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자영업자들은 언제 쉬나요? 쉬는 날이 없나요?;;; 22

2017-03-14 14:04:48 116.♡.210.2
라시도미

개인 카페나 음식점 자영업자들은 

쉬는날이 없나 싶더라구요...

라시도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hani
IP 175.♡.228.63
03-14 2017-03-14 14:05:20 / 수정일: 2017-05-01 00:55:17
·
강제휴무로 법개정해서 쉴 수 있게 해줘야죠
화난곰더리
IP 222.♡.155.157
03-14 2017-03-14 14:05:32 / 수정일: 2017-05-01 00:55:17
·
24시간돌리는곳은 알바~ 랑 교체하면서 쉬고있지요...저는...ㅎ
비밀아이디
IP 110.♡.52.190
03-14 2017-03-14 14:05:53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저희 부모님 기준으로 보면...
아플때...
특별한일 있을때
여름 휴가
명절때 일주일 정도 쉬십니다.
#CLiOS
라시도미
IP 116.♡.210.2
03-14 2017-03-14 14:06:21 / 수정일: 2017-05-01 00:55:17
·
ㅎㄷㄷㄷㄷ........
hide1217
IP 211.♡.98.18
03-14 2017-03-14 14:06:19 / 수정일: 2017-05-01 00:55:17
·
괜히 자영업이 빡신 게 아니죠...
vegastar
IP 211.♡.145.166
03-14 2017-03-14 14:06:21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일년에 3일 정도는 쉬어요.
새우고래
IP 223.♡.204.6
03-14 2017-03-14 14:06:38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저희집 슈퍼 하던 시절엔 365일 열었어요 오전9시부터 밤12시까지
쉬는날은... 명절 연휴 전날 8시쯤 닫아서 명절 당일 10시쯤 여는게
다였네요.. 몸이 썩어요
미국산소갈비
IP 183.♡.138.208
03-14 2017-03-14 14:07:04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아시는 분 가게는 공단 옆에 있어서 공단 휴가일때 같이 쉬더라고요
리버풀
IP 210.♡.41.89
03-14 2017-03-14 14:07:11 / 수정일: 2017-05-01 00:55:17
·
마음먹으면 요일 정해서 1~2주에 한번 쉴수도 있죠. (그야말로 사장님 마음)
하지만, 요즘 경기에 그럴 수 있는 가게는 별로 없죠. 차라리 매니저를 따로 두더라도 휴일없이 돌리지 않을까요?
프랑크샴락
IP 221.♡.254.75
03-14 2017-03-14 14:07:12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저의동내 치킨집 사장님 1년에 2번 쉬십니다 추석 설날 이렇게....대단합니다 정말...
나무공원
IP 106.♡.72.158
03-14 2017-03-14 14:07:16 / 수정일: 2017-05-01 00:55:17
·
돈 욕심 나거나 아니면 직원 쓸(또는 휴무 할) 사정이 안되거나 해서 못쉬는 경우가 참 많죠.
일단 영세 자영업 사장은 하루 쉬면 그에 따른 수입 차이가 딱 눈에 보이니까 쉬기가 정말 어려운듯..
저같은 경우는 일부러 알바 써서라도 한달에 2박 3일정도는 쉬는 편입니다. 안그러면 정말 하루도 못쉬거든요 ㅋㅋ
노루노루
IP 223.♡.163.208
03-14 2017-03-14 14:08:09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처가댁 보면,
좀 쉬시라고 강권해도..

'오늘 문열면 얼마를 더 벌수 있는데..'
'(문닫아서 옆 가게 가면..)
 단골 끊어 질텐데..'
'(대신 가게 맡긴 사람이 잘못하면)
단골 끊어 질텐데..'
ㅠㅠ

from CV
바사기
IP 14.♡.4.62
03-14 2017-03-14 14:08:10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자영업은 1년 365일 모두 휴일입니다. 물론 휴일에는 돈을 못벌죠. 하루일하는 만큼 수익이 생겨요. 놀면 안생기는거고. 거기다 또 문제는 쉬는날이 많을수록 연속성이 떨어져 단골을 놓치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는일이 생기는 자영업은 노늘 날이 많을수록 단골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게 문제죠....
삭제 되었습니다.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115.♡.253.132
03-14 2017-03-14 14:08:29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어머니께서 약국 하시면서 몇십년간 공휴일 빼고는 쉬신 적이 별로 없으신 것 같아요 여름휴가해봐야 3일... 몇십년간 해외여행은 고사하고 제주도도 못가보신 ㅠㅠ
하얀여름
IP 113.♡.71.125
03-14 2017-03-14 14:08:33 / 수정일: 2017-05-01 00:55:17
·
한국에 익숙해져서인지,
일본 자영업자들보면 어떻게 먹고사나...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7~8 시 문닫는 카페나 식당도 되게 많고, 월요일이나 화요일 정기휴일 해놓는 곳도 많구요.
교통비가 비싸서 그런지, 술집은 12시 정도까지 하는 곳도 많구요. (막차 시간 정도?)
나의X에게
IP 116.♡.119.187
03-14 2017-03-14 14:18:52 / 수정일: 2017-05-01 00:55:17
·
한국처럼 자영업자 비율이 높지 않죠.일본정도 자영업자비율이면 저렇게 운영할수 있죠.
워낙 자영업자가 많아서 우리만 쉬면 손님들은 바로 다른 가게로 이동하죠.
한국만큼 편의점,구멍가게가 많이 붙어 있는 나라도 없죠.
반면에 괌같은 동네는 일주일 3일 4시간만 문여는 가게들도 많죠.왜냐하면 울 가게말고 다른 가게 가려면 몇시간씩 차로 이동해야하기때문에..
이장똘
IP 211.♡.130.51
03-14 2017-03-14 14:08:41 / 수정일: 2017-05-01 00:55:17
·
보통 하루정도 쉬고 돈 많이 벌고 싶으면 계쏙 일하져
비로운
IP 27.♡.163.21
03-14 2017-03-14 14:09:09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사무실들 가득한 곳에서 점심 장사하면 주말 쉬더라구요
페인프린
IP 180.♡.73.207
03-14 2017-03-14 14:10:04 / 수정일: 2017-05-01 00:55:17
·
보통 장사가 아주 잘 되면 모를까 못쉬죠...
레몬밤
IP 223.♡.165.36
03-14 2017-03-14 14:13:59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집근처 이발소에서 순서기다리고 있는데
손님인 할아버지가 사장에게 하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지난주에 왔더니 문 닫았다며 쉬면서 언제 돈버냐고 가르치시더군요.
1주일에 하루 쉬는 것조차 비판하는 헬조선입니다.
from CV
_샹그릴라_
IP 14.♡.217.116
03-14 2017-03-14 14:15:38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일년에 3일정도 쉬는것 같아요...
from CV
삭제 되었습니다.
나무_
IP 218.♡.136.90
03-14 2017-03-14 14:28:08 / 수정일: 2017-05-01 00:55:17
·
자영업 10년 정도에 쉬는날 통틀어 한 달도 안된듯요 ㅠ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