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 하니까 무슨 진짜 한국이 베네수엘라나 중국 같은 나라인줄 아는 듯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참 ㅋㅋㅋㅋㅋ
Badger
IP 90.♡.64.59
05-28
2017-05-28 06:5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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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경쟁사회에서 보답받지 못하는 건 일본의 경우 다른걸까요?
뭐. 이명박 + 박근혜 콤보가 천년만년 이어지는 나라라면 도망가버리고 싶은 심정이 들 수는 있겠죠.
iandthou
IP 101.♡.193.126
05-28
2017-05-28 07:12:26
·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킬리만자로의수달
IP 180.♡.77.215
05-28
2017-05-28 07:3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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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밀도가 워낙 높으니 경쟁이 치열한건 사실이죠. 안그래도 인간 많은데 거기다가 외노자까지 대량으로 수입하니...
IP 182.♡.191.67
05-28
2017-05-28 07:32:48
·
일본에 고마운건 야동밖에 없다.
삭제 되었습니다.
IP 223.♡.178.50
05-28
2017-05-28 07:49:24
·
동감합니다. 우리도 그 쪽이 한국에 태어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함 ㅇㅇ
어느멋진순간
IP 175.♡.5.126
05-28
2017-05-28 08:35:22
·
ㅋ 책에 쓰여진 나무가 불쌍하네요. 무슨 일본대사가 저런 책을 쓰다니 한심합니다.
bluered
IP 119.♡.236.98
05-28
2017-05-28 08:52:46
·
제조업 말아먹어서 현찰 나올데도 이제는 없고(도시바조차 망했으니)
남은 건 금융자본 밖에 없는 데 이것도 미국 꼬봉밖에 할 수 없고
일본중앙은행과 미국FRB 간 무제한 통화스왑덕분에 통화전략으로 어케든 해보려고 하는 데.
일본 내부적으로는 미디어를 수구꼴통 정부통제화해서 국민들을 세뇌시키며 개돼지 무뇌아로 만들어놔버려서
국가위기에도 국민들이 들고 일어날 동력을 스스로 짤라버리는 바람에 자체 해결도 쉽지 않음
일본국민 개돼지화로 일본국민들도 스스로 방어논리/생존기제가 작동해서 소비감소, 출산율 최하선진국으로 전락했고. 남은 길이 아베같은 꼴통들한테 의존해서 어떻게든 해볼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일본 민중이 과연 전공투 세대처럼 국민혁명의 힘을 다시 살릴지 ㅎㅎ
그건 아니죠... 전자회사들은 좀 그렇게됐지만 아직 세계최고의 제조업 강국이죠. 자동차만 봐도 뭐 말할것도 없죠. 근거도 없이 거짓말로 까시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bluered
IP 119.♡.236.98
05-28
2017-05-28 08:56:10
·
한국 수구꼴통 매국노 반역자 일당들이 원하던 게 자민당 일당독재 일본모델이였는 데 ㅎㅎ
촛불혁명으로 다행히 박살났지만
bluered
IP 119.♡.236.98
05-28
2017-05-28 09:31:17
·
일본 자동차산업이 위기로 보이는 게 자동차 산업이 전기자동차, 전장산업으로 갈 수록 전자산업과의 시너지가 더욱 절실한 데, 만약 지금까지 일본의 반도체, 전자산업이 버티고 있었다면, 일본 자동차산업과의 협력으로 아마, 전자-자동차 연합의 강력함 때문에 한국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었을거라 보입니다.
근데 시대가 바뀌어서 전자와 소프트웨어가 주류로 부각되는 시대인데,
일본은 아쉽게도 전자산업의 주도권을 상실했고, 반도체산업은 도시바 부도로 완전히 재기불능 상태고(D램 메모리의 엘피다 뻘짓은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고)
소프트웨어 산업은 전자산업 강국일때부터 투자해왔지만, 결국 실패고(게임산업 외에는)
이런 점에서 자동차 산업은 오히려 반도체산업과 전자산업이 그나마 버티고 있는 한국이 더 강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문제는 R&D 투자하랬더니 강남에 10조 땅산 현대기아자동차. 자동차산업이 내수독점화하면서 재벌기업의 단점만 엄청나게 강해진 대표적 위기같죠.)
