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새로운소식

비교: 새로운 아이폰 SE(3세대) VS 아이폰 11 40

4
2022-03-12 11:28:20 125.♡.211.29
요트맨


美 IT 매체 애플인사이더에서는 두 모델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기사 썸네일

새로운 아이폰 SE 2022 vs. 아이폰 11 - 사양??.PNG


아이폰 SE(3세대) 스펙 요약 


아이폰 SE를 소개합니다


선택의 좋은 점과 나쁜 점

두 아이폰 모델 간의 이러한 구체적이고 분명한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선택의 가장 큰 부분은 개인의 취향이다.

출처 : https://appleinsider.com/inside/iphone-se/vs/compared-new-iphone-se-2022-vs-iphone-11
요트맨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0]
엣지좋아
IP 1.♡.187.245
03-12 2022-03-12 11:30:11 / 수정일: 2022-03-12 11:30:19
·
꼭 터치아이디만 쓰시는 분들 빼곤 11이 나은거 같아요
flair
IP 211.♡.213.63
03-12 2022-03-12 12:04:26 / 수정일: 2022-03-12 12:05:14
·
@엣지좋아님 저도...저가격차이면 칩셋왜에 다른것들때문에 그냥 11살거같아요.. 이번SE3는 SE2 리프레쉬느낌정도로 봐야할듯 합니다
엣지좋아
IP 1.♡.187.245
03-12 2022-03-12 13:58:02
·
@flair님 카메라도 계속 똑같다고 하더라고요
까망토리
IP 121.♡.58.91
03-12 2022-03-12 11:36:13
·
카메라 퀄리티가 궁금하네요. 사진 결과물이 어느정도 일지..
기쁨이아빠*
IP 112.♡.86.142
03-12 2022-03-12 11:37:07
·
@까망토리님 카메라는 기존 8과 하드웨어적 차이가 없어요. 결과물은 4년전 결과물과 비슷할거로 보입니다
까망토리
IP 121.♡.58.91
03-12 2022-03-12 12:40:12
·
@기쁨이아빠*님 악!!....ㅜ.ㅜ
winterfool
IP 1.♡.123.228
03-12 2022-03-12 13:50:27
·
@까망토리님 a15으로 변경되면서 이미지 처리 칩도 개선되어서 주광에서는 많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SE2도 8이랑 하드웨어는 같은데 주광에선 암부 노이즈 개선이 많이 되었거든요
까망토리
IP 121.♡.58.91
03-12 2022-03-12 13:53:58
·
@winterfool님 그래도 하드웨어 스펙이 때문에 한계가 있으니 좀 아쉽네요. se3한테 더바라는건 욕심이겠죠? ^^;
개소리
IP 114.♡.252.237
03-12 2022-03-12 11:36:31
·
아~ 배터리 용량이 작나보군요..
기쁨이아빠*
IP 112.♡.86.142
03-12 2022-03-12 11:36:33
·
8이랑 비교해보니... 하드웨어적 변경은 A15칩 하나더군요... 더 많은 개선점이 있는 11이 더 좋아보여요. 가격만 변수가 되겠네요
요트맨
IP 125.♡.211.29
03-12 2022-03-12 11:42:21
·
@기쁨이아빠*님 A15 칩셋이 가장 큰 변화이자 업그레이드지만 딱 하나는 아니고
+ LTE 인텔 모뎀 -> 퀄컴 모뎀과 램도 1GB 증가했습니다. 저도 몰론 딱히 5G가 필요하지 않으면
LTE만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가성비는 아이폰 11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만늬개객끼
IP 49.♡.93.40
03-12 2022-03-12 11:37:30
·
터치ID 때문에 se로 갑니다.
monarch
IP 116.♡.90.106
03-12 2022-03-12 11:43:14
·
밧데리는 얼마나 가나요?
15시간 재생이 정말 되나요?
요트맨
IP 125.♡.211.29
03-12 2022-03-12 11:44:50
·
@monarch님 당연히 애플 공홈 기준은 실사용과는 엄청 차이가 나고(모든 제조사가 마찬가지)
아래와 같이 고지되어 있습니다.
8.모든 배터리는 네트워크 구성 및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소모되는 정도가 다릅니다. 실제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히카루
IP 58.♡.219.109
03-12 2022-03-12 12:03:20
·
@monarch님

제가 12미니입니다. 공식 설명으로는 12미니도 15시간 재생이니,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면
화면 크기도 큰 차이없으니,
베터리는 종일사용하기에는 무리입니다.

저는 보통 컴퓨터앞에서 생활하다보니, 충전이 편해서 평소에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다만 외출 시에는 다릅니다. 대중교통 이용하며 방송보기, 게임하는 경우에는 하루를 버티기 힘듭니다.
LTE 사용 기준으로 사용해도 비슷한 수준일거라 보입니다.

