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미서부 렌트카 여행 2주 했을때의 경비를 계산해봤습니다 17

2010-09-10 00:26:22 125.♡.221.86
거북이도장

 

 

생각을 해봤는데요..

 

LA왕복항공권 - 100만원

렌트카비용 - 130만원 (둘이 가면 반띵)

 

숙박비는 4,50불 하는 모텔에 묵는다고 가정... 13박x45불 = 585불 = 대략 70만원 (둘이가면 반띵)

하루식비 30불로 치고... 13곱하면 390불 하면 47만원?

기타잡비 15불 정도? 23만원

 

100+65+35+47+23= 270만원~

 

 

은근히 현실적으로 할만한 비용이 나오네욤?

거북이도장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삭제 되었습니다.
거북이도장
IP 125.♡.221.86
09-10 2010-09-10 00:28:38 / 수정일: 2017-04-30 02:17:25
·
아 맞다 기름값 ㅎㅎㅎ
근데 미국 기름값 싸죠? 제발...
근데 미국은 달릴 거리가 많잖아....................................
masquerade
IP 119.♡.138.229
09-10 2010-09-10 00:29:04 / 수정일: 2017-04-30 02:17:25
·
그르네요..기름값이 없네요...

근데 장거리로 가실려구요?

기껏 여행가서 대부분의 시간을 운전하는데 소요?
[夫婦]cliens
IP 155.♡.241.251
09-10 2010-09-10 00:29:29 / 수정일: 2017-04-30 02:17:25
·
보험 비용 추가하면 더 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리고.. 전반적으로 세금이 추가되야 할 것 같습니다.... 웹에서 알아보신 호텔이나 렌트가 가격외에 보통.. 많은 세금이나 피가 들어갑니다..
기름값도 무시 못하구요..
masquerade
IP 119.♡.138.229
09-10 2010-09-10 00:29:41 / 수정일: 2017-04-30 02:17:25
·
미국 기름값..비쌉니다..

리터당 1000원 쯤 하나여?
토선생
IP 122.♡.48.118
09-10 2010-09-10 00:30:44 / 수정일: 2017-04-30 02:17:25
·
http://carrental.com/
캐나다 렌트할때 이용했던 싸이트인데...
미국도 저렴한지 모르겠네요~ 전 여기서 버짓 이코노미(도요타 야리스) 35불에 예약했는데
정작 차를 가지러 가니깐 물량이 없다고 머스탱쿱으로 업그레이드 이용했습니다...
거북이도장
IP 125.♡.221.86
09-10 2010-09-10 00:31:11 / 수정일: 2017-04-30 02:17:25
·
캘리포니아+라스베가스+그랜드캐년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우테스
IP 218.♡.124.35
09-10 2010-09-10 00:38:59 / 수정일: 2017-04-30 02:17:25
·
렌트카 비용이 아마 보험료 빠진거 같은데 풀보험 들면 거의 저 비용*2입니다.
룰데스
IP 124.♡.37.12
09-10 2010-09-10 00:42:44 / 수정일: 2017-04-30 02:17:25
·
구간이 짧은데 굳이 렌트 여행 안하시고 패키지로 가셔도 되실것 같은데요
제가 작년에 저코스 + 요세미티 + 샌프란시스코 찍었는데
이동거리 장난 아니더라고요
겜블좋아하셔서 라스베가스에서 오래머물거나 그랜드캐년 숙영 안하실거면 패키지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도로를 몇시간동안 운전하는게 쉬울거 같지가 않네요.
리턴티켓 여유로운 패키지도 있으니 저 세곳은 패키지로 보시고 캘리포니아만 랜트해서 다니시는게 돈도 절약될거 같네요
배리
IP 74.♡.219.108
09-10 2010-09-10 00:45:30 / 수정일: 2017-04-30 02:17:25
·
1. Tax와 팁, 기타 추가 부대 비용이 빠졌습니다. 참고로 California Sales Tax는 보통 8.5~9.75% 입니다. 팁은 요새 보통 15%는 주어야 합니다. 호텔에서는 Bed당 1~2불입니다.
2. 윗분들 말씀대로 자동차 보험 빠졌습니다.
3. 음료라던가 군것질은 안하실 건가요?
4. 국립공원이나 기타 공원/유원지 등에 들어가실 경우 입장료/주차료가 있습니다.
5. 라스베가스에서 안 땡기실 거에요?
6. 40~50불짜리 모텔 구하기가 더 어렵지 않을까요? 아니면 좀 더럽거나 지역이 아주 안좋거나..
보통 괜찮은 곳은 아무리 저렴해도 70불은 주어야 합니다. (여기에 + Tax, Tip)
7. 치약이나 기타 소모품 비용도 빠졌네요.
8. 윗분들 말씀대로 기름값 빠졌습니다. 캘리포니아의 경우 갤런당 $2.90 + Tax, 즉, $3.2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운 좋아서 캠리로 렌트하면 25 MPG(마일 퍼 갤런) 생각하시면 됩니다만 미국 차량 렌트하시면 20 나오면 잘 나오고 SUV 렌트하시면 13 MPG 나옵니다.
9. 그냥 LA 지역 따로, LV+그랜드 캐년 지역 따로 이렇게 가시면 차라리 비행기가 나을지도 모릅니다.
보리
IP 70.♡.44.199
09-10 2010-09-10 00:49:29 / 수정일: 2017-04-30 02:17:25
·
차 렌트비용의 반이 보험료죠?
다른 분들께서 언급하신대로 기름값으로 많이 쓰게 되실 거에요. 특히 말씀하신 코스를 다 돌려면...한번 주유해서 300마일 달린다고 가정하고 계산해보세요. 가득채우는 데 50불정도로 잡구요.

