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에반게리온은 로봇이 아닙니다. 34

2017-03-21 17:13:45 220.♡.121.233
eitetu

cf8db8e85a3ac448d9fbd70af71964486e4ac72fe38fadaf005ca1fce5a6e37a.jpg

http-%2F%2Ffichtenfoo.net%2Fblog%2Fwp-content%2Fuploads%2F2009%2F12%2F1208932388456.jpg

제1사도 아담의 일부를 떼어내 키운다음 재조립(?) 해서 만든게 에바 0호기, 에바 2호기, 에바 3호기이고

 

제2사도 릴리스의 몸 절반을 떼어내 분제 방식(?)으로 만든게 에바 초호기(얘만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이고,

 

에바 4호기부터 이후 양산형 에반게리온은 0호기와 같은 방식에 사도 몸에 달려있는 S2기관(Super Solenoid Engine)을 장착해서 사도 처럼 엄빌리컬 케이블을 통한 전력 공급없이 S2기관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동작합니다.

 

어쨋건, 사도를 복제(분제)해서 만든게 '에반게리온'이고,

 

인간이 '지혜의 열매'를 선택한 생명체 라면, 사도는 '생명의 열매'선택한 생명체 입니다.

 

근데 왜 전기로 움직이죠? -> 몰라요(..)

 

 

그리고 로봇처럼 보이는 갑옷은 에반게리온 본연의 힘을 억누르기 위한 구속구입니다.

 

폭주하면서 구속구가 떨어져 나가거나 하는게 그거때문입니다..

 

 

어쨋건 에반게리온은 거대 로봇이 아니에요...

eitetu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mardini
IP 61.♡.82.100
03-21 2017-03-21 17:14:42 / 수정일: 2017-05-01 00:56:48
·
히잌
동글양파
IP 152.♡.203.169
03-21 2017-03-21 17:15:00 / 수정일: 2017-05-01 00:56:48
·
그렇군용.. 초호기가 제일 쎈가요?!
groovecrow
IP 210.♡.64.130
03-21 2017-03-21 17:16:23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주인공보정
clamp0203
IP 223.♡.162.32
03-21 2017-03-21 17:15:04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전기를 쓰는건 근육에 전기신호를 보내기 위함인가요..
groovecrow
IP 210.♡.64.130
03-21 2017-03-21 17:15:59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전기적 신호로 조종을 해서 그런게 아닐까요
zunhaeng
IP 59.♡.213.165
03-21 2017-03-21 17:15:59 / 수정일: 2017-05-01 00:56:48
·
히이잌!!!!
SimplyK
IP 211.♡.45.52
03-21 2017-03-21 17:16:00 / 수정일: 2017-05-01 00:56:48
·
근데 에반게리온 만들 기술력 있었으면 화성에 테라포밍하는게 더...
#CLiOS
eitetu
IP 220.♡.121.233
03-21 2017-03-21 17:20:37 / 수정일: 2017-05-01 00:56:48
·
그건 인류보완계획으로 진화의 끝을 보려고 했기 때문에...
Youtube
IP 1.♡.81.155
03-21 2017-03-21 17:16:16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사람같이 생긴 로봇이네요~
eitetu
IP 220.♡.121.233
03-21 2017-03-21 17:17:29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이이이잌..!!
미확인비행물체남
IP 121.♡.186.16
03-21 2017-03-21 17:21:00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이게 맞는 말씀이십니다
로봇의 정의가 유기물이냐 무기물이야로 갈리는게 아니라서..
제조방법의 차이로 에바가 로봇이 아닐수가 없죠
rhdiddl228
IP 166.♡.253.10
03-21 2017-03-21 17:16:20 / 수정일: 2017-05-01 00:56:48
·
로봇임... 암튼 로봇임!!!
psd4209
IP 115.♡.58.34
03-21 2017-03-21 17:17:22 / 수정일: 2017-05-01 00:56:48
·
도대체 떡밥회수는 언제 종결될건지...
thinkofme
IP 119.♡.120.249
03-21 2017-03-21 17:17:38 / 수정일: 2017-05-01 00:56:48
·
문득, 몇년전에 달에 롱기누스 창을 보낸다고 이벤트 하던게 생각나는군요..
Mr.holiday
IP 121.♡.58.102
03-21 2017-03-21 17:17:47 / 수정일: 2017-05-01 00:56:48
·
근데 슈퍼'로봇'대전에 나오잖아요.
개굴개굴이
IP 121.♡.125.209
03-21 2017-03-21 17:19:25 / 수정일: 2017-05-01 00:56:48
·
플라나리아였구나~!
제노제노
IP 39.♡.53.18
03-21 2017-03-21 17:30:52 / 수정일: 2017-05-01 00:56:49
·
ㅋㅋ 플라나리아 ^^;
삭제 되었습니다.
에사카
IP 175.♡.123.78
03-21 2017-03-21 17:20:13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슈로대에 나왔기 떄문에 로봇입니다.ㅋ
cliendevt
IP 1.♡.29.39
03-21 2017-03-21 17:20:22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생체 로봇도 로봇은 로봇 아닐까요?? 어찌됬든 인공적으로 만들고 인간이 의도한 행동하게 제어하니
오징어쥬스
IP 115.♡.0.107
03-21 2017-03-21 17:20:28 / 수정일: 2017-05-01 00:56:48
·
그렇군요.... 근데 왜 전기로 움직이죠?
에스트
IP 123.♡.79.115
03-21 2017-03-21 17:21:00 / 수정일: 2017-05-01 00:56:48
·
더 비스트 모드 온!!!
Swirl_
IP 110.♡.47.40
03-21 2017-03-21 17:21:09 / 수정일: 2017-05-01 00:56:48
·
단백질 로봇...
캐서린
IP 211.♡.252.137
03-21 2017-03-21 17:22:16 / 수정일: 2017-05-01 00:56:48
·
그래서 슈로대에서 신지가 갑옷없이 나간다고하니 리츠코가 갑옷이 방어력 때문에 있는게 아니라고 한거군요.
LeeJun
IP 106.♡.16.18
03-21 2017-03-21 17:22:40 / 수정일: 2017-05-01 00:56:48
·
인조인간. 이죠 ^^;
알타미라
IP 223.♡.163.165
03-21 2017-03-21 17:35:37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인조인간이면 다음가사는 당연히 로보트죠 ㅎㅎ
from CV
cloudx
IP 121.♡.172.61
03-21 2017-03-21 17:24:55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인조인간이라고 설명에도 나오죠.
사연객
IP 203.♡.234.97
03-21 2017-03-21 17:25:41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유기로봇이었네요=3=3

