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말하는 이어폰. 27

2017-01-17 10:40:23 221.♡.73.188
chobo_

평소에 친분이 있는 이비인후과 교수와 소주한잔 했습니다.

 

어쩌다 이어폰 이야기가 나왔는데 요 몇년새 10~30대 난청환자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대부분 이어폰을 오래끼거나 큰 음량으로 듣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교수가 비전문가를 배려(?)하는 차원에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는데, 눈이 나쁘면 렌즈나 안경을 끼면 되고 눈도 일정 나이가 지나가면 나빠지는 속도가 느려지는데 반해 청력은 한번 나빠지면 돌아오지 않는데다 보조기구 착용이 안경에 비할바가 아니라고 합니다.

 

또 좋은 음질을 내는 이어폰, 헤드폰은 있어도 귀에 좋은 이어폰은 없다, 단순하게 음량이 크면 클수록,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귀를 혹사시키는 것이라고.

 

헌데 젊은 환자 -10~20대- 일 수록 습관상 이어폰을 계속 쓰는 경우가 많아서 난청이 심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chobo_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ililiillilli
IP 223.♡.162.225
01-17 2017-01-17 10:41:21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커널형 이어폰을 하도 오래 써서 그런가
가는귀가 좀 먹은듯한 느낌이 있어요 ㄷㄷ
chobo_
IP 221.♡.73.188
01-17 2017-01-17 10:43:40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이어폰의 경우 좁은 통로(?)에 큰 에너지를 귀에 계속 강타하는 상황이라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았을때보다 상대적으로 귀를 혹사시키는 거라고 하더군요.
FluffyFox
IP 155.♡.186.53
01-17 2017-01-17 10:41:44 / 수정일: 2017-05-01 00:43:34
·
하긴... 주위 보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이어폰 소리가 옆 사람에게까지 들리는 크기로 듣는 사람 흔하죠...
Spanner
IP 203.♡.240.132
01-17 2017-01-17 10:42:10 / 수정일: 2017-05-01 00:43:34
·
확실이 이어폰을 자주낀 이후로 귀가 안좋아진듯 합니다. (절대 나이가 들어서 그런거 아닙니다.)
nextlife
IP 118.♡.144.7
01-17 2017-01-17 10:42:37 / 수정일: 2017-05-01 00:43:34
·
그래서 왠만하면 헤드폰 씁니다.

근데 여름엔
도저히..
제조감귤
IP 39.♡.55.149
01-17 2017-01-17 10:42:50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좋은 이어폰을 쓰면 낮은 볼륨에서도 소리가 선명한 이점이 있습니다. 10만원 정도는 투자할 만합니다
chobo_
IP 221.♡.73.188
01-17 2017-01-17 10:45:09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이어폰과 헤드폰이 소리가 들리는 통로를 가두고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뿌리는 것 자체가 무리를 주는 상황인지라 사용하면 할수록 착용하지 않았을때보다 더 기능이 떨어지는거라고 하더군요.
삽질
IP 155.♡.214.41
01-17 2017-01-17 10:43:49 / 수정일: 2017-05-01 00:43:34
·
근데 지엽적인 부분이지만 눈도 안 좋아지면 그게 비가역적인 건 마찬가지입니다. 현대 의술로 교체? 회복? 가능한 건 각막밖에 없어요
떡갈나무
IP 110.♡.7.2
01-17 2017-01-17 10:47:30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수정체도 가능하지 않나요?
노안 수술로.
StorM
IP 117.♡.120.51
01-17 2017-01-17 10:44:09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소리 크게 들으면 이어폰이나 헤드폰이나 귀에 좋을리가 없죠. 이어폰 그것도 커널은 더 않좋을듯하구요. 적당한 소리로 적당한 시간 듣고 쉬고 하는게 좋겠네요. 일단 신체는 너무 많이 혹사해서 쓰면 문제가 되기도 하니 적당한게 좋은거 같네요.
hide1217
IP 211.♡.98.34
01-17 2017-01-17 10:44:28 / 수정일: 2017-05-01 00:43:34
·
20대때는 정말 옆에서 들릴 정도로 크게 들었는데 요즘은 의식적으로 2-3칸 정도 내려서 듣습니다... 귀는 한번 가면 끝이라...
삭제 되었습니다.
알약
IP 223.♡.180.150
01-17 2017-01-17 10:44:56 / 수정일: 2017-05-01 00:43:34
·
한마디로 귀가 지치구. 나 쉴래 하는거죠. 한시간마다 귀 역시 쉬어줘야해요..
led1024
IP 121.♡.30.129
01-17 2017-01-17 10:45:03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오픈형 이어폰의 최대 단점이 주위 소음에 따라 볼륨이 올라가는 거죠. 공공장소에서 오픈형인데 옆사람한테도 다 들릴정도로 듣는다면..ㄷㄷ
하아앜
IP 211.♡.95.189
01-17 2017-01-17 10:45:20 / 수정일: 2017-05-01 00:43:34
·
노캔을 씁시다
from CV
StorM
IP 117.♡.120.51
01-17 2017-01-17 10:46:22 / 수정일: 2017-05-01 00:43:34
·
노캔쓰면 작은 볼륨에도 소리가 잘 들려서 일반 이어폰/헤드폰보다는 좋을 듯 합니다. 음질을 떠나 저도 개인적으로는 노캔기능을 사랑합니다.
susemi99
IP 175.♡.39.183
01-17 2017-01-17 11:11:34 / 수정일: 2017-05-01 00:43:34
·
하아앜님
+1
exxx
IP 58.♡.59.236
01-17 2017-01-17 11:15:14 / 수정일: 2017-05-01 00:43:34
·
노캔의 저음은...
그란데
IP 1.♡.157.57
01-17 2017-01-17 10:45:58 / 수정일: 2017-05-01 00:43:34
·
분명 옆 사람이 이어폰으로 듣는 음악인데 선명하게 들릴때도 간혹 있죠..
맞춰서 리듬도 탈 수 있어요 ㄷ
SHERLOCK
IP 126.♡.82.255
01-17 2017-01-17 10:47:18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오감은 나빠지는 경우는 있어도 좋아지는 경우가 없죠
알베르트
IP 211.♡.79.3
01-17 2017-01-17 10:49:07 / 수정일: 2017-05-01 00:43:34
·
그래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사용합니다.
커널형 + 노이즈캔슬링이 그나마 나은 듯..
카차킨
IP 129.♡.200.37
01-17 2017-01-17 10:50:31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커널 형이 소음이 차단되서 더 작은 불륨으로 들을 수 있기때문에 유리합니다. 오픈형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 사실 굉장히 큰 소리로 듣게 되는 것이고(소음을 지우기 위해) 귀에 엄청 부담이 됩니다.
chobo_
IP 221.♡.73.188
01-17 2017-01-17 10:52:49 / 수정일: 2017-05-01 00:43:34
·
교수말로는 어떤 형태의 이어폰이나 헤드폰이든 소리를 듣는 통로를 막고서 그 통로로 음악을 듣는 상황자체가 귀에 무리를 주는 것이니 지속적으로 계속 사용하는건 자제해야한다고 하더군요.

