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취미/음식 (내용삭제) 물맛 테스트하는 방법(블라인드 테스트 : 수돗물 vs 정수기물 vs 삼다수) 36

2014-04-16 14:52:59 수정일 : 2019-11-28 17:11:18 59.♡.34.119
cyberchan

운영자에 대한 항의 차원에서 그리고 언제 떠날지 몰라 내용을 삭제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2019-11-28


cybercha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cuttler
IP 211.♡.99.22
04-16 2014-04-16 14:55:08 / 수정일: 2017-04-30 13:01:47
·
근데 물맛을 구분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다들 한결같은 의견은 삼다수가 갑...
tomeps
IP 220.♡.97.61
04-16 2014-04-16 14:57:48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수돗물은 염소 냄새가 나는데 구분이 안되는 건가요?
시골포
IP 118.♡.186.180
04-16 2014-04-16 15:09:03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대부분 아파트에 거주하시지요 ? 물탱크 거치면서 염소는 거의 날아갔을텐데요.
팀2
IP 112.♡.123.1
04-16 2014-04-16 15:04:50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염소 냄새는 그릇에 담아두면 없어 지던데요.
에그드랍
IP 175.♡.135.105
04-16 2014-04-16 15:27:56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물맛은 감성이 아닙니다.
함유된 미네랄, 산도로 맛이 달라지고,
대부분 잘 구분해 냅니다.

개인적으로 물맛은 열로 증류한 증류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잡내도 없고, 그야말로 깨끗하고 순수한 물맛 그대로입니다.
(전기 분해 증류수는 맛이 없습니다.)
높은 순도로 = 3차 증류수 = 증류할 수록 맛이 더 좋습니다.

증류수를 10년 가까이 음용해왔지만 아무 문제 없습니다.
설사한다는 것은 낭설이며,

오히려 물에 함유된 미네랄은 킬레이트화되지 않은 미네랄 = 무기 미네랄이라
오히려 몸에 흡수되지 않고 축척될 수 있습니다.
kleinstein
IP 217.♡.224.25
04-16 2014-04-16 15:44:40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오히려 몸에 흡수되지 않고 축척될 수 있습니다. "
죄송합니다만.. 흡수와 축척의 차이가 뭔가요?
에그드랍
IP 175.♡.135.105
04-16 2014-04-16 16:18:39 / 수정일: 2017-04-30 13:01:47
·
흡수는 소화하여 우리 몸에 유익하게 사용되는 것이고,
축척은 혈관 내벽, 혹은 관절 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도록 쌓이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중금속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금속은 소화되어 유익하게 사용되지 않고,
몸안에 남아 축척되어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귀여운호랑이
IP 211.♡.60.65
04-16 2014-04-16 16:41:43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증류수를 어떻게 만드셨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에그드랍
IP 175.♡.135.105
04-16 2014-04-16 19:19:34 / 수정일: 2017-04-30 13:01:47
·
childish님

주변 분들 증류수 음용을 하신 분들 모두 입을 모아 하시는 이야기가,
확실히 물맛이 더 좋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어떤 증류수를 음용하셨는지 제가 궁금합니다.


이미 말씀하셨다시피
증류수를 오래 음용한 연구 결과 사례가 없으니
무기물이 빠져나간다고 단정적으로 이야기하실 수 없는 것은 잘 아실것입니다.

오히려 지방대학쪽에서 증류수 음용으로 인해 간손상 회복이 되었다는 논문 하나는 있더랍니다.
증류수가 더 좋다고 이야기하는 쪽에서는
몸에 노폐물을 끌고 나간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공기 중에 노출 시키면 말 그대로 증류수가 아니게 됩니다만,
밀봉하게 되면 크게 문제가 없이 보관 가능합니다.
계란계란
IP 152.♡.213.137
04-17 2014-04-17 12:58:52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좀 뜬금없지만 축척이 아니라 축적입니다.
가키
IP 219.♡.75.39
04-16 2014-04-16 15:29:31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정수기물과 생수는 비린내가 나서 별로 안 좋아하는데.
생수는 좀 마시다보니 어느 정도 적응이 되더라구요.
별입니다
IP 222.♡.36.73
04-16 2014-04-16 15:31:46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물의경우 함유된무기물에 구성에따라 물맛이
틀립니다.
수돗물도 취수한 물에따라 물맛이틀립니다
먹는샘물도마찬가지고요.

