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성장한 앱을 발표했다.
앱 설치자, 사용자, 사용시간, 실행횟수 등 소비자의 사용 정보를 종합(앱 내재가치)한 결과, 가장 크게 성장한 앱은 ‘유튜브’로 1월 1일 4,788점에서 9월 30일에는 5,392점으로 604점이 증가했다. ‘유튜브’는 올 1월 2,880만 명이 이용했으나 9월에는 3,109만 명이 이용했다.
두 번째로 성장폭이 큰 앱은 ‘삼성 페이’로 1월 1일 910점에서 9월 30일에는 1,290점으로 380점이 증가했다. ‘삼성 페이’는 올 1월 682만 명이 이용했으나 9월에는 1,026만 명이 이용했다.
세 번째로 성장폭이 큰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1월 1일 1,041점에서 9월 30일에는 1,369점으로 328점이 증가했다. ‘인스타그램’은 올 1월 658만 명이 이용했으나 9월에는 804만 명이 이용했다.
처음이랑 달리 광고가 너무 많아요;;;
대도서관이 쏘아올린 공이 참 어마어마한듯..
일단 대도서관이 1인 크리에이터 로서 수익을 공개하면서 1인크리에이터 시장이 크게 늘어났다다고 보고 있으며.
그후 대도서관이 아프리카에서 유튜브로 옮겨가는 사건도 영향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통계고 뭐고 아무것도 없는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주장일 뿐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