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베타버전 FSD가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가능해졌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2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가 이번 주 첫 '완전 자율주행' 베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정된 고객들에게 발송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수요일 어닝콜에서 "연말까지 광범위한 출시" 목표로 주별 프로세스로 더 많은 테슬라 소유주들이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의 Early Access Program에 속한 고객들만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다.
머스크는 "세상은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장소"들이 있기 때문에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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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파일럿 팀이 "신경망과 제어 알고리즘을 근본적으로 다시 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변경으로 나머지 주행기능이 출시될 수 있다. 테슬라의 차량들이 자신의 환경을 2차원이 아닌 4차원으로 해석할 수 있게 되어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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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였다.
앞서 머스크는 완성 버전의 FSD(자율주행)은 자동차가 집에서 직장까지 운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설명한 바 있다. 만약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다면 운전자들은 여전히 통제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테슬라가 현존 최고의 주행보조 장치는 맞으나 말장난은 좀......
그래서 베타버젼 입니다. !!
저도 IT 개발하면서 제가 봐도 그렇고 남이 봐도 OK라곤하지만 언제 어디서 오류가 발생할지 모르기때문에 값은 맞는데 책임은 너 책임이야 항상 조건을 겁니다.
그리고. 정식출시라 하더라도 자율주행이 사용자의 의도와 다르게 동작하면 제어해야죠.
-태크충.
시간축까지 고려하는 예측 알고리즘을 사용한다는거같은데 구현을 어떻게 했나 궁금하긴 하네요
예전 설명 보니.. 기존에는 2D 스틸이미지를 연속으로 분석해서 Ai가 인식했다면, 지금은 3D로 깊이 정보까지 애초에 고려해서 객체를 Ai가 학습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 연산이 많아서 (2D+Time VS 3D+Time) .. 테슬라만 할 수 있죠
내연기관들의 고정밀 지도 데이터 이용해서 한정적으로 실증하는거랑은 전략자체가 달랐습니다..
이게 무순 완전자율주행이냐고 욕도 먹지만..
결론적으로 이렇게 데이터가 쌓이면 후발주자들은 정말 어찌해볼수가 없을듯해요...
이런 것들은 주가와 타사와의 경쟁이 결부됐기 때문이겠죠..?
관련자나 관련 업계 아니면 이게 얼마나 어렵고
굉장한 일인지 알기 어렵죠 ㅎㅎ
머신러닝이나 인공지능 하는 쪽 사람들은 ㄷㄷㄷ하는 이야기죠.
시내버스 타는것도 목숨걸고 타구요.
비교를 할수가 없는데요. 사고나면 테슬라가 피해보상 해주나요?
결국 누가 책임을 지느냐가 대부분의 유사인공지능이 도입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족쇄이자 안전장치겠죠 뭐.
그렇게 생각해 보면 무슨 일에도 아무도 책임 안 지는 법조는 빨리 기계로 대체하면 좋을듯 하네요 ㅋ
전 아직도 라이다 없는 자율 주행이 가능한지 의문입니다.
(아, 내 벨로다인 주식...ㅜ ㅜ)
이런적으로 카메라 두개만 있으면 깊이 인식도 다되니, 실제 사람도 눈 2개에 주로 의존해서 운전하죠
테슬라의 실력이 까발려질 수 있도록 후발주자는 부디 한번에 시장에 완전 무결한 자율주행차를 뙇하고 내놓기 바랍니다.. ㅎㅎ
웨이모 영상보셔야겠네요.
제가 쓴 글의 맥락 속 시장이라는 의미를 모르시진 않을 텐데요...
루시드 에어는 이미 뒷자석이 리클라이너 수준이더라고요. 다른 것보다도 그거 하나만으로 확 땡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