한국이 기존 반도체, 전자산업과 자동차산업을 잘 조화시키면 일본 자동차 산업도 공략할 수 있어 보이는 데.
문제는 중국도 이 시장을 노리고 있고, 소프트웨어 주도권은 미국으로 넘어가서, 미국과 협력도 필요한 데. 미국은 또 친일이라서.
도요타가 워낙에 잘하고 있어서 (현대차처럼 대규모 부동산 투자 안하죠), 잘 버틸거 같기는 한데.
과연 자동차 기술과 브랜드만으로 향후 도래할 전기차, 자율주행차를 대비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해 보입니다.
근데 진짜, 일본은 자동차 산업까지 망가지면, 희망이 없는 국가가 되버려서.
포크
IP 116.♡.216.92
05-28
2017-05-28 10:23:46
·
혐한서적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나라의 대사답네요
대사쯤이나 되면서 저런 책을 쓰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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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이명박 + 박근혜 콤보가 천년만년 이어지는 나라라면 도망가버리고 싶은 심정이 들 수는 있겠죠.
남은 건 금융자본 밖에 없는 데 이것도 미국 꼬봉밖에 할 수 없고
일본중앙은행과 미국FRB 간 무제한 통화스왑덕분에 통화전략으로 어케든 해보려고 하는 데.
일본 내부적으로는 미디어를 수구꼴통 정부통제화해서 국민들을 세뇌시키며 개돼지 무뇌아로 만들어놔버려서
국가위기에도 국민들이 들고 일어날 동력을 스스로 짤라버리는 바람에 자체 해결도 쉽지 않음
일본국민 개돼지화로 일본국민들도 스스로 방어논리/생존기제가 작동해서 소비감소, 출산율 최하선진국으로 전락했고. 남은 길이 아베같은 꼴통들한테 의존해서 어떻게든 해볼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일본 민중이 과연 전공투 세대처럼 국민혁명의 힘을 다시 살릴지 ㅎㅎ
촛불혁명으로 다행히 박살났지만
근데 시대가 바뀌어서 전자와 소프트웨어가 주류로 부각되는 시대인데,
일본은 아쉽게도 전자산업의 주도권을 상실했고, 반도체산업은 도시바 부도로 완전히 재기불능 상태고(D램 메모리의 엘피다 뻘짓은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고)
소프트웨어 산업은 전자산업 강국일때부터 투자해왔지만, 결국 실패고(게임산업 외에는)
이런 점에서 자동차 산업은 오히려 반도체산업과 전자산업이 그나마 버티고 있는 한국이 더 강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문제는 R&D 투자하랬더니 강남에 10조 땅산 현대기아자동차. 자동차산업이 내수독점화하면서 재벌기업의 단점만 엄청나게 강해진 대표적 위기같죠.)
한국이 기존 반도체, 전자산업과 자동차산업을 잘 조화시키면 일본 자동차 산업도 공략할 수 있어 보이는 데.
문제는 중국도 이 시장을 노리고 있고, 소프트웨어 주도권은 미국으로 넘어가서, 미국과 협력도 필요한 데. 미국은 또 친일이라서.
도요타가 워낙에 잘하고 있어서 (현대차처럼 대규모 부동산 투자 안하죠), 잘 버틸거 같기는 한데.
과연 자동차 기술과 브랜드만으로 향후 도래할 전기차, 자율주행차를 대비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해 보입니다.
근데 진짜, 일본은 자동차 산업까지 망가지면, 희망이 없는 국가가 되버려서.
대사쯤이나 되면서 저런 책을 쓰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