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직장인인데 용돈 받으시는분 많나요 32

2016-12-26 11:49:18 117.♡.25.74
seroth1987
대학 동기 카톡방인데
종종 명품 올리는 친구가 있습니다
월급이 많아야 300일탠데...

무슨 돈으로 샀냐고 물어보니
부모님한테 따로 용돈 받는다고...

근데 직장인이 무슨 용돈을 받냐고 뭐라고 하니
카톡방에서 나도 받는다고 하는 사람이
은근 많네요...

대충 월급은 저축하고
생활비로 140-200 받아서 생활한다는데

친구 말 들어보면
그런식으로 주는게 나중에 크게 받는것 보다 좋고
부모님 부담도 없고
어차피 그렇게 돈 모우면 결혼으로 쓸 거니
부모님이 결혼 비용으로 쓰는거 생각하면
상관없다는데...

뭐 맞는말이긴 한데
좀 놀랍네요...

뭐 옛날에도 금수저면 부모님 도움 많이 받았겠지만
옛날에는 집이나 차 같은 큰돈을 한번에 내주는건데
요즘은 그런거 아니고 용돈이라니..
뭔가 애어른인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하긴 취업했다고 기념으로 아버지가 차사주는
친구도 있으니...(보통 내복이라도 자식이 사주는거 아닌가)

