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습니다.
1. it-sseum-ni-da
2. is-sseum-ni-da
3. i-ssuem-ni-da
저는 2번입니다.
참고로 한국어는 7종성법이라 ㄱ.ㄴ.ㄷ.ㄹ.ㅁ.ㅂ.ㅇ 만 받침으로 발음됩니다. 2번 발음으로 읽는 분이라면 ㅅ을 포함해 8종성법을 사용하는 거일수도..
있습니다.
1. it-sseum-ni-da
2. is-sseum-ni-da
3. i-ssuem-ni-da
저는 2번입니다.
참고로 한국어는 7종성법이라 ㄱ.ㄴ.ㄷ.ㄹ.ㅁ.ㅂ.ㅇ 만 받침으로 발음됩니다. 2번 발음으로 읽는 분이라면 ㅅ을 포함해 8종성법을 사용하는 거일수도..
1. 읻씀니다
2. 잇씀니다 -> 읻씀니다 (말음법칙(끝소리규칙)에 의해 결국 같은 겁니다. 발음 표기는 '읻'이 맞고요.)
3. 이씀니다
한글로 표기하면 님처럼 했갈려 하는 분이 있으니까요.
끝소리는 [스(s)] 발음을 낼 수가 없습니다.
's로 읽는지' 묻는 것 자체가 이상하죠.
포스트잇으로 써도 발음은 [포스트읻]입니다.
'있읍니다.' 를 '읻슴니다.' 로 읽는 거에요. ㅅ하나가 뒤로 넘어가고, 다른 하나는 ㄷ으로 발음하죠.
경음화는 한국전쟁이후 생겼다고 합니다.
근데 사실 귀로는 차이를 못느끼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