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치궈 애플 분석가는 오늘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애플이 2022년 상반기에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가 말한 것처럼 신형 아이폰SE의 디자인은 아이폰8을 기반으로 한 기존 SE(2세대)와 거의 똑같을 것이다.
그는 2022년형 아이폰 SE가 5G를 지원하며 프로세서 업데이트를 포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장치는 "사상 가장 저렴한 5G 아이폰"으로 선정될 것이다. 현재 5G를 탑재한 가장 저렴한 아이폰은 아이폰 12 미니이기 때문에 아마도 아이폰 SE가 699달러의 가격대보다 훨씬 더 저렴할 것이다.
이전에 그가 언급했던 더 큰 디스플레이와 터치 아이디 전원 버튼이 있는 "아이폰 SE 플러스"에 대한 소문이 있었지만, 그의 이번 노트에는 이런 더 큰 아이폰 SE에 대한 어떤 새로운 세부 사항도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폐기된 것인지 나중에 나올 것인지 분명하지 않다.
그는 앞서 애플이 6인치 LCD와 페이스ID지원, 5G 지원 등 아이폰11의 새로운 버전을 개발 중이라며 2023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미래형 제품도 SE 제품군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차세대 아이폰SE가 언제 나올지 구체적인 말은 없지만 2022년 상반기쯤이면 봄 출시 이벤트를 예고할 것으로 보인다.

사이즈, 배젤, 배터리 다 괜찮은데 램은 진짜...
배터리 용량 많으면 걱정 안할텐데 12 미니도 배터리 적다고 그러는데 별로 밸런스가 안맞네요
4.7” 8디자인 SE 3세대 (iPhone6SSSSS 네요 ㄷ)
5.4” iPhone 13 mini
6.1” iPhone 13
6.1” iPhone 13 Pro
6.1” LCD XR 디자인 13? Se+?
6.7” iPhone 13 Pro Max 인가요 ㄷㄷ 많기도해라
넵 6.1에 max도 6.7 이겠네요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는 8디자인으로 터치id지원해서.
터치id를 부활 시키는거 아닐까요??
5s 2013.09 — SE 2016.03
8 2017.09 — SE(2nd Gen.) 2020.04
11 2019.09 — SE(3rd Gen.) 2022.03?
2022년에 SE가 출시된다면 11 폼팩터를 계승할 것이 자명하죠.
7->SE2
X->SE3 / 또는 XR -> SE3
이게 맞겠죠.
6sssss라면 아무리 터치ID를 지킨다고 하지만 이건 소비자 기만인거죠. 에어처럼 사이드에 충분히 넣을 수 있습니다.
전 아이폰의 역대 최악 중 하나를 6-6s-7-8-SE2까지 끌고 온거라고 봅니다. X부터 이어온 노치도 그렇구요.
아무리 기업은 이윤이 최우선이라지만, 애플의 팀*은 소비자와의 묵언의 약속 (숫자바뀌면 하드웨어를, s붙이면 완성도 높이기를)을 깬것도 그렇고요. 삼성의 노**떄문에 S21이 플래그십이라고 할수 없을지경이 된것에 사람들이 얼마나 분노를 합니까.
게다가 더 짜증난거는 다들 그러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안살거야? 라구. 그래서 더 짜증이 나는겁니다.
가성비에 한계가 있다는 게 어떤 한계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폼팩터가 구형인 거 말씀이신가요?
S21은 플래그십이 플래그십다운 스펙이 되지 못해서 자격미달이라 논란되는 건데 50만원짜리 최저가라인에 최신형에 준하는 외형까지 요구하는 게 지나친 욕심 아닌가요? 구형 폼팩터면 보급형이 보급형답지 않은 거인지 싶네요
외형이 구형 폼팩터여도 최고의 가성비로 극찬받으며 잘 나간 게 SE 2 아닌지요 ㅎㅎ
그냥 전통 폼팩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자진해서 구매하는 라인업인데 이게 왜 기만이죠;;;; 애플이 이걸 사게 강제하는 것도 아니고;;;
저는 오히려 오리지날 아이폰부터 써온 사람으로서 애플이 홈버튼 폼팩터 계속 내 주는 것에 대해 엄청 고맙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만약 SE가 노치스타일로 바뀔 예정이면 지금 SE 백업용으로 한대 더 살겁니다.
램3기가 때문에 리프레쉬가 아쉽네요 ㅠㅠ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