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Verge 기사 - Google CEO Sundar Pichai promises Bard AI chatbot upgrades soon: ‘We clearly have more capable models’
구글 CEO 선다 피차이는 회사의 실험적 AI 챗봇 바드(Bard)에 대한 비판에 대해 응답하며, 구글이 곧 바드를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우리는 더 능력있는(capable)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차이는 뉴욕타임스 Hard Fork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아마도 (팟캐스트가) 공개될 때 쯤, 우리는 바드를 더 능력있는 PaLM 모델 중 일부로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 이는 추론(reasoning), 코딩, 수학 문제 해결 등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 주 동안 진전이 있을 것입니다."
피차이는 바드가 대화 전달에 초점을 맞춘 "가벼우면서 효율적인 LaMDA의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작동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피차이는 "어떤 면에서는 우리가 (혼다) 시빅(Civic) 차종을 개조해서 보다 강력한 차들과 경주에 나갔다는 느낌이 듭니다"라며 말했습니다. 반면, PaLM은 보다 최근에 개발된 언어 모델로, 규모가 크며 구글은 일상적인 상식 추론 및 코딩 문제와 같은 작업을 처리하는 데 보다 능력이 뛰어나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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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사람들은 현재 프로그램들이 인공 일반 지능(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AGI이라고 알려진 것과도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AGI는 다양한 작업에서 인간과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시스템들이 매우, 매우 능력이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따라서 AGI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거의 중요하지 않습니다." 피차이는 말했습니다. "대규모의 가짜 정보(disinformation at scale)를 유포시키는 AI 시스템을 가질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그것이 AGI인가요? 실제로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 AI 안전성에 대해 걱정해야 하는가? 그것을 예측하고 그 순간을 대비하여 진화(evolve)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전문을 듣거나 읽으시려면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nytimes.com/2023/03/31/podcasts/hard-fork-sundar.html
* ChatGPT GPT-3.5 번역
마소는 검색광고 수익이 얼마 안되는 반면 윈도우, 오피스 등 자사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 적용으로 경쟁력을 강화할수 있으니..
이미 마소가 치고나간 이상 구글은 검색광고 매출 하락을 감수하고 따라 갈수 밖에 없을겁니다.
광고가 이미지 기반 광고만 있는 게 아니죠. 텍스트 기반 광고는 오히려 훨씬 더 영악하게 끼워넣을 수 있을 겁니다. 인공지능이 전문 카피라이터 급으로 클릭율 최적화를 해줄 수도 있고요.
유료, 무료 사용자에 상관없이 ”어라 이거 봐라 또 구라치네”라는 의견에 따라
상당히 부정적인 이미지로 싸잡아 (광고 + 광고주) 욕할 수밖에 없지 않나요?
”내가 이럴려고 돈과 시간을 허비했나!“
문제는 gpt4가 이미 나왔고 4.5버전이 연말에 나온다는 소문까지 도는중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