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욕심 나거나 아니면 직원 쓸(또는 휴무 할) 사정이 안되거나 해서 못쉬는 경우가 참 많죠.
일단 영세 자영업 사장은 하루 쉬면 그에 따른 수입 차이가 딱 눈에 보이니까 쉬기가 정말 어려운듯..
저같은 경우는 일부러 알바 써서라도 한달에 2박 3일정도는 쉬는 편입니다. 안그러면 정말 하루도 못쉬거든요 ㅋㅋ
자영업은 1년 365일 모두 휴일입니다. 물론 휴일에는 돈을 못벌죠. 하루일하는 만큼 수익이 생겨요. 놀면 안생기는거고. 거기다 또 문제는 쉬는날이 많을수록 연속성이 떨어져 단골을 놓치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는일이 생기는 자영업은 노늘 날이 많을수록 단골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게 문제죠....
한국처럼 자영업자 비율이 높지 않죠.일본정도 자영업자비율이면 저렇게 운영할수 있죠.
워낙 자영업자가 많아서 우리만 쉬면 손님들은 바로 다른 가게로 이동하죠.
한국만큼 편의점,구멍가게가 많이 붙어 있는 나라도 없죠.
반면에 괌같은 동네는 일주일 3일 4시간만 문여는 가게들도 많죠.왜냐하면 울 가게말고 다른 가게 가려면 몇시간씩 차로 이동해야하기때문에..
아플때...
특별한일 있을때
여름 휴가
명절때 일주일 정도 쉬십니다.
#CLiOS
쉬는날은... 명절 연휴 전날 8시쯤 닫아서 명절 당일 10시쯤 여는게
다였네요.. 몸이 썩어요
하지만, 요즘 경기에 그럴 수 있는 가게는 별로 없죠. 차라리 매니저를 따로 두더라도 휴일없이 돌리지 않을까요?
일단 영세 자영업 사장은 하루 쉬면 그에 따른 수입 차이가 딱 눈에 보이니까 쉬기가 정말 어려운듯..
저같은 경우는 일부러 알바 써서라도 한달에 2박 3일정도는 쉬는 편입니다. 안그러면 정말 하루도 못쉬거든요 ㅋㅋ
좀 쉬시라고 강권해도..
'오늘 문열면 얼마를 더 벌수 있는데..'
'(문닫아서 옆 가게 가면..)
단골 끊어 질텐데..'
'(대신 가게 맡긴 사람이 잘못하면)
단골 끊어 질텐데..'
ㅠㅠ
from CV
일본 자영업자들보면 어떻게 먹고사나...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7~8 시 문닫는 카페나 식당도 되게 많고, 월요일이나 화요일 정기휴일 해놓는 곳도 많구요.
교통비가 비싸서 그런지, 술집은 12시 정도까지 하는 곳도 많구요. (막차 시간 정도?)
워낙 자영업자가 많아서 우리만 쉬면 손님들은 바로 다른 가게로 이동하죠.
한국만큼 편의점,구멍가게가 많이 붙어 있는 나라도 없죠.
반면에 괌같은 동네는 일주일 3일 4시간만 문여는 가게들도 많죠.왜냐하면 울 가게말고 다른 가게 가려면 몇시간씩 차로 이동해야하기때문에..
손님인 할아버지가 사장에게 하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지난주에 왔더니 문 닫았다며 쉬면서 언제 돈버냐고 가르치시더군요.
1주일에 하루 쉬는 것조차 비판하는 헬조선입니다.
from CV
from 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