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 년
1 위 뉴욕
2 위 로테르담
3 위 홍콩
4 위 고베
5 위 가오슝
13 위 요코하마
16 위 부산
18 위 도쿄
39 위 오사카
46 위 나고야
2015 년
1 위 상하이
2 위 심천
3 위 닝보
4 위 홍콩
5 위 부산
29 위 도쿄
54 위 요코하마
57 위 고베
58 위 나고야
72 위 오사카
한때 세계 5대 항구였던 고베는 지금 세계 57위로 몰락했다.
요코하마도 세계 13위였지만 지금은 54위다.
세계 5항구는 중국과 한국이 독점하는 시대로 바뀌었다.
(일본인)
왜 여기까지 퇴색한거야?
>>
(일본인)
311 때문이다.
>>
(일본인)
자민당
(일본인)
컨테이너는 고베보다는 긴키아냐?
(일본인)
도쿄만 버티고 있다.
일본과 동양 제일의 항구로 불렸던 요코하마도 쇠퇴했다.
>>
(일본인)
전혀 버티지 않고 있다.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데 마이너스 성장이다.
(일본인)
중국이 번성하고 있을 뿐이지.
(일본인)
완전히 중국에 패배했구나.
(일본인)
한신대지진의 휴유증?
(일본인)
고베의 몰락은 한신대지진이 계기다.
1994년에 3억 343만 톤이었던 입항 선박의 총 톤수는 1995년에는 1억 7326만 톤으로 격감했다.
대외 무역의 컨테이너 화물 물동량도 4218만 톤에서 2113만 톤으로 반토막났다.
지진을 계기로 아시아 허브 항구의 지위를 부산에 완전히 빼앗겼다.
(일본인)
고베 살고있는데 확실히 사람이 없다.
(일본인)
이런 상황에서도 고베의 50대 60대 노인은 아무 근거도 없는 세계 톱 3의 항구에 복귀할 수 있다는
망상에 잠겼다.
쇠퇴하는 동네라는 것은 인간의 멘탈리티까지 이상하게 하니까 신기하다.
(일본인)
고베는 PC로 비유하면 windows95의 시대에서 하드웨어를 바꾸지 않은 상태.
(일본인)
지진 후 공항을 만드는 바보 같은 행정.
공항도 적자에 매각.
(일본인)
고베는 홍콩과 상하이 클래스의의 잠재력이 있었다는 얘기잖아?
(일본인)
일본 전국에서도 쇠퇴하지 않은 지역은 열 곳도 없다.
오사카 시내의 구조차도 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괴로워하고 있다.
도쿄 일극 집중의 폐해는 대단하다.
(일본인)
고베는 항구로서의 중요성도 사라지고 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항구였으나 이제 삼류항으로 불러도 좋은 곳이야.
상하이, 홍콩, 싱가포르, 부산, 가오슝에 모두 졌다.
(일본인)
나고야 사람들이 세운 스레드인가.
(일본인)
지난해 고베에 갔을 때 쇠퇴한 인상을 받은 것은 기분 탓이 아니구나.
(일본인)
어느새 후쿠오카와 상당한 차이다.
(일본인)
고베는 싱가포르와 홍콩보다 발전하고 있었던 것이니까
제대로 발전하고 있었으면 고베에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가 있었겠지.
(일본인)
고베가 위험하다기보다 일본 항만의 쇠퇴 자체가 심각한게 아닌가.
(일본인)
설마 부산에조차 지고있을 줄은 몰랐다.
(일본인)
일본 자체가 도요타 한 회사에서 좌지우지 되는 것 같다.
한때 나고야 항의 흑자로 일본의 모든 무역 적자를 보전하고 있을 정도였다.
(일본인)
일본의 흑자는 지금도 나고야로 벌고 있다.
옛날 고베는 장난아닌 도시였군요 ㄷㄷ
#CLiOS
죄송함다
#CLiOS
지진 이후, 나고야, 오사카항이 커지면서 다시 지어진 고베는 간사이 공업벨트의 배드타운처럼 변했죠.
순위는 낮아졌어도 살기는 지진 전 보다 좋을 겁니다.
,)
ㅔ ㅐㅔㄷe2ㅈ ㅈ 판마 아니야
설마 부산에 조차 지고 있을 줄은 몰랐다.
===============================
역시 갈라국 답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