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새로운소식

밍치궈: 2022 아이폰 SE, 역대 가장 저렴한 5G 아이폰이 될 것 30

1
2021-06-24 08:54:41 수정일 : 2021-06-24 12:45:44 125.♡.211.29
요트맨

밍치궈 애플 분석가는 오늘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애플이 2022년 상반기에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가 말한 것처럼 신형 아이폰SE의 디자인은 아이폰8을 기반으로 한 기존 SE(2세대)와 거의 똑같을 것이다.


그는 2022년형 아이폰 SE가 5G를 지원하며 프로세서 업데이트를 포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장치는 "사상 가장 저렴한 5G 아이폰"으로 선정될 것이다. 현재 5G를 탑재한 가장 저렴한 아이폰은 아이폰 12 미니이기 때문에 아마도 아이폰 SE가 699달러의 가격대보다 훨씬 더 저렴할 것이다.


이전에 그가 언급했던 더 큰 디스플레이와 터치 아이디 전원 버튼이 있는 "아이폰 SE 플러스"에 대한 소문이 있었지만, 그의 이번 노트에는 이런 더 큰 아이폰 SE에 대한 어떤 새로운 세부 사항도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폐기된 것인지 나중에 나올 것인지 분명하지 않다.

그는 앞서 애플이 6인치 LCD와 페이스ID지원, 5G 지원 등 아이폰11의 새로운 버전을 개발 중이라며 2023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미래형 제품도 SE 제품군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차세대 아이폰SE가 언제 나올지 구체적인 말은 없지만 2022년 상반기쯤이면 봄 출시 이벤트를 예고할 것으로 보인다.

E4lL-C-UcAIzC0E.jpg


출처 : https://www.macrumors.com/2021/06/23/2022-iphone-se-details/
요트맨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0]
독립운동가
IP 110.♡.47.219
06-24 2021-06-24 09:02:57
·
제일 궁금한게 8모습을 계승한다면 이름을 계속 SE로 쓸까요 아님 이번엔 9이라는 이름을 쓸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욕받이무녀
IP 110.♡.27.85
06-24 2021-06-24 09:09:09
·
너무 작더라구용..ㅎ 아11 이나 XR 정도 화면 크기는 되야 저는 괜찮을듯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허거덩
IP 211.♡.135.98
06-24 2021-06-24 09:10:51
·
배터리가 얼마나 버텨줄지..
Dromedary
IP 39.♡.230.67
06-24 2021-06-24 09:15:06
·
8플 채시로 나오지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프라우스
IP 223.♡.73.5
06-24 2021-06-24 09:26:14
·
역대 가장 강력한 배터리 광탈의 5G폰이 될 것 같네요;;;
hyinclien
IP 125.♡.55.158
06-24 2021-06-24 09:33:14
·
램좀 늘려봐요
북풍
IP 165.♡.96.116
06-24 2021-06-24 12:01:21
·
@시네스트로님 +1
사이즈, 배젤, 배터리 다 괜찮은데 램은 진짜...
jlnamyh
IP 49.♡.168.152
06-24 2021-06-24 09:39:00
·
반나절폰...
kblee85
IP 121.♡.192.6
06-24 2021-06-24 09:46:22
·
밍치궈한테 투자자도 있나보군요
bluemorning
IP 223.♡.51.87
06-24 2021-06-24 10:42:07
·
끄보님// 밍치궈는 개인이 아니라 자산운용사 구성원이죠...
누가개소리를내었는가
IP 58.♡.105.137
06-24 2021-06-24 09:52:54 / 수정일: 2021-06-24 09:53:57
·
무슨 보급형에 5G를 ....;;

배터리 용량 많으면 걱정 안할텐데 12 미니도 배터리 적다고 그러는데 별로 밸런스가 안맞네요
하늘목장
IP 223.♡.140.123
06-24 2021-06-24 10:22:05 / 수정일: 2021-06-24 10:47:01
·
이러면
4.7” 8디자인 SE 3세대 (iPhone6SSSSS 네요 ㄷ)
5.4” iPhone 13 mini
6.1” iPhone 13
6.1” iPhone 13 Pro
6.1” LCD XR 디자인 13? Se+?
6.7” iPhone 13 Pro Max 인가요 ㄷㄷ 많기도해라
SecretSquare
IP 211.♡.94.138
06-24 2021-06-24 10:45:07
·
@하늘목장님 13 13프로는 6.1인치 아니었던가요? 12보다 작아질 리가..
하늘목장
IP 223.♡.140.123
06-24 2021-06-24 10:46:31
·
@SecretSquare님 아 x계열이랑 혼동을…
넵 6.1에 max도 6.7 이겠네요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가네시
IP 118.♡.4.14
06-24 2021-06-24 10:30:24
·
고급형이나 신제품은 언더스크린 터치id,
se는 8디자인으로 터치id지원해서.
터치id를 부활 시키는거 아닐까요??
진짜메뚜기
IP 39.♡.24.149
06-24 2021-06-24 10:31:39
·
화면만 좀 키워주지 아쉽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obilespace
IP 211.♡.203.238
06-24 2021-06-24 12:50:20
·
@오늘의검색어님 +1
5s 2013.09 — SE 2016.03
8 2017.09 — SE(2nd Gen.) 2020.04
11 2019.09 — SE(3rd Gen.) 2022.03?

