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전기 누진세 걱정되시면 소형 태양광 발전기 설치하세요. 20

1
2017-07-22 13:54:56 218.♡.102.68
고양이연구소

저는 올해 봄에 300W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했습니다.

발전이 잘 되면 하루 2kw가 넘고 평균 1.5~1.8kw 정도 발전합니다.

한달이면 50~60kw 정도 발전하는데 이정도 발전량이면 누진세 구간을 피하는게 가능할겁니다.


각 지역별 해당 시군구청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시면 

태양광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되어있고, 설치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설치했던 모델은 시중가격이 80만원정도 했는데, 30만원대에 구입하여 설치했습니다.

지역별로 지원금액은 상이하니 알아보시고 에어콘도 빵빵하게 트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고양이연구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애플농장주
IP 220.♡.221.59
07-22 2017-07-22 13:55:37
·
아파트는 못 하잖아요 ㅜ
고양이연구소
IP 223.♡.212.51
07-22 2017-07-22 13:57:54
·
제 집의 실제 설치 사진입니다.
층간 공간 활용해서 설치하는 모델이라
햇빛 가리는것 없고 흉하지도 않습니다.
레디필
IP 175.♡.39.161
07-22 2017-07-22 14:02:20
·
양옹양옹님 // 오히려 아랫집은 기대도 않던 처마 생겨서 좋겠네요. 저거 위에 달아야는거 아니에요?? 내 집이 아니라 아랫집이 혜택보는데..
고양이연구소
IP 218.♡.102.68
07-22 2017-07-22 14:14:40
·
이게 베란다 난간에 설치하는거라 윗집엔 못달아요..
애플농장주
IP 220.♡.221.59
07-22 2017-07-22 14:15:56
·
헐 이거 달면 아파트 미관 해친다고 안된다고 할거 같은데 ㄷㄷ
웃어요65
IP 218.♡.52.194
07-22 2017-07-22 13:57:28
·
그걸 왜 국민이 달아야 하나요?
그냥 가정용 전기요금을 낮추면 됩니다.
몇십년간 전기요금으로 국민들이 기업한테 매달 퍼줬는데
이제는 그런거 까지 달아가면서 전기요금을 아껴야 하는거죠...

정말 이젠 기업과 가정용 전기요금 체제를 점진적으로 바꿔야지요
어우어우어우
IP 112.♡.8.215
07-22 2017-07-22 14:02:04 / 수정일: 2017-07-22 14:03:14
·
그럼 안 다시고 요금 내리실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Drum
IP 112.♡.168.102
07-22 2017-07-22 14:25:36
·
그걸 왜 이분한테 따지시나요. 감정은 알겠는데 번지수가 틀리신듯 합니다.
리누
IP 223.♡.153.43
07-22 2017-07-22 14:58:08
·
국민들이 기업에 퍼줬다는 근거는요? 소비량 13%에 원가회수율 95%인 가정용 전기가 소비량 55%에 원가회수율 100%가 넘는 산업용 전기를 지원했다?
웃어요65
IP 211.♡.147.101
07-22 2017-07-22 15:47:52
·
기업이 전기료 거진 공짜로 사용해오던건
다 아는 사실아닌가요?

물론 가정이 기업한테 직접 돈을 준건 아니죠

한전을 거쳤을뿐

뭐가 다르죠?

결국 국민돈이 기업으로 간거죠
몇십년 동안
삭제 되었습니다.
고양이연구소
IP 218.♡.102.68
07-22 2017-07-22 14:21:57
·
제 경험으로... 인버터 소음 없고 발열도 없습니다. 모델은 한솔거구요.
가갸갸갹
IP 112.♡.210.55
07-22 2017-07-22 13:58:09
·
이게 영구적이지 않고 인버터도 자주 나간다더군요. 본전뽑기 전에 이미 말썽을..
게다가 패널도 깨끗하게 해줘야 발전이 잘됩니다.
theo
IP 175.♡.220.73
07-22 2017-07-22 14:00:20 / 수정일: 2017-07-22 14:01:27
·
이미 작년 12월에 누진제가 대폭 개편되어서 어지간히 많이(1000KWh이상) 쓰지 않고는 이전과 같은 요금 폭탄은 없습니다.
아파트 태양광은 출력도 얼마 되지 않고 설치비용 회수기간이나 유지보수 비용 생각하면 이제는 실익이 별로 없을겁니다.
모키
IP 220.♡.97.128
07-22 2017-07-22 14:08:20 / 수정일: 2017-07-22 14:13:05
·
+1
여름철엔 누진제가 더 완화되어
0-200KW 98.3원
200-400KW 187.9원
400KW 이상은 280,6원입니다. 작년보다 훨씬 에어컨 많이 틀어도 작년 1/3도 안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태양광 팬널 세금지우너해준다고 설치하라는 업자들 가격보면...
알리에서 사는것보다 훨씬 비싼 부담금+세금지원....이던데
과연 국가지원금을 보전할수잇을만큼 전기요금이 절약될만큼 설비수명이 가능한지도 의심스럽더군요.
태양광 취지는 좋은데...일부 업자들 세금빼먹기같아 좀 부정적으로 봅니다.
하지만 정원이나 건물외벽의 태양광을 이용한 충전전지로 조명을 밝히는건 가격도 저렴하고 관리도 수월해서 추천할만 합니다.

바른생활맨
IP 39.♡.175.151
07-22 2017-07-22 20:46:03
·
모키님 // 알리꺼는 배터리가 괘안나요?
전진앞으로
IP 112.♡.229.42
07-22 2017-07-22 14:02:30
·
저도 6월초에 달았는데 좋은것 같습니다. 인버터 소음은 느껴본적이 없네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고양이연구소
IP 218.♡.102.68
07-22 2017-07-22 14:13:26
·
제 경우 한달 만원정도 혜택받고 있으니 2년 6개월 정도 사용하면 본전 뽑네요.
모키
IP 220.♡.97.128
07-22 2017-07-22 14:16:51 / 수정일: 2017-07-22 14:17:15
·
국가보조금을 생각하면 최소 6년이상은 고장없이 사용해야 본전입니다.
국가보조금도 국민세금입니다.


theo
IP 175.♡.220.73
07-22 2017-07-22 14:27:13 / 수정일: 2017-07-22 14:30:04
·
현재 월 50~60KWh 발전으로 계산하신 건 아파트가 정남향에, 일조시간이 길고, 날씨가 무척 좋은 날 최적 효율 상황을 바탕으로 단순 계산만 하신거라 생각됩니다. (실제 발전량이라면 저는 과장됐다고 봅니다.)

실제 발전량을 계산하시려면 발전을 거의 못하는 날씨의 발전량과, 일조량과 일사각이 안좋은 겨울철 수치와 평균내셔야 합니다.

아마 1년쯤 하셔서 제대로 계산해 보시면 현 요금제 하에서 payout이 10년 이상으로 늘어질겁니다.
엄지척
IP 118.♡.52.140
07-22 2017-07-22 14:21:07
·
일단 집이 있어야 겠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