아담 오른존은 왜저런걸까요?
WindBlade
IP 82.♡.57.138
03-21 2017-03-21 17:26:23 / 수정일: 2017-05-01 00:56:49
·
극장판 완결은 언제 할건지............. ㅎㅎㅎㅎㅎㅎㅎ
아이언맨
IP 183.♡.178.2
03-21 2017-03-21 17:29:14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슈퍼로봇 대전에서 나오니 로봇 맞는데요?
Retribution
IP 122.♡.103.136
03-21 2017-03-21 17:31:46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에바랑 태권 v랑 싸우면 누가 이겨요? *
삭제 되었습니다.
우쿨렐로레알
IP 175.♡.17.5
03-21 2017-03-21 17:47:21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에바가 입고있는건 장갑이 아닌 구속구입니다
전원이 바닥나면 구속구가 잠겨서 활동이 중단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원래 에바 폭주시 전원을 끊어서 폭주를 제어하기 위한 안전장치인 걸로 알고있습니다만...툭하면 전원 바닥나도 움직이는걸 보아하니 그닥인듯...
엔알이일년만
IP 222.♡.61.77
03-21 2017-03-21 18:02:46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전기가 필요한건 탑승자와의 동기화때문 아닌가요?
평상시에는 잠들어있다가
탑승자가 동기화해서 신체를 사용할 수 있고
폭주는 신체가 잠시 자아를 되찾아 혼자 움직일 수 있는 상태였던 걸로 이해했어요..
from CV
반찬투정
IP 211.♡.18.125
03-21 2017-03-21 18:05:48 / 수정일: 2017-05-01 00:56:49
·
에반게리온은 먹는겁니다.
그래서 다른 이름으로는 사골이라고 부르죠.
발터PPK1026
IP 223.♡.188.183
03-21 2017-03-21 19:13:15 / 수정일: 2017-05-01 00:56:50
·
에바 14호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