그리고 숙박비...원하시는 가격으로 맞추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대도시에 가면요. 평균 80불로 상향조정하시는 게 나을 듯(텍스 포함).

기타경비로 입장료, 주차비 등이 있습니다. 이것도 무시못하지요. 대도시의 경우 호텔에서 주차비 따로 지불해야되는 경우도 많구요... 방구하실 때 고려하셔야할 요소입니다. 저라면 2주기준 1인당 기타경비로 하루 20불정도 잡아놓겠습니다.

식비...하루 30불은 적은 것 같아요. 여행의 한 부분이 그곳에서 유명한 거 먹어보는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방구하실 때 아침제공해주는 데를 찾아보신다면, 얼추 30불로도 괜찮을 것 같긴 하네요.

주유부분에서 주의하실 점 한가지 알려드리면, 해안가 드라이브(LA<->샌프란시스코) 시작하시기 전에 기름 꼭 가득채우고 시작하시라는 거! 요세미티 꼭 가보시고...거기도 도착 1시간정도 남겨놓으시고 기름 꼭 가득채우시라는 거. 혹시 라스베가스에서 산타고 요세미티나 샌프란시스코 쪽 가시는 거라면, 거기도 기름 꼭 가득채우시라는 거...

해안가도로는 당연히 낮에 달리셔야되구요...밤에 그 꼬불꼬불한 길 달리는 건 의미없지요...
해안가도로에서 석양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시간대를 잘 맞추셔야겠지요?

참...술 값이 포함 안되어 있네요.
보리
IP 70.♡.44.199
09-10 2010-09-10 00:56:37 / 수정일: 2017-04-30 02:17:25
·
위에서 캠핑말씀하신 분이 계셔서 한마디 덧붙이지면... 텐트...가볍고 괜찮은게 150불정도면 삽니다.
저라면, 숙소까지 무리해서 운전하느니... 텐트하나 사서, 해안가도로 달릴 때, 그랜드캐년과 요세미티...에서 캠핑하겠습니다. 단...캠핑한다고 텐트값말고 돈이 안들지는 않습니다만...시간도 절약하고...더 좋은 걸 많이 볼 수 있고 그렇습니다.
참...물값이 비싸거든요...물 한병씩 사서 드시지 마시고, 도착 후 렌트하자마자 월마트나 타겟 같은 곳 가셔서 약 30병 정도 든 거 구입하세요. 그냥 한병씩 사면 한병에 1불하는 거 30병짜리 구입해도 5불 안넘을 거에요.

뭐...다른 여러 팁들이 있지만, 다...해서는 안될 것들이라...생략...ㅎㅎ 상도의와 도덕에 반하는 것들이라...
보리
IP 70.♡.44.199
09-10 2010-09-10 01:00:52 / 수정일: 2017-04-30 02:17:25
·
일을 좀 더 키워서... 아마 한달 렌트한다고 해도 비용이 크게 늘어나지는 않을거에요. 시스템이 그렇더라구요... 그럼 이왕 여행하시는 거...시간만 허락된다면, 일정을 좀 여유롭게 가져가시는 게...

텐트도 구입하시고...다 다녀보세요. 지금 계획하신 그 구간...정말 볼 것 많고 놀 것 많은 곳입니다.
거북이도장
IP 220.♡.161.104
09-10 2010-09-10 01:03:58 / 수정일: 2017-04-30 02:17:25
·
허허 진짜 싸지가 않군요^^
팁과 부가세별도라는 저질문화는좀ㅋ ⓑ
비스켓
IP 67.♡.251.239
09-10 2010-09-10 02:09:37 / 수정일: 2017-04-30 02:17:26
·
역시 바건당 분들의 여행관련 답변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입니다 ㅋㅋㅋㅋ
비스켓
IP 67.♡.251.239
09-10 2010-09-10 02:10:26 / 수정일: 2017-04-30 02:17:26
·
근데 요즘 LA왕복 항권이 100마넌 밖에 안하나요...?
비스켓
IP 67.♡.251.239
09-10 2010-09-10 02:12:44 / 수정일: 2017-04-30 02:17:26
·
보리님// 요세미티 같은 경우는 텐트site도 미리 예약해야하구,,,돈 내야 하는걸로 알고 있어요...국립공원이라 지정된 장소 아니면 불법....;;
보리
IP 70.♡.44.199
09-10 2010-09-10 13:08:30 / 수정일: 2017-04-30 02:17:27
·
예...그래서 텐트산다고 돈이 안드는 것은 아니라고 위에서 언급을...ㅎㅎ
대신 돈 낸 만큼 샤워시설도 있고...편하게 지낼 수 있으실 거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