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하다 나온 글을 보니, 공군 영내자도 아이팟터치는 물론, 아이패드도 제한적으로 허가가 된다는 듯? 단, 카메라 다 제거하고 마이크 제거하고 경우에 따라 와이파이까지 제거하면 허용된다는 거 같습니다. 공군 쪽이 스마트폰 도입 전에도 학습 용도로 MP3,PMP 류 허용해 왔는데 아이패드도 되는건 처음 알았네요
아이패드 미니2 정도 중고로 사서 카메라 떼내고 쓰면 좋겠네요.
저 있던 부대는 그것까진 안되서 중국제 안드로이드 타블렛(와이파이 없는 것)을 사서 가져갔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