2022년에 SE가 출시된다면 11 폼팩터를 계승할 것이 자명하죠.
소네트.N
IP 121.♡.227.126
06-24 2021-06-24 11:48:47
·
5->SE
7->SE2
X->SE3 / 또는 XR -> SE3
이게 맞겠죠.
6sssss라면 아무리 터치ID를 지킨다고 하지만 이건 소비자 기만인거죠. 에어처럼 사이드에 충분히 넣을 수 있습니다.
자연괴물
IP 223.♡.22.4
06-24 2021-06-24 14:05:05 / 수정일: 2021-06-24 14:07:02
·
@wIngBlue님 ;;; 폼팩터 재활용으로 비용아껴서 저렴한 가성비 라인 낼 수 있는 건데 기만이 어딨어요. 설사 11기반이나 X나 XR기반으로 안 나오면 그냥 그 폼팩터를 재활용하기엔 여건이 안 받쳐줘서 그런 갑다하면 되죠. SE 라인업이 구형 폼팩터 재활용이라해도 혜자가 아닌 적이 없었어요
소네트.N
IP 121.♡.227.126
06-24 2021-06-24 16:11:19
·
@자연괴물님 가성비에도 한계가 있죠.
전 아이폰의 역대 최악 중 하나를 6-6s-7-8-SE2까지 끌고 온거라고 봅니다. X부터 이어온 노치도 그렇구요.
아무리 기업은 이윤이 최우선이라지만, 애플의 팀*은 소비자와의 묵언의 약속 (숫자바뀌면 하드웨어를, s붙이면 완성도 높이기를)을 깬것도 그렇고요. 삼성의 노**떄문에 S21이 플래그십이라고 할수 없을지경이 된것에 사람들이 얼마나 분노를 합니까.
게다가 더 짜증난거는 다들 그러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안살거야? 라구. 그래서 더 짜증이 나는겁니다.
자연괴물
IP 1.♡.0.73
06-24 2021-06-24 16:19:27
·
@wIngBlue님
가성비에 한계가 있다는 게 어떤 한계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폼팩터가 구형인 거 말씀이신가요?
S21은 플래그십이 플래그십다운 스펙이 되지 못해서 자격미달이라 논란되는 건데 50만원짜리 최저가라인에 최신형에 준하는 외형까지 요구하는 게 지나친 욕심 아닌가요? 구형 폼팩터면 보급형이 보급형답지 않은 거인지 싶네요
외형이 구형 폼팩터여도 최고의 가성비로 극찬받으며 잘 나간 게 SE 2 아닌지요 ㅎㅎ
소네트.N
IP 121.♡.227.126
06-24 2021-06-24 16:23:10
·
@자연괴물님 네 폼팩터가 구형인거 말입니다. 아무리 가격을 낮춰서 좋게 만든다고 해도 6의 폼팩터입니다. 6이 언제 나온줄 아시죠? 적당히 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겁니다.
자연괴물
IP 1.♡.0.73
06-24 2021-06-24 22:27:48 / 수정일: 2021-06-24 22:38:00
·
@wIngBlue님 잘 모르시네요 6 아니고 후면 소재가 완전히 다른 8이고요. 적당히란 얘기는 둘째줄로 반박이 되겠네요. 전략 플래그십 라인업도 아니고 싸게 쓰라고 가성비 라인 나오는데 이거해줘 저거해줘가 더 이상한 거죠. 그럼에도 충분히 매리트 있어서 불티나게 팔리는 게 현실인 걸요.. 뭔가 더 원하는 게 있으시면 상위기종 사세요
레알마끼아또
IP 82.♡.9.86
06-25 2021-06-25 15:17:28
·
@wIngBlue님
그냥 전통 폼팩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자진해서 구매하는 라인업인데 이게 왜 기만이죠;;;; 애플이 이걸 사게 강제하는 것도 아니고;;;

저는 오히려 오리지날 아이폰부터 써온 사람으로서 애플이 홈버튼 폼팩터 계속 내 주는 것에 대해 엄청 고맙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만약 SE가 노치스타일로 바뀔 예정이면 지금 SE 백업용으로 한대 더 살겁니다.
김철구
IP 120.♡.247.164
06-24 2021-06-24 15:52:56
·
진짜 별로네요...
비에무
IP 14.♡.160.229
06-24 2021-06-24 16:42:45
·
LTE로 그냥 계속 가줬으면 좋으련만…
로또슛터
IP 211.♡.141.242
06-24 2021-06-24 17:01:07
·
SE2도 성능은 괜찮은데
램3기가 때문에 리프레쉬가 아쉽네요 ㅠㅠ
류찌
IP 175.♡.220.18
06-24 2021-06-24 22:33:12
·
다른건 다 이해할 수 있는데 배터리가 너무 작아요. 메인폰으로 실사하기에는 어려운 수준이니
레알마끼아또
IP 82.♡.9.86
06-25 2021-06-25 15:18:40
·
개인적으로는 폼팩터 자체는 유지하되 아예 오리지날 아이폰때처럼 두껍게 만들어서 베터리도 확보하고 내구성 튼튼하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soveequai
IP 61.♡.67.109
06-27 2021-06-27 01:04:58
·
거밍치 틀린 게 많아서 거르기로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