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노래방에서 노래 좀 한다고 스스로 축가하면 실패확률이 좀 있네요. 25

1
2017-06-19 12:52:46 수정일 : 2017-06-19 12:54:06 110.♡.173.2
Maylover

회사에 노래 좀 한다는 남자 직원이 2분 계셨거든요..


노래방가면 난리임 ㅎㅎ 두분 노래 막 시키고...


그분들이 비슷한 시기에 결혼하셨는데... 두분다 스스로 축가를 부르셨습니다.


다들 두분다 노래 잘하시니깐... 당연히~~ 라고 생각했는데요.


결혼식 당일 두분다 굴욕 영상이... ㅠㅠ ㅎㅎ 


물론 스스로 축가 부르는게 꼭 잘부르려고 하는건 아니겠지만요. 


아무래도 노래를 좀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과는 발성이나 성량같은데 차이가 있어서 그렇겠죠? 

Maylover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내 삶은 때로는 불행했고 때로는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래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 부는 달콤한 바람,  
해질 무렵 우러나오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한 가지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당신은 이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이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 2019 백상 대상 수상자 김혜자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어머
IP 71.♡.120.25
06-19 2017-06-19 12:54:07
·
아무리 잘해도 본인 축가는 성공하는걸 본적이 없어요;;;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2:55:28
·
흠. 제 경험이긴 하지만.. 밴드 보컬하던 친구놈은 엄청 잘하던데요.
프로바이오틱
IP 39.♡.51.100
06-19 2017-06-19 12:55:03
·
노래방 에코빨이 어마어마 합니다.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2:56:21
·
결혼식장도 약간의 에코는 있는것 같던데.. 초입부 가사가 거의 안들리고 하이라이트도 뭔가 부족하고...
오릴리아
IP 27.♡.242.77
06-19 2017-06-19 12:55:50
·
아예 전문가를 섭외하는 게 아닌 상황이라면 그게 낫습니다.
일반인이 아무리 잘 불러봤자 그 나물에 그 밥인데
차라리 신랑 본인이 약간 어설프게, 약간 떨리는 것 티내면서 부르는게 훨씬 나아요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2:57:32 / 수정일: 2017-06-19 13:00:11
·
저도 물론 신랑/신부 분들은 만족 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객의 시점으로 봤을때 노래부르는 모습이 평소랑 너무 달랐다뿐이지요.
IKnowNothing
IP 61.♡.66.8
06-19 2017-06-19 12:56:06
·
어차피 축가는 대부분 일반인이 부르기 떄문에 발성이나 성량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본인이 직접 부르는게 문제겠죠... 안그래도 결혼식 떄문에 초긴장 상태일텐데...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2:58:17
·
음.... 본인이 불러도 잘부르는 경우를 저는 꽤 봤는데요.. (심지어 부부가 같이 잘하기도 함)
양념토끼
IP 58.♡.63.232
06-19 2017-06-19 12:57:54
·
예식장 스피커 세팅이 자기 목소리 모니터링 못하고 반주 잘 안들리게 되어 있으면 노래 잘 하는 사람도 실패할 가능성이 큽니다.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2:59:08
·
하긴 축가에만 초점을 맞춰서 예식을 준비하지는 않을테니깐요. 그런 변수가 있겠네요 +_+
알달알
IP 211.♡.130.129
06-19 2017-06-19 13:00:54
·
저희 커플은.... 노래방에서 노래잘한다는 친구가 1절하고... 남편이 2절했는데...
1절에서 친구가 헤매서.... 남편이 잘하는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나중에 사람들이 친구 섭외는 일부러 노래 못하는 사람을 데리고 왔냐며 ㅎㅎㅎ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3:04:05
·
남편분께서 엄청난 고수시군요!! ㅎㅎ (노래도 고수시고! 다른 면으로도...!!)
The심이
IP 1.♡.29.196
06-19 2017-06-19 13:01:13 / 수정일: 2017-06-19 13:02:15
·
결혼식 축가는 시간이 11시부터 2시에들 하다보니 목을 풀어야 하는데
본인이 축가를 하는 경우 식준비에 못하죠. 그러다 보면 노래 부를때 망합니다.
저도 축가를 많이 하다 보니, 지키는게 몇가지 있는데
절대 전날 술을 먹지 않는 것.
1시간 정도는 목을 풀어둘 것.
고음에 욕심 내지 말 것.
가사는 무조건 외워둘 것.
이것 중 하나라도 어기면 삑사리 또는 축가 망테크를 타버립니다.
실제로 망친 축가도 몇개 있구요. ㅡㅡ;;;

