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취미/음식 달달한 계란말이 만들기. 21

1
2013-03-27 21:12:10 175.♡.227.133
tulmo

IMG_20130327_191320-vert.jpg

IMG_20130327_191915.jpg

IMG_20130327_192137.jpg

IMG_20130327_192245.jpg

IMG_20130327_192310.jpg

IMG_20130327_193100.jpg

IMG_20130327_193252.jpg

IMG_20130327_193331.jpg

IMG_20130327_193500.jpg

 

 

 

 

 

 

재료 : 계란 두개, 설탕 4티스푼, 소금 1/2티스푼, 물 2 테이블스푼, 우유 1 테이블스푼, 후라이팬.

 

 

접시에 설탕이랑 소금을 넣고 물에 녹이고 (저는 잘 녹으라고 뜨거운물에 녹였습니다.) 우유도 넣어줍니다.

 

계란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채로 걸러주시면 더 좋습니다. 거품기로 젛어주세요. 젓가락으론 한계가 있어요.

 

후라이팬(계란말이용 쓰면 반 이상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장비빨) 에 버터 두르고 계란물을 얇게 펴주세요. 다 넣으면 안됩니다.

 

살짝 익으면 휘저어 주면 좋다네요. 심야식당에 나왔어요. 그리고 말아줍니다. 

 

다시 계란물 살짝 부어주고 휘젓고 말고, 계란물 넣고 휘젓고 말고를 반복하면 됩니다.

 

후라이팬 끝부분이 각이져 있어서 이쪽으로 몰아주면서 모양을 잡아줬습니다.

 

끝입니다.  사진찍으면서 하다가 살짝 태웠어요..ㅠㅠ

 

원래는 다싯물내고 하던데 그럴 정성은 없고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달달하고 적당히 맛있는 계란말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저희 형도 맛있다고 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빵같다고 하셨고요. 

 

너무 단거 싫어하시면 설탕 줄이세요.

 

도움이 될까 모르겠네요.

 

 

 

 

요약 : 1. 설탕, 소금, 물, 우유, 계란을 잘 섞어 줍니다.

 

         2. 후라이팬에 얇게 펼쳐질 정도로 붓고 젓가락으로 휘젓고 말고 다시 계란물 붓고 휘젓고 말고 반복

 

         

tulm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취블남962
IP 211.♡.156.10
03-27 2013-03-27 21:41:22 / 수정일: 2017-04-30 11:00:03
·
계란말이 이쁘게 잘 만드셨네요~
한번 따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tulmo
IP 175.♡.227.133
03-27 2013-03-27 21:51:22 / 수정일: 2017-04-30 11:00:03
·
도전! 맛없다고 돌전지지 마세요.
여관주인
IP 58.♡.134.44
03-27 2013-03-27 21:43:25 / 수정일: 2017-04-30 11:00:03
·
.
tulmo
IP 175.♡.227.133
03-27 2013-03-27 21:49:40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장비빨이에요 장비빨. 최근에 산것중에 만족도가 좋아요.
참기름
IP 175.♡.32.226
03-27 2013-03-27 21:54:34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젓가락으러 휘젓는건 무슨 의미가 있나요?

from CLIEN+
비인증회원
IP 175.♡.50.56
03-27 2013-03-27 22:01:06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식감이 폭신폭신해집니다. 빨리 익고 골고루 익어요 *
페인프린
IP 60.♡.37.77
03-28 2013-03-28 14:53:10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심야식당 1편 인가에서 나온 방법이죠 ? ^^
재성아빠
IP 175.♡.216.37
03-27 2013-03-27 22:17:53 / 수정일: 2017-04-30 11:00:03
·
휘휘 저으면 스크렘블에그가 되는건 아닌가요? ^^;
김거북
IP 119.♡.73.167
03-27 2013-03-27 22:30:16 / 수정일: 2017-04-30 11:00:03
·
노란게 먹음직스럽네요 ^^
from CLIEN+
삭제 되었습니다.
SIMPLE
IP 14.♡.50.81
03-27 2013-03-27 22:57:32 / 수정일: 2017-04-30 11:00:03
·
팬은 어디껀가요? ㅎ *
자묵
IP 121.♡.111.57
03-28 2013-03-28 01:29:59 / 수정일: 2017-04-30 11:00:03
·
맛있겠네요!!
DARREN
IP 121.♡.177.207
03-28 2013-03-28 02:19:53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이 휘젓는다는 표현이 이해가 잘 안가요 ㅠㅠ
동영상으로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dehet
IP 175.♡.112.73
03-28 2013-03-28 10:55:40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심야식당의 계란말이 만드는 컷입니다 ㅎㅎ
보시면 무슨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팍 가실듯하네요.
제럴드
IP 39.♡.194.4
03-28 2013-03-28 05:07:45 / 수정일: 2017-04-30 11:00:03
·
겉의 색깔 때문에 더 맛있어보여요~
저는 계란 2개 정도면 조금씩 붓고, 말고 반복하지않고 그냥 다 붓고 제일 약한 불에 서서히 굳혀서, 거의 다 익어 윗면만 약간 부들부들할때 말아요.
더 많이 할 때 귀찮아서 그냥 안 말기도ㅎㅎ *
Kithkin
IP 203.♡.149.239
03-28 2013-03-28 08:58:33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저도 팬 문의 드립니다^_^
dehet
IP 175.♡.112.73
03-28 2013-03-28 10:54:57 / 수정일: 2017-04-30 11:00:03
·
계란말이팬 다이소에서 삼천원에 팝니다.
고퀄리티는 아니지만 제법 쓸만해요.ㅋㅋ
슨우피
IP 223.♡.173.173
03-28 2013-03-28 14:43:26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오 맛있겠다~~
from CLIEN+
페인프린
IP 60.♡.37.77
03-28 2013-03-28 14:54:22 / 수정일: 2017-04-30 11:00:03
·
거품기 없으면 젓가락보다는 포크가 효율이 높다고 합니다.
치킨좀비
IP 112.♡.187.132
03-28 2013-03-28 16:56:26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심야식당 계란말이!!
from CLIEN+
삭제 되었습니다.
tulmo
IP 175.♡.227.133
03-28 2013-03-28 20:55:20 / 수정일: 2017-04-30 11:00:03
·
팬은 집더하기에서 팔던건데 어디껀진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일 작은걸 샀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슬량
IP 183.♡.62.191
04-01 2013-04-01 22:55:23 / 수정일: 2017-04-30 11:00:03
·
좋은거 같아서 검색해봤더니 프리볼트가 아니고 110v 전용이란 말이 있네요 ㅜㅜ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