직업상 하는 사람들 -음악 프로듀싱 같은- 은 뭐,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ㅜㅜ

헌데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서 난청이 쉽게 안오는 사람도 있지만 분명한건 하지 않았을때보다는 기능이 떨어지는거고 사용하면 할수록, 크면 클수록 난청이 올 가능성이 높아진다고...ㅜㅜ
Seez
IP 166.♡.253.10
01-17 2017-01-17 10:53:22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의식적으로 낮춰서 들어야죠
물론 크게 들으면 좋겠지만... 아이폰 음량 3칸에서 올렸다 내리곤 해요
라이다
IP 175.♡.199.98
01-17 2017-01-17 11:01:49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저도 이어폰 때문에 귀가 아파 병원에 다닌 적이 있었는데그 후로는 이어폰을 아예 안 썼습니다. 벌써 3년은 넘은 것 같은데 덕분에 이제는 멀쩡합니다. 얼마 전에는 다시 이어폰에 혹 해서 뭘 살까 알아보며 청음하러 다녔는데 그거 몇 번 들었다고 다시 귀가 간지럽더군요. 그래서 아예 이제 이어폰은 포기했고 대신 스피커나 하나 질렀습니다.
SPACEBALLS
IP 211.♡.163.247
01-17 2017-01-17 11:39:51 / 수정일: 2017-05-01 00:43:34
·
이어폰이나 비 이어폰이나 결국은 고막을 떨리게하는 파장의 힘이 문제일텐데,
 이어폰끼고 더 크게 듣고 오래 듣는게 문제지 이어폰 자체가 문제는 아니겠죠.
난 스피커로(클럽가서 시끄럽게)들어, 난 그래서 해드폰끼고(시끄럽게 들어) 들어 할 문제는 아닌거같네요
chobo_
IP 221.♡.73.188
01-17 2017-01-17 11:57:34 / 수정일: 2017-05-01 00:43:35
·
이어폰은 구조상 소리를 듣는 통로를 다 막아머리고 말씀하신대로 그 파장을 집중적으로 받는데다 막힌 아주 작은 공간에서 지속적인 울림을 유발해서 고막에 주는 피로도는 더 크다고 합니다.

같은 양의 물을 좁은길에 다이렉트로 강하게 쏟아넣는 거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귀를 막은 다음 집중적으로 소리를 듣는 것 자체가 이어폰을 끼지 않았을때보다 귀를 더 피로하게 만든다는 말입니다.

소음성 난청, 이어폰으로 검색해보면 여러 기사나 대한이비인후과 학회에서 말한것들이 있을겁니다.

말씀하신대로 이어폰이 아니더라도 매우 큰소리에 오래 노출되면 난청증상을 겪을 확률이 커지겠지만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것도 분명 난청에 걸릴 가능성을 높이는거겠죠.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귀를 막고 한가지 소리를 집중적으로 듣게 되는 시간이 늘어나는데 그 자체가 귀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시룻
IP 211.♡.135.103
01-17 2017-01-17 11:42:54 / 수정일: 2017-05-01 00:43:34
·
노캔이 귀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