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계란 두개, 설탕 4티스푼, 소금 1/2티스푼, 물 2 테이블스푼, 우유 1 테이블스푼, 후라이팬.
접시에 설탕이랑 소금을 넣고 물에 녹이고 (저는 잘 녹으라고 뜨거운물에 녹였습니다.) 우유도 넣어줍니다.
계란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채로 걸러주시면 더 좋습니다. 거품기로 젛어주세요. 젓가락으론 한계가 있어요.
후라이팬(계란말이용 쓰면 반 이상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장비빨) 에 버터 두르고 계란물을 얇게 펴주세요. 다 넣으면 안됩니다.
살짝 익으면 휘저어 주면 좋다네요. 심야식당에 나왔어요. 그리고 말아줍니다.
다시 계란물 살짝 부어주고 휘젓고 말고, 계란물 넣고 휘젓고 말고를 반복하면 됩니다.
후라이팬 끝부분이 각이져 있어서 이쪽으로 몰아주면서 모양을 잡아줬습니다.
끝입니다. 사진찍으면서 하다가 살짝 태웠어요..ㅠㅠ
원래는 다싯물내고 하던데 그럴 정성은 없고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달달하고 적당히 맛있는 계란말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저희 형도 맛있다고 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빵같다고 하셨고요.
너무 단거 싫어하시면 설탕 줄이세요.
도움이 될까 모르겠네요.
요약 : 1. 설탕, 소금, 물, 우유, 계란을 잘 섞어 줍니다.
2. 후라이팬에 얇게 펼쳐질 정도로 붓고 젓가락으로 휘젓고 말고 다시 계란물 붓고 휘젓고 말고 반복
한번 따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from CLIEN+
from CLIEN+
동영상으로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심야식당의 계란말이 만드는 컷입니다 ㅎㅎ
보시면 무슨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팍 가실듯하네요.
저는 계란 2개 정도면 조금씩 붓고, 말고 반복하지않고 그냥 다 붓고 제일 약한 불에 서서히 굳혀서, 거의 다 익어 윗면만 약간 부들부들할때 말아요.
더 많이 할 때 귀찮아서 그냥 안 말기도ㅎㅎ *
고퀄리티는 아니지만 제법 쓸만해요.ㅋㅋ
from CLIEN+
from CLI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