곳 중에 있다가 서울 왔어요 남들에 비해 인생이 뒤쳐진 느낌입니다 ㅠ
띠링
IP 112.♡.204.44
09-11 2017-09-11 00:41:55
·
포항에서 20년 넘게 살다 서른다되서 직장때문에 서울와있지만 더 빨리올걸이란 생각과 다시 내려가기 싫다는 생각종종합니다.. 바다볼수있는거 빼곤 그다지 그리운건 없네요 이외엔 거진 불편한것투성이...
ll단테ll
IP 121.♡.72.202
09-11 2017-09-11 00:43:06
·
창원 살기 좋은 도시라 생각합니다 창원서 오래살기도 했지만 말이죠 ㅎㅎ 웬만한건 거의 다 갖춰져있죠
사우스브로드
IP 175.♡.36.133
09-11 2017-09-11 00:44:13
·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나이 드신 분들도 서울이 좋은 분들도 많으세요.. 뭔가 많고 편하죠
region
IP 124.♡.197.25
09-11 2017-09-11 00:45:30
·
심하게 오버하는 글이긴하네요. 서울대비 할거 없는건 맞지만 위에 언급된 곳중 쌩지방은 전혀 없구요.
Rambada
IP 183.♡.108.85
09-11 2017-09-11 00:48:56
·
오버는 아닌것같아요
일단 지역적으로 볼게 아니라 그 공장이 있는 주변지역을 보면 딱 답이 나와요..
공장 근처에 인프라가 제대로 돼있을리가 없으니..
그리고 솔직히 기대하고 시내 나가도 뭐야 이게 다야? 하는 기분은 듭니다.. 당진이라 그랬나..?ㅠㅠ
충남 당진서 근무했던 1인.


메이킹
IP 121.♡.203.247
09-11 2017-09-11 00:48:20
·
서울살다 대전만 와도 불편한거 많던데요~
전 공감되네요~
doly
IP 39.♡.67.77
09-11 2017-09-11 00:50:29
·
서울 태생 입장(특히 강남)에서는 맨붕오죠..
그건 상대적인거라 서로 이해가 안 될거에요
my_choice
IP 175.♡.112.65
09-11 2017-09-11 00:56:03
·
전공살려서 취직을 하고 싶은건지 그냥 수도권에 살고 싶은건지 본인들이 잘 따져서 선택하면 되겠지요~ 개인적으로 전 수도권이든 지방이든 아무 부족함 없이 잘 살았네요 제 장점이라고도 생각하구요 그리고 글에 언급된 지방에서 언급된 문화 생활들 다 가능합니다 퍼온 글이 오바가 심하긴 하네요.
The_One
IP 110.♡.51.100
09-11 2017-09-11 01:38:05
·
어그로 만선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왈왈멍멍
IP 2.♡.47.34
09-11 2017-09-11 04:26:32
·
근데 공대가 가는 플랜트는 저정도 맞아요..
cuirassier
IP 222.♡.238.158
09-11 2017-09-11 02:23:28 / 수정일: 2017-09-11 02:26:03
·
오래전이긴 한데... 잠실에서 자라고 학교 다 나와 2001년에 인천 남동공단 왔는데 아파트 단지에 진짜 빵집 하나 없다가 3년 뒤에 개인 빵집 오픈하더라고요. 제 또래 다른 직원은 하루는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어 20분 운전해서 인천터미널 맥에 갔다왔다하고.. 진짜 2년동안 적응 안되더군요. 17년 전이긴한데 인천도 이랬는데 더 먼데는 지금이라고 나아졌을지는...
baekho14
IP 115.♡.58.192
09-11 2017-09-11 04:26:41
·
진짜 생촌은 저기서 더 떨어진곳이죠..
빈스까러
IP 221.♡.169.229
09-11 2017-09-11 05:14:04
·
서울출신들에겐 어느정도 공감갈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syumey
IP 114.♡.193.159
09-11 2017-09-11 07:15:41
·
과장은 있어도 맥락은 동의 합니다
곰돌이1호
IP 121.♡.163.75
09-11 2017-09-11 07:16:31
·
고향이 거제인데 재밌는거는 그지역에 꼴통여자고등학교 나온 양아치같은 애들이 외모는 잘꾸며서 저런 돈잘버는 공돌이들 꼬셔서 결혼해서 질살더라고요 ㅋㅋㅋ
하루종일
IP 219.♡.244.186
09-11 2017-09-11 09:21:55
·
공장 근처 기숙사 보시면 위에말 안나오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