그리고 저는 제 축가를 제가 불렀는데 저보단 친구넘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잘생기고 목소리가 중저음이라)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3:06:02
·
제가 동아리부터 음악쪽을 하던 놈이라 그런지...
저는 자기 축가 잘부르는 분들 꽤 많이 봤거든요. ㅎㅎ
노래방에선 그런 분들보다, 우리 회사분들이 더 잘부른다고 생각해서 기대했었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축가까지 축완얼이라니!!!
choifam3
IP 118.♡.199.11
06-19 2017-06-19 13:02:17 / 수정일: 2017-06-19 13:02:39
·
막상 사람들 많은데서 노래부르면 성대가 긴장합니다..

그리고 생음악이랑 노래방 반주는 차이가 좀있어요..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3:06:57
·
긴장감이 꽤 크겠죠.. 친구/동료뿐만 아니라 친척분들도 많으니 +_+
hide1217
IP 211.♡.98.34
06-19 2017-06-19 13:03:30
·
저도 성공한 사례 기억이 안날정도입니다. 대부분 아 긴장하셨구나 싶더군요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3:07:25 / 수정일: 2017-06-19 13:08:26
·
저는 성공사례를 많이 봐서 좀 특이하게 생각했나 보네요..ㅠㅠ 제 주위분들이 노래를 잘하고 강심장인걸로...
장혹스
IP 110.♡.52.95
06-19 2017-06-19 13:06:10
·
결혼 사회 전문가입니다. 100번 전후 사회했는데, 제가 본 신랑축가의 95퍼센트는 실패했습니다. 실력의 문제-목상태의 문제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긴장이에요. 상상을 초월하는 압박감이거든요.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3:07:34 / 수정일: 2017-06-19 13:08:35
·
저는 성공사례를 많이 봐서 좀 특이하게 생각했나 보네요..ㅠㅠ 제 주위분들이 노래를 잘하고 강심장인걸로...(2)
cjp7979
IP 123.♡.217.100
06-19 2017-06-19 13:06:58
·
저도 직접 불러봤습니다.떨리는 소리에.. 등등 노래만 보면 망이지만...
분위기라던가... 나중에 두고두고 점수 받는점이 좋습니다.
Maylover
IP 110.♡.173.2
06-19 2017-06-19 13:08:13
·
분위기라던가 진심이라던가 그런쪽으로는 너무 좋았습니다!
그저 제 기대와 평소 모습과의 괴리감에 놀랐을뿐.. ㅎㅎ
장혹스
IP 110.♡.52.95
06-19 2017-06-19 13:08:39
·
이건 맞는 말이네요. 돌이켜보니 제가 기억하는 실패사례도 실력여부와 관계없이 지인들은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소설봇
IP 125.♡.100.51
06-19 2017-06-19 13:16:19
·
결혼식장은 노래하기 최악의 환경입니다. 건조하고 울림 없고(하객들이 소리를 먹어 버리죠),특히 자기 목소리가 자기에게 안들려요. 모니터스피커가 따로없어서리. 완전프로들은 이정도를 극복하지만 그들도 힘들어합니다. 차라리 못불러도 진심이 느껴지는 노래가 호응을 얻더군요. 저도 축가 좀불러봤는데 경험상 그래요.
스카이BD
IP 116.♡.102.253
06-19 2017-06-19 13:54:29
·
최소한 두세번은 식장에서 불러봐야 마이크도 적응하고 모니터링이 되야하는데 대부분은 모니터링도 안되고 마이크도 스피치용이라 노래부르기엔 힘들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