정수기중 역삼투압처럼 모든무기물질을 걸러내지않는이상 원수에따라 맛이 약간은틀리죠.

물바꾸면 탈나는것도 이것때문이라서.

아마 민감하지않으셔서 일겁니다.

삼다수가 맛있다고들하는데 뭐 취향에따라
맛은틀린거라서요. ⓗ
에그드랍
IP 175.♡.135.105
04-16 2014-04-16 15:41:48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역삼투압 정수기도 모든 무기물질이 걸러지지 않습니다.
거의 라고 해야 맞을 것입니다.

모든 무기물질이 걸러진 물은 증류수가 유일합니다.
별입니다
IP 222.♡.36.73
04-16 2014-04-16 17:04:58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아 그렇지요..
역삼투압이 어떤 물을 정수해도 물맛이 비슷하다는 걸 표현한다는게
모든이라고 써버렸네요...

역삼투압정수기로 정수한경우 원수가 구분이안될정도로 맛이 비슷하죠..
삭제 되었습니다.
우룰즈
IP 117.♡.15.199
04-18 2014-04-18 00:46:28 / 수정일: 2017-04-30 13:01:47
·
크라우저2세님//+1
땅만파는
IP 112.♡.221.5
04-16 2014-04-16 15:56:51 / 수정일: 2017-04-30 13:01:47
·
평상시에는 몰랐는데 한 일주일쯤 굶으니 물맛을 알게 되더군요. 수술해야해서 병원에서 금식했는 데요 어느 순간 정수기 물이 비릿해지고 매점에 파는 생수 몇가지 마셔 봤는데 삼다수가 제일 낫더군요. 단맛이 난다할까
exxx
IP 183.♡.192.132
04-16 2014-04-16 16:22:13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정수기 필터 갈아야 할 때를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죠.
당근선생
IP 175.♡.110.10
04-16 2014-04-16 16:41:39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서울시 관련 기관에서 근무하면 회의할 때 페트병 아리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 테스트 해보면 딱 수도물 맛이던데요.
그레잇
IP 223.♡.180.47
04-16 2014-04-16 18:28:49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아리수는 진짜... 맛없어요 ㅜㅜ
애들이 불쌍해요 *
neversnow
IP 121.♡.134.245
04-17 2014-04-17 07:58:12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아리수는 생수가 아니라 그냥 수돗물 페트에 담아서 포장해놓은겁니다.
수자원공사 가면 몇십병씩 쌓여있는데 직원은 아무도 안 마시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nepro
IP 165.♡.124.133
04-16 2014-04-16 17:13:44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에비앙은 철물? 이 적어서였나?? 쏘는 맛이 덜해서 부드럽죠 ㅎㅎ 외국 사는 한인들은 느끼하다고 프랑스의 삼다수인 volvic을 마시곤 합니다 ㅎㅎ
여울과너울
IP 165.♡.5.20
04-16 2014-04-16 17:20:00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삼다수는 물맛이 답니다.
백산수는 물맛이 강합니다.
기타 저렴한 생수들은 수돗물 정수한 맛이 납니다.

확실히 다르긴 다르더군요..

저는 삼다수 물맛이 제일 좋습니다.
에비앙도 마셔봤는데 윗분 말씀대로 약간 느끼한 느낌??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ips
IP 125.♡.201.17
04-16 2014-04-16 22:03:23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이건 강좌가 아닌 사용기에 해당하는 글일 듯 합니다.

