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페이는 카드 결제는 물론 QR 코드, 바코드, 근접 무선 통신(NFC),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방식 등 시중에 활용되고 있는 모든 결제 방식이 가능한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를 개발하고 있다.
————————
이번에 개발하는 결제 단말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역을 연결하는 방식을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 리뷰, 네이버 지도 기반 주문·예약 등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기능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작동하도록 하는 게 목표다. 매장 방문자 리뷰가 연동되거나 멤버십이 자동으로 적립되는 등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네이버의 결제 서비스 혜택이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오히려 안 될것 같은데...
토스가 되는 nfc를 막으면
컨택리스 카드 결제도 막는거고
네이버는 애플페이, 삼페, 신카 다 동일하게
수수료 먹는거에요.
다 다르다고 보심 됩니다. 하나의 단말기로 다 결제가 될거라는건 이상적인거구요
네이버페이, 단말기 공급업체, 결제업체 다 수수료를 나눠 갖는 형태라서
다른 페이, 다른 카드사들이 들어오려면 협상을 다시 해야 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rule/10707406CLIEN
/Vollago
수수료 먹는것이 아니라 네이버페이 활성화를 위한 사업 같은데요?
결제수수료가 생각보다 달달합니다.
일단 깔아만 놓으면 폐업할때까지 수수료가 들어오니까요.
그러게요. 어짜피 아이폰 사용 고객들이 결제만 되면 굳이 수수료 비싼 애플페이를 열어 줄 이유는 없겠네요.
애플페이 이용하는 고객들이 애플페이로 결제되면 더 소비를 많이 해준다는 보장이 있다면 모를까요.
자꾸 다른 페이에서 애플페이도 해달라고 하는 건 좀 이상한거 같은건 저만 그런가요..
본인은 수수료 장사하려고 NFC 결재 안플고 있는데 다른 페이에서 수수료 부담하면서 열어야할 이유가 있을지..
광고나 다른 수익창출이 가능하거든요 네이버가 원하는건 페이먼츠 결제 수익이 아니라 아마 데이터 일겁니다.
이걸 가지고 효과적인 타겟 광고를 짜는게 오히려 낫죠
@대쪼님 네이버페이 앱을 사용해서 결제하는 경우 네이버페이앱으로 인해 알게 되는거지 단말기가 알진 않죠. 미용실에서 토스앱을 이용해서 네이버페이 단말기로 결제할 경우 토스앱이 나이/성별/카드종류 사용자가 미용실에서 결제한걸 아는거지 네이버페이 단말기가 나이/성별을 알 순 없죠. 포스에 연동된 회원 정보면 몰라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