12미니는 베터리가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아주 많은 편입니다;;
13미니와 좀 달라요;;
코먹자
IP 220.♡.9.28
03-12 2022-03-12 11:43:52
·
11은 마스크쓰고 페이스아이디가 안돼서 조금 불편할수도..
겸미소
IP 218.♡.101.138
03-12 2022-03-12 11:49:58
·
@코먹자님 애플워치 가시죠. ㄱㄱ
eluxyl
IP 218.♡.50.85
03-12 2022-03-12 12:13:22
·
@코먹자님 곧 15.4 업데이트에서 마스크 착용하고도 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요트맨
IP 125.♡.211.29
03-12 2022-03-12 12:16:51
·
@eluxyl님 이게 아이폰 12, 13 에서만 되고 11 라인업에서는 안되서요.
tanga
IP 218.♡.148.212
03-12 2022-03-12 13:29:50
·
@eluxyl님 아이폰 12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 모델은 작동불가.
eluxyl
IP 218.♡.50.85
03-12 2022-03-12 13:47:33
·
@요트맨님 아 그렇군요... 이걸 차별하네요...
하얀기적
IP 175.♡.83.81
03-12 2022-03-12 17:16:47
·
@tanga님 헐 X라인은 안되나 보군요 ㅠ 하나 얻어와서, 워치랑 물려서 쓰고 있는데... 워치를 써도 풀려야할 때 안 풀려서 불편한데요 ㅠ
kubectl
IP 182.♡.4.205
03-12 2022-03-12 18:18:31
·
@eluxyl님 차별이라기보다 a13의 인공지능 처리 능력이 a14/15에 비해서 모자란 것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앱핀
IP 49.♡.158.39
03-12 2022-03-12 12:22:58
·
현재 se2 중고가가 xr보다 낮죠... se3도 1,2년 뒤면 11보다 낮을지도? 모르겠네요
Leander
IP 39.♡.13.178
03-12 2022-03-12 12:25:41
·
아이폰 11이 구입이 가능한줄도 몰랐네요
LinkeneitoR
IP 122.♡.86.66
03-12 2022-03-12 12:47:33
·
@Leander님 한국은 가격이 거의 그대로인데 미국은 인하해서 계속 팔고 있습니다
요트맨
IP 211.♡.192.147
03-12 2022-03-12 14:13:49 / 수정일: 2022-03-12 14:14:30
·
LinkeneitoR님// 국내도 당연히 애플 스토어 온/오프라인 모두
499달러를 적용한 69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통사도 오래 지난 아이폰은 심심찮게 출고가 조정 내지 공시지원금 조정으로 떨이 후려치기해서 싸게 재고 밀어내구요.
재이슨
IP 223.♡.17.130
03-12 2022-03-12 12:47:27
·
아이폰11이 무겁지만 배터리는 진짜 오래가더군요.
mikastar
IP 211.♡.149.177
03-12 2022-03-12 12:58:13
·
아이폰11이 떡베젤만 아니었어도 고민 안할지도요
berensca
IP 106.♡.3.105
03-12 2022-03-12 13:24:28
·
이거 보면 볼수록 xr이 정말 잘나온 폰이라는 사실이 증명이 되네요
g_b
IP 92.♡.134.10
03-12 2022-03-12 13:37:02 / 수정일: 2022-03-12 13:39:02
·
1-2년 쓰다 곧바로 바꿀 게 아니라면 se3 사후지원이 훨씬 더 나중까지 될 거라는 점도 고려해야죠.
Vegabonds
IP 210.♡.40.53
03-12 2022-03-12 13:54:21
·
11하고 se3 가 7만원 차이면 저도 11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쇼팽좋아
IP 124.♡.216.234
03-12 2022-03-12 14:19:02
·
11은 너무 무거워요..ㅠㅠ
_explorer
IP 119.♡.24.187
03-12 2022-03-12 15:00:59
·
싸게싸게? 2년 쓰실 분들은 se3,
아니면 오히려 11보다는 15-20 더내고 13미니 더 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기억
IP 223.♡.172.253
03-12 2022-03-12 15:08:40
·
11은 화면만 크지 해상도가 낮아서 별로더라구요.
se는 원래 작어서 그렇다 쳐도.
아. 다 별로네요.
진짜메뚜기
IP 175.♡.73.123
03-12 2022-03-12 15:24:41
·
SE 2세대와 11 다 써본 입장서 그래도 전 11이 낫더군요
매끄부끄
IP 183.♡.150.204
03-12 2022-03-12 16:35:02
·
둘중 하나라면 se요..
베젤+넙대대함이...
se는 균형감있게 이쁘기라도 하죠
Zitrone
IP 91.♡.192.117
03-12 2022-03-12 17:45:27
·
@매끄부끄님
저는 거기에 더해서 노치랑 모서리 둥근게 너무 싫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CHILD
IP 1.♡.241.46
03-13 2022-03-13 00:52:45
·
12프로 쓰다가 11쓰고 있는데 솔직히 무게? 베젤? 별 신경 안쓰이고 카메라 색감이 오히려 11이 더 나은거 같아요. 배터리 오래가는건 덤이구요. 물론 아쉬운건 망원은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는거.. 그거빼곤 모든게 더 11이 맘에 드네요. se가 2년 후에는 XR,11 기반으로 나오길 바랍니다.
배불뚝이아저씨
IP 14.♡.40.91
03-13 2022-03-13 08:59:54
·
4.7인치 ㄷ ㄷ ㄷ ㄷ ㄷ 눈알 빠질거 같아요 ㄷ ㄷ 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