그리고 물 맛 대부분 구분하죠.
전 화공과 출신이라 증류수기 물이나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초순수도 마셔 봤는데 확실히 느낌이 다 다릅니다.
이게 특징적인 맛이라기 보다는 카메라의 노출이나 화밸 +1, -1 조절하듯이 다르다는 느낌은 확실히 받을 수 있어요.
FrostBliz
IP 165.♡.45.17
04-16 2014-04-16 22:43:30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음...그거 먹어도 되는거던가요.
저도 종종 쓰지만, 먹어본적은 없어서...
lips
IP 125.♡.201.17
04-16 2014-04-16 22:50:11 / 수정일: 2017-04-30 13:01:47
·
꽤 오래전이기는 했지만 그거 먹으면 몸에 좋다고 오래 일하신 분들은 통에 담아가기도 하시더군요.
참고로 ㅎ사였습니다.
네임스페이스
IP 112.♡.80.129
04-16 2014-04-16 22:41:03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전 보리차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dany7915
IP 182.♡.45.3
04-17 2014-04-17 03:09:35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삼다수 구분하는 사람 여기 있습니다.
으하하하하항
IP 125.♡.197.22
04-17 2014-04-17 07:42:16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물맛 구분 가능합니다 ㅠㅜ 코스트코 생수 먹다가 뚜껑 바뀌고 부터 확연하게 물맛이 달라져서 이것저것 먹어보고 있습니다만 삼다수 만한게 없더라구요
뚜껑 바뀌기전 코스트코 생수는 먹을만 했는데 이 후는 뭔가 쓰다고 해야할까요 맛이 없어졌습니다. 삼다수 너무 비싸서 생수마다 도전해 보거 있는데 결국 삼다수 사게 된다는 ...
#CLiOS
숑군21
IP 211.♡.163.250
04-17 2014-04-17 15:35:09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보리차 ㅋㅋㅋㅋ
레인
IP 218.♡.9.14
04-17 2014-04-17 22:29:21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요약:우리 가족은 물맛을 잘 구분 못한다 정도 되겠군요..
#CLiOS
ultrabave
IP 112.♡.66.237
04-18 2014-04-18 10:30:05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물 맛이 중요한게 아니지않나요?? 얼마나 몸에 좋으냐가 중요한거지..혀가 느끼는 맛이 중요해요?
수놓아
IP 112.♡.35.136
04-19 2014-04-19 12:10:09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저는 맛이 더 중요한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삐찌야
IP 61.♡.208.165
04-18 2014-04-18 14:20:29 / 수정일: 2017-04-30 13:01:47
·
맥주도 같은방법으로 테스트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카스,하이트,오비,버드,카프리)
평소 자기가 선호하는 맥주를 전혀 구분 못하더라구요.
글쓴이님 말대로 온도나 담는 잔 같은 외부적인 요인이 더 컸구요
뭔일이긴개뿔
IP 112.♡.134.89
04-19 2014-04-19 07:19:32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재밌는게 블라인드 테스트 해보기 전엔 대부분 자긴 다 구분한다고 자랑하다가 일단 테스트해보고나면 또 대부분 자신의 형편없는 미각에 좌절(?)하게 되더라고요. 특히나 저같은 경우는 물맛은 커녕 콜라랑 사이다도 구분 못하고 완전 개망신당했...-.-;;
dminor
IP 171.♡.108.217
04-19 2014-04-19 16:56:01 / 수정일: 2017-04-30 13:01:47
·
오래전 일본 방송중에 일반 가장인 아버지가 미션을 연습해서 테스트 통과하면 백만엔 주던 프로그램에서 시판되는 물 5가지를 구분하는 편이 있었는데 결국 맞추더군요 ㅎㅎ.
쇼코밀희
IP 88.♡.189.97
04-23 2014-04-23 04:41:50 / 수정일: 2017-04-30 13:01:47
·
한국에도 이러한 프로그램 있던걸로 기억해요..2000년도 초반쯤에. sbs 아빠의 도전인가...
그때 콜라감별하기가 생각나네요.. 10가지 넘던 콜라들였는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