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벽걸이 에어컨 2대 달았습니다....설치비 ㅎㄷㄷ 17

2017-06-20 00:15:24 121.♡.23.79
눈웃음

20170619_224139.jpg

20170619_224146.jpg

20170619_224212.jpg

20170619_224245.jpg

새로 이사왔는데...그간 거실이란 개념이 없는 투룸에 살다가...


3인용 쇼파를 놓을 수 있는 제대로 된 거실이 있는 집으로 왔습니다. 거실이 좀 넓어지니 

그동안 쓰던 구형 6평짜리 에어컨 대신 적어도 10평쯤은 되는 에어컨을 사야겠다고 결심했죠.


이 집에서 2년만 살고 분양받은 아파트로 이사갈것이고 아파트엔 시스템에어컨을 옵션으로 추가했기 때문에

딱 2년만 쓰자 하고 중고 에어컨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중고라도 인버터 스탠드는 대부분 최신이다 보니 너무 비싸고..벽걸이용 인버터는

6평형부터 11평형까지 있긴한데 11평형 인버터 벽걸이는 나름 벽걸이중 플래그십(?) 인지라

역시 비싸더군요. 거기다 매물도 잘 없습니다. 10평~11평형 인버터 벽걸이가 신품가격이 100만원이 넘는 고가이기도 하고

또 쓰는 사람들은 대부분 대만족하는지라 잘 내다팔지도 않는다더군요.


가뭄에 콩나듯 올라오는데 년식 별로 안된 A급은 역시 비싸고..쿨매 올라온건 올라오자마자 10분도 안되서 바로바로 거래되고..

(요즘 계절이 계절이다보니 중고에어컨 거래가 엄청 활발하더군요..)


결국 못구하고 그냥 새것같은 정속형 6평 구해서 거실에 달고 2년 버티자 해서 일단 정속형 6평짜리 하나 구하고.

(이럴거면 기존의 6평짜리 괜히 팔았단...-_-)

에어컨 기사님 오시기로 약속한 날 하루 전 운좋게도 10평형 인버터 별걸이 쿨매로 구했습니다. ㅎㅎ


이 집이 구조상 안방까지 배관을 내기는 힘들고 무엇보다 안방과 그 옆의 드레스룸은 정말 시원~~한데

창 방향이 달라지는 거실과 거실과 맞닿아 있는 작은방은 엄청 덥네요.

해서 거실과 작은방(PC룸)에 각각 하나씩 달았습니다.


이사업체와 연결된 에어컨설치 업체에서 설치했는데...


설치비가 2대 44만원....ㄷㄷㄷ


배관비가 m당 15,000에 15m해서 22만 5천...

진공작업에, 질소작업에...냉매 충전 2대분...

앵글도 2대 가지고 있었는데 기존 보유 앵글 설치비도 대당 3만원해서 2대 6만원 등등...


어제 설치하고 오늘 퇴근해서 배관을 아주 여유롭게 잡아서 재어보니 아무리 길게 잡아도 7~8m쯤 될것같은데..

왜 15m인지 모르겠네요...

뭐..이렇게 덥고 바쁜데...점심도 못먹고 3층 난간 타고 앵글 작업 하고 하시는거 보니

인건비라 생각하고 좋게 생각하렵니다...


아무튼 중고에어컨을 잘 구해도...집 구조상 배관을 길게 뺄 수 밖에 없는 구조라면...

설치비가 ㅎㄷㄷ 하다는 팩트를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ㅜㅜ

눈웃음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서....서명이라....-_-;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cliendevt
IP 128.♡.5.187
06-20 2017-06-20 00:17:03
·
아 구조상 어쩔수 없고 임시로 하시는것지 정말 고육책 같네요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6:46
·
거실과 PC룸은 정말 버티기 힘들 정도로 더워서 2대 안달면 안되겠더군요..
아~~이사하느라 이것저것 살림 사느라 돈 많이 깨졌는데..
에어컨 설치비가 카운터펀치를 날려주는군요..
곰종
IP 115.♡.213.74
06-20 2017-06-20 00:17:36
·
이사업체와 연결된 그러니 비싸죠 소개비도 줘야 하니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5:38
·
그런가 봅니다. 에어컨 2대인지라 배관이 좀 거시기 하긴 해도
한 20만원..비싸면 25만쯤 나오겠지? 하고 예상했었는데...ㅜㅜ
locoelefant3
IP 211.♡.173.8
06-20 2017-06-20 00:19:39
·
방문쪽 배관 통과는 어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3:36 / 수정일: 2017-06-20 00:40:26
·
3번째 사진의 룸에어컨 배관은 에어컨 왼쪽 뒤로 타공이 되어 있습니다.
전에 살던 사람들도 이쪽 방에 벽걸이 에어컨 달고 썼었다는 말이겠지요.
에어컨 뒤로 바로 연결되는 정면에서 보면 배관은 보이지 않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2:07
·
그런가 봅니다...그냥 인터넷 검색해서 일반 설치업체 신청해볼걸 그랬네요..
예전에 이사할때도 이 이사업체에서 연결된 설치업체에서 와서 작업 했는데..
별도 추가비용도 없고 깔끔하게 잘 해줘서 별 생각없이 그냥 이번에도 맡겼는데...
생각해보니 그땐 베란다와 에어컨 설치위치가 붙어 있어서 배관비가 거의 들지 않았단...ㅜㅜ

디스한갑
IP 223.♡.131.229
06-20 2017-06-20 00:22:32
·
전 지난달 이사했는데 투인원 55만이요ㅠ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4:18
·
전 투인원도 아니고...그냥 벽걸이 2대인데...44만이네요...힝..
그나마 투인원은 실외기가 한대라 앵글작업비 3만원 나오셨겠네요..
하드카피캣
IP 180.♡.147.72
06-20 2017-06-20 00:22:34
·
배관길이가 ㄷㄷ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4:42
·
아무리 길게 잡아도 7m정도인데 말입니다..2대 합쳐서...
왜 15m라고 견적 냈는지 모르겠네요...
sangyoub
IP 218.♡.139.216
06-20 2017-06-20 00:23:49
·
44만원이면 비싸긴 하네요;; 오래오래 사셔야겠네요.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24:56
·
2년 전세라 2년뒤에 이사갑니........ㅜㅜ
파랜하잇
IP 223.♡.130.183
06-20 2017-06-20 00:31:46
·
저는 그 각격이면 하고 직접 했지요 오히려 30만원에 해결 봤습니다 비루한 손재주를 다행이로 생각했습니다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35:09
·
손재주 있으시다니 부럽습니다...
*의*
IP 39.♡.52.233
06-20 2017-06-20 00:36:57
·
설치비가 그냥 제조사 센터에 신청해도 조금더 비싼데, 사후지원이 믿을만 하니까 그냥 하게 되더군요...
눈웃음
IP 121.♡.23.79
06-20 2017-06-20 00:40:05
·
저도 여기서 최소 4년이상 살것 같았으면 그냥 첨부터 LG에 연락하려고 했습니다..
딱 2년 살고 나갈때 다시 다 팔고 나갈거니...좀 더 싼 사설업체에 해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비싸네요...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