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경제지 포춘(Fortune)은 머스크 CEO가 독일 매체 ‘벨트 암 존탁(Welt am Sonntag)’과 인터뷰한 내용을 인용해 28일(현지 시간) 이같이 보도했다.
머스크 CEO는 지난해 8월 ‘옵티머스’라는 코드명을 가진 휴머노이드 로봇(인간과 닮은 로봇)을 처음 소개했다. 올해 1월에도 휴머노이드 로봇의 개발이 테슬라 ‘사이버트럭’, ‘로드스터’ 등 출시보다 중요하다고 밝힌데 이어 또 다시 생산 계획을 언급하며 강한 출시 의지를 보였다.
그는 이번 인터뷰에서 "적어도 내년 말까지 생산 준비가 될 것”이라며 “내년 12월 말까지는 시제품 기준으로 상당히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어 "휴머노이드 로봇이 다가오고 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로봇 전문업체)를 봐라"며 "그들은 매년 더 나은 모델을 만들고 있다"고 했다.
모터는 구조상 부피대비 너무 약해 보이는데...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기사를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https://www.motioncontrol.co.kr/default/news/?nwsid=n3&uid=3577
얼추 비슷하네요..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