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새로운소식

애플, 터치 바 탑재 13형 맥북 프로 단종 27

3
2023-10-31 10:50:21 수정일 : 2023-10-31 10:52:14 175.♡.35.254
아름다운별

* MacRumors 기사 - Apple Discontinues 13-Inch MacBook Pro With Touch Bar

https://www.macrumors.com/2023/10/30/apple-discontinues-13-inch-macbook-pro/


맥북 사진입니다.


# 요약

M3 14" 맥북 프로 출시와 동시에 애플이 13" 맥북 프로를 단종했습니다. 13" 맥북 프로는 더 이상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되지 않고, 14"와 16" 모델만 유통됩니다.


13" 맥북 프로는 터치 바가 탑재된 마지막 맥이었기 때문에 13" 맥북 프로 단종은 터치 바가 공식적으로 단종되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름다운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졸트라크
IP 222.♡.45.130
10-31 2023-10-31 10:51:48
·
와 클리앙에서 중고로 구입 했는데 단종 되네요
내란수괴에게사형을
IP 122.♡.11.82
10-31 2023-10-31 10:59:14
·
굿..! 터치바는 역사속으로....!
Alpha_
IP 118.♡.11.95
10-31 2023-10-31 11:00:08
·
팀쿡의 재고관리가 드디어 끝났나봅니다. 다 팔았을까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nariyada
IP 1.♡.209.117
10-31 2023-10-31 11:36:23
·
@pirit님 저도 너무 잘쓰고 있습니다.
라그나
IP 211.♡.181.46
10-31 2023-10-31 12:37:14
·
pirit님// 그니까요.. 여기선 다들 싫어하는 터치바이지만 저는 14인치로 바꾼 지금까지도 그립습니다..ㅠ
미캌
IP 220.♡.22.210
10-31 2023-10-31 12:52:34
·
@pirit님
저도 아직 15인치 터치바 모델이라 쓰면 이런건 좋네~ 정도로 '호'인긴한데...
생각해보면 그렇게까지 필요한 물건이었나 싶긴합니다. ㅋㅋㅋ
xero
IP 59.♡.14.232
10-31 2023-10-31 13:05:08
·
@pirit님 차라리 터치패드 면적을 살짝 줄이더라도 기능키도 남겨놓고 터치바를 그 위에 올렸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긴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또하나의가족
IP 211.♡.136.248
10-31 2023-10-31 11:04:11
·
@두부렌츠님 디자인팀의 승리라서요...
아마티
IP 111.♡.143.31
10-31 2023-10-31 11:06:25
·
@두부렌츠님 써보시면 압니다... 물론 취향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은 악평인 건 맞을 겁니다.
고멍
IP 39.♡.230.135
10-31 2023-10-31 11:44:47 / 수정일: 2023-10-31 11:45:51
·
@두부렌츠님 터치바 자체가 별로라기보다. 펑션키를 빼고 대체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터치바만 추가했으면 큰 논란은 없었을거예요. 터치바나 펑션키 같이 있는 터치바나 가격 차이는 크게 안날테구요.
쿤N탄
IP 125.♡.157.216
10-31 2023-10-31 11:46:24 / 수정일: 2023-10-31 11:50:11
·
두부렌츠님
다른 키들은 다 타건감이 느껴지는데 터치바 부분만 그게 없어서 쓸 때마다 한 번씩 더 키보드를(터치바를) 쳐다봐야 하고, 그렇게 한 번 더 신경써야 하다보니 업무가 제대로 집중이 안됩니다. 계속 거슬린다고 해야할까요? 누구나 안 보고 누르는 그 ESC키를 매번 누를 때마다 키보드를 봐야한다고 생각해보세요ㄷㄷ
골드핸드
IP 211.♡.96.151
10-31 2023-10-31 11:04:45 / 수정일: 2023-10-31 11:05:07
·
터치바 사용하면서 그래도 나름 btt로 스크립트도 만들고 노력했지만
결론은 쓸모없다였습니다.
유진이
IP 1.♡.62.116
10-31 2023-10-31 13:03:44
·
@골드핸드님 btt로 열심히 이쁘게 이렇게 써야지~하고 만들었지만 결국 단축키.. ㅋㅋ
design7035
IP 126.♡.254.115
10-31 2023-10-31 11:07:32
·
터치바 구매 당시, 어떻게 하면 잘 쓸수 있을까 궁리한 시간이 작업 시간보다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골드핸드
IP 211.♡.96.151
10-31 2023-10-31 11:10:01
·
@design7035님 격하게 공감합니다. 애플이 만든 터치바를 유용성은 내가 증명해야 할거 같은 무거운 사명감
화성인
IP 221.♡.92.223
10-31 2023-10-31 11:10:59
·
아 댓글들이 너무 웃끼네요 ㅎㅎㅎㅎ
/Vollago
라임2000
IP 115.♡.206.135
10-31 2023-10-31 11:11:17
·
제가 사용하고 있는, M2가 달린 맥북 프로 13이 마지막 터치바 모델이 되었군요. ㅜㅜ
F1~F12키를 자주 사용할때는 터치바가 불편하긴 한데, 또 이쁘기도 해서 저는 그냥 저냥 만족하며 씁니다.
TOBPEOPLE
IP 75.♡.152.15
10-31 2023-10-31 11:13:05
·
제가 지금 쓰고 있는 기종입니다. 의외로 편합니다.
아이행복해
IP 180.♡.57.201
10-31 2023-10-31 11:18:06
·
터치바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군요. 굿! 다시는 보지 말자. 그리고 다음은 아이폰 눈에 거슬리는 거대역동섬 사라지기를요.
-Andy-
IP 131.♡.54.149
10-31 2023-10-31 11:21:22
·
펑션키는 그대로 두고 터치바를 추가로 넣어줬으면 진짜 미친듯이 칭찬했을텐데..
왜 그생각은 못한걸까요??
공간이 부족해서?
작개언로
IP 14.♡.123.142
10-31 2023-10-31 12:00:56
·
-Andy-님// 마진이 부족해서요...
xero
IP 59.♡.14.232
10-31 2023-10-31 13:06:20
·
@-Andy-님 터치패드 공간 축소하는 게 그렇게 싫었나 봅니다
주택금융공사
IP 1.♡.195.243
10-31 2023-10-31 11:39:22
·
개발 디버깅하는데 너무 불편했어요..
개인적으로는 극혐으로 생각했는데 디자인이나 영상 및 다른쪽은 또 유용했다 하시는거 보고 그럴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두킬러
IP 39.♡.50.91
10-31 2023-10-31 11:46:07
·
esc 터치바 극혐입니다..
맥대디
IP 38.♡.94.82
10-31 2023-10-31 20:00:23
·
터치바로 욕을 먹어도, 디자인 만큼은 실리콘 프로보다 좋다고 생각 됩니다.
글루밍
IP 211.♡.52.35
10-31 2023-10-31 22:58:32
·
맥북에어 13" M1 기본형 모델은 아직도 판매 중이네요.
맥북에어 14" M3 모델이 나올때까지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ㅋㅋ
CODE
IP 175.♡.50.150
11-01 2023-11-01 23:46:33
·
애플 입장에서도 단가땜에 골머리였을 물건이죠 터치바는요 일종의 미니 컴퓨터 느낌으로 돌아가던 물건? 이니요
거기다 유저들도 원치않는 분위기고 커널 패닉등의 상황에서 대처가 힘든 문제도 있고 여러가지로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