전 오늘도 미래 자식에게 미안하지 않게
솔로로 살다 죽어야 하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ㅜㅜ
seroth1987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기타치는마술사
IP 211.♡.37.232
12-26 2016-12-26 11:50:05 / 수정일: 2017-04-30 23:47:35
·
그게 소위 말하는 은수저쯤 되는거 같네요.
SplashBrothers
IP 118.♡.49.164
12-26 2016-12-26 11:50:10 / 수정일: 2017-04-30 23:47:35
·
부모님께 생활비를 드리는게 직장인 아닙니까
seroth1987
IP 117.♡.25.74
12-26 2016-12-26 11:51:33 / 수정일: 2017-04-30 23:47:35
·
그러니까요
용돈 받는것도 민망할것 같은데
당연하게 생각하는게 또 문화충격이네요
기타치는마술사
IP 211.♡.37.232
12-26 2016-12-26 11:50:27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월급 다 와이프주고 용돈 30 받습니다....... 이걸 말하는줄 알고;;
샤아
IP 175.♡.100.151
12-26 2016-12-26 11:50:36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저는 처음 듣네요.
필986
IP 175.♡.17.40
12-26 2016-12-26 11:51:08 / 수정일: 2017-04-30 23:47:35
·
경제적독립 보단 정신적독립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가가면 마나님한테 용돈
받습니다ㅜㅜ
#CLiOS
Eurobeat
IP 58.♡.60.233
12-26 2016-12-26 11:51:08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증여세 걱정하는 분들은 결혼하고나서도 애낳고 나서도 계속 용돈 주더군요. 문자 그대로 죽을때까지 용돈을 줌....
seroth1987
IP 117.♡.25.74
12-26 2016-12-26 11:52:35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세금문제에 이점이 있다고 해도
나이든 자식이 매달 고정적으로 용돈을 받는건
정서적으로 부모 자식 둘다에게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요
silva
IP 220.♡.45.7
12-26 2016-12-26 11:53:54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증여세 때문입니다. 요즘 좀 있는 집은 다 그래요
kim928
IP 121.♡.106.178
12-26 2016-12-26 11:51:21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생활비로 140????
헐
seroth1987
IP 117.♡.25.74
12-26 2016-12-26 11:54:32 / 수정일: 2017-04-30 23:47:35
·
부모가 돈이 많아서 자식을 주고 싶으면
140이 아니라 14억도 줄 수 있다고 생각은 하는데
그게 용돈 형식이라는게 이상하네요
공모공모
IP 123.♡.63.52
12-26 2016-12-26 11:51:38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요즘은 손자손녀 교육비 주는게 대세아닌가요?ㅋ
from CV
눈빨간산토끼
IP 61.♡.49.192
12-26 2016-12-26 11:51:42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제친구들도 그랬어요. 버는돈은 다 저축하라고하고 따로 용돈받고 다녔습니다.
빛의그림자
IP 175.♡.16.184
12-26 2016-12-26 11:51:56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전 그냥 생활비를 안드립니다.
미디르
IP 223.♡.163.188
12-26 2016-12-26 11:52:19 / 수정일: 2017-04-30 23:47:35
·
부모님 돈은 부모님꺼고, 제가 버는건 제꺼죠 ㅎ
아이패듯
IP 222.♡.146.52
12-26 2016-12-26 11:52:49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서른 중반인데 지금까지 아버지로부터 용돈 받습니다 ㅎㄷㄷ
매달 정기적으로 통장으로 이체해주세요 ㅠ
MO42
IP 39.♡.158.130
12-26 2016-12-26 11:52:54 / 수정일: 2017-04-30 23:47:35
·
님도 아버지 상가에 세입한 분에게 빵집 권리금 아주 싸게 인수받으셔서 월 1500정도 버시는데 부러워 할 건 아닌 것 같은데요.
필986
IP 175.♡.17.40
12-26 2016-12-26 11:55:48 / 수정일: 2017-04-30 23:47:35
·
MO42님
재벌이시네요ㅎㅎ
#CLiOS
MO42
IP 39.♡.158.130
12-26 2016-12-26 11:57:16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시라소니o님//본인이 하는 자영업에 대한 질문쪽지가 많이 온다고 아침에 올리셨는데 금수저라는 리플과 권리금 싸다고 하니 싹 지우셨습니다.
hmyoon78
IP 59.♡.136.92
12-26 2016-12-26 11:53:10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손자손녀 교육비하라고 월300씩 받는 40대도 봤습니다.
하느니삽
IP 223.♡.10.132
12-26 2016-12-26 11:53:44 / 수정일: 2017-04-30 23:47:35
·
그런 사람들을 찰러리맨이라고 한데요.
OneRepublic
IP 59.♡.110.250
12-26 2016-12-26 11:53:54 / 수정일: 2017-04-30 23:47:35
·
결혼하고 십년동안 친정에서 용돈 받아 생활하는 친구 있어요.
받는 용돈 수준이 이백선인데, 남편 월급으로 생활하고, 그 돈은 그냥 모아 놓는다고 하더라구요.
전 용돈 수준의 그 돈을 벌려고 아둥바둥 직장 생활하는데, 그런 친구들 보면 부럽긴 해요. 시작한 선이 다른 걸 어쩌겠습니까.
from CV
talewhale
IP 121.♡.215.45
12-26 2016-12-26 11:54:06 / 수정일: 2017-04-30 23:47:35
·
결혼 안하신 분이 부모님께 월급 다 드리고 용돈 받아쓰는거 아닌가요? 미혼의 경우 돈 모으기 가장 좋은 방법아닌가요.
구름돌이
IP 218.♡.186.169
12-26 2016-12-26 11:54:50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원칙적으로 따지면 증여세 탈세죠....10년간 5000만원까지는 면세이지만 그 이상의 금액은 증여세 납부대상입니다...하지만 이정도는 자진신고하기전까진 절대로 발각될수는 없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레드썬8899
IP 121.♡.14.74
12-26 2016-12-26 11:56:37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증여세때문에 그렇죠~ 부자들은 세무사들 다 끼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안걸리고 증여할 수 있는지 조언 많이 해주더라구요..
검은괭이
IP 14.♡.127.119
12-26 2016-12-26 11:59:40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최소 은수저는 되는 집안들 이야기같네요..
잠이늘었어
IP 221.♡.49.157
12-26 2016-12-26 12:02:31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요즘 세테크로 .. 증여세를 피하기 위해 많이 하더군요.
Marquis
IP 124.♡.176.247
12-26 2016-12-26 12:02:53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전 와이파이님께 받는 용돈 생각했네요.
파란 장미
IP 106.♡.44.95
12-26 2016-12-26 12:47:54 / 수정일: 2017-04-30 23:47:36
·
저도 제목만 보고는.... 그 용돈 생각했는데. ㄷㄷㄷ
기픈
IP 211.♡.130.180
12-26 2016-12-26 12:07:26 / 수정일: 2017-04-30 23:47:35
·
와이파이님에게 용돈 받습니더
from CV
loveeay
IP 211.♡.146.20
12-26 2016-12-26 12:46:57 / 수정일: 2017-04-30 23:47:36
·
전 직장인 8년차고 나름 잘 버는데
8년째 부모님 뵈면 용돈주십니다;;;;
물론 조카들도.... 받네요

부모님이 더 잘 사셔서 그런지
자꾸 주고싶으신 맘인듯

w.ClienS
책읽는하마
IP 223.♡.8.140
12-26 2016-12-26 14:31:25 / 수정일: 2017-04-30 23:47:37
·
제 친구도 월 450 용돈받는 친구 있습니다 ..
월급은 300이구요
부럽 ㅠㅠ

흔한 케이스는 아니죠
이친구도 금수저라.. 그러려니 합니다

얼마전 결혼하고 아기 낳으니
며느리 용돈(=아기용돈)으로 200 따로 주시더라구요
#CLiOS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