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 주 정부가 한국 철도차량 생산업체들과 고속철도용 차량 현지화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렉 체메조프 스베르들롭스크 부지사는 지난 5일 한국 기업대표단과 만나 프로젝트 논의를 갖고 자국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프로젝트 핵심은 기술과 재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 고속철도인 KTX는 프랑스 TGV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최고시속 350km로 운행한다.
http://www.rbiznews.com/www/brd/view/1496897287440900?brdKey=1555240934883592
가속력이라던가 최고속도 도달시간 등 여러가지 주행성능으로 보면 90년대 개발된 TGV Duplex가
2000년대 후반에 개발된 独 ICE Velaro, 日 N700에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동력분산식인 AGV가 개발되었음에도 불구 아직도 SNCF가 동력집중식 TGV만 주구장창 뽑는 이유는 다 있습니다...
안전관련된것도 빡세구
로켓기술은 미국 때문에 써먹기 쉽지 않을듯
국내기술로 러시아횡단 고속철 참여하면 괜찮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