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기타 차량변경에 따른 하이패스 단말기 변경방법.. 16

2
2012-04-16 17:34:01 211.♡.98.34
stirrup

얼마전에 제가 타던 차를 팔고 새차를 뽑았는데요. 전에 타던 차에 하이패스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하이패스는 새차에 옮겨서 달았었죠. 그런데 차를 판지 한달쯤 지났을까 도로공사 모 영업소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제가 판 차량의 새주인께서 하이패스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제가 이전을 해가지 않아서 변경하려고 하니 제 단말기를 가까운 영업소에서 바뀐 차량등록증을 지참해서 단말기 정보를 변경해야 한다구요...

차가 승용에서 대형이나 버스 등 다른 종류로 바뀌지 않는 이상 그냥 단말기만 옮겨달면 당연히(?) 아무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좀 황당하더라구요.. 더구나 가까운 곳에 영업소도 존재하지 않았고 또한 당장 고속도로를 탈 일이 거의 없어서 바꾸지 않으면 어떻게 되냐고 했더니만 미등록 차량이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일단 통행에는 지장이 없지만 이게 누적되면 문제가 생기니 최대한 빨리 변경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사정이 여의치 않아 차일피일 미뤘습니다.

분명히 하이패스를 처음 설치할때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등록을 했던 것 같은데 변경은 인터넷에서는 가능하지 않고 방문으로만 가능하다고 하니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아직도 그런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았나하는 생각에 좀 짜증도 나더라구요..

그후 가끔 일산대교를 건너가는데 여긴 민자유료 도로라 영업소도 없어 변경은 못한채 그냥 건너다녔습니다만 하이패스를 통과할 때마다 제 단말기에서는 정상적으로 통행료를 지불한다는 메세지는 뜨는데 반대로 톨게이트 통과시 안내 메세지는 비정상차량이라며 사이렌이 울리더라구요..

지난 주말 일이 있어서 경부고속도로를 탔는데 영업소를 지나쳤지만 급한 볼일로 시간적 여유가 없어 생각했던 하이패스 변경 등록을 하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톨게이트 통과시 미등록차량이라는 안내와 함께 사이렌이 울렸구요...

오늘 출근해서 생각난김에 집에서 가까운 영업소에라도 방문하려고 평일엔 직장에 메어있어 힘드니 주말이나 야간에도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친절한 직원분께서 차량 소유주가 동일하고 (고속도로 요금제를 적용받는) 차종이 동일하다면 굳이 방문 변경이 아니더라도 콜센터에 전화로 본인인증을 하면 가능하다고 팁을 알려주더라구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 로 전화하셔서 상담원에게 차량 변경에 따른 하이패스 단말기 변경을 신청하시면 몇가지 질문으로 본인인증후 처리가 되서 몇개월간 고민했던 일을 해결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차량 바꾸시고 하이패스 변경을 몰랐던 분들이나 또는 변경을 해야하는데 아직 사정이 여의치 않아 못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stirrup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UlikeO
IP 221.♡.92.83
04-16 2012-04-16 17:40:05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아.. 변경은 또 방문이라니. 요즘이 어느시대인데 안되다뇨.. 신기하네요..
조알로하
IP 118.♡.137.117
04-16 2012-04-16 17:42:29 / 수정일: 2017-04-30 08:16:09
·
간단하게 차량-단말기 가 하나입니다.
카드는 명의 차량관계없이 아무거나 꼽아도 됩니다.
그래서 차를 팔면 단말기는 즉시 전화해지 해놓으면 되고
구입시 다시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은 영업소도 되고 단말기 제조사도 됩니다. 서울통신같은경우 삼성서비스에서 바로됩니다.
TheRog
IP 182.♡.72.251
04-16 2012-04-16 18:03:29 / 수정일: 2017-04-30 08:16:09
·
고생하셨네요....헌데
작년부터 온라인에서도 변경 가능했습니다..--;
https://www.e-hipassplus.co.kr/
레저
IP 211.♡.74.67
04-16 2012-04-16 18:42:17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작년부터 온라인에서도 변경 -- 이거 있으나 마나 입니다. 변경잘 안됩니다. 기기연결 안되고
시스템 완전 빵점 이더군요..
BreakOut114
IP 110.♡.240.140
04-16 2012-04-16 19:06:37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올 2월달에 직원이 방문!!!!!!변경만 된다고 해서 아직도 못하고 있는 1인 입니다.
저도 지금이 어떤때인데 온라인이 안되냐며 직원들에게 한심하다는 표현을 했었죠!!!
알부장
IP 118.♡.229.188
04-16 2012-04-16 20:19:21 / 수정일: 2017-04-30 08:16:09
·
흠..방문변경만 되나요?
전 중고차량 구매후 하이패스 달려고 했더니 ,이전분이 아직 달고 계신걸로 등록되어 있어
원래 차주인 분에게 부탁 했더니 , 3시간만에 팩스로 처리 해주셨던데요,, ( 해지 )
저도 신규 등록 팩스로 처리 했구요,
이전이 안된다면, 해지하고 새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요?
( 2011년 6월경 등록 하였습니다.)
Henrychoi
IP 211.♡.36.231
04-16 2012-04-16 23:45:57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저는 그냥 다닙니다.

그래도 은행에서 꼬박꼬박 돈 빠져 나가던데요....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지들 편하자고 하이패스 설치하고 인건비 줄이고 니도 편할려면 하이패스 사라고 해서 샀더니 이건... 바꾸려면 직접와서 바꿔라...

헐~ 진짜 고생하셨네요.

저는 지들이 손해면 지들이 뭔가 액션을 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그냥 타고 다닙니다. 돈을 안내는 것도 아니니까요.
언제나
IP 203.♡.205.98
04-17 2012-04-17 11:06:00 / 수정일: 2017-04-30 08:16:09
·
고속도로영업소에서 변경하려면 방문해야하지만 (영업소 잘고르셔야 합니다 민자꺼면 처리가 안되더군요, 그리고 영업소는 24시간이니 아무때나 가서 변경하면 됩니다)

그런데 단말기 제조업체에서 변경하면 전화만으로 변경가능합니다
단말기 기계 자체에 기록된 차량정보까지 싹다 변경하려면 방문이 필수이지만, 전산정보만 변경해서 실사용에 문제없이 가능하게 하는데는 전화 한통이면 끝입니다

고민하지마시고 제조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엑토
IP 122.♡.37.12
04-17 2012-04-17 16:20:14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전 반대로 알고있는데요

단말기는 어떤차에 사용하던 상관이 없고 카드가 등록이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차량정보가 단말기에 들어있는게 아니라 카드에 들어있지않나요?

전 고속도로 영업소에서 그렇게 안내를 받고 카드를 변경했는데요
범범따리
IP 61.♡.210.238
04-17 2012-04-17 18:40:23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카드는 상관없고 단말기에 정보가 기록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from ClienPad
dobak3
IP 165.♡.31.141
04-17 2012-04-17 19:30:32 / 수정일: 2017-04-30 08:16:09
·
단말기가 차량에 Fix 입니다. 카드는 운전자가 바뀔때마다 자기카드 꼽고 쓰면 됨..
musicplanet
IP 121.♡.95.33
04-17 2012-04-17 23:06:40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안그래도 이거 예전부터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굳이 단말기를 차량과 매칭하는 이유가 뭘까요?
from ClienPad
곰돌이고고
IP 165.♡.230.251
04-19 2012-04-19 23:37:43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카드는 운전자가 자기 개인 카드를 쓸 수 있고
그러면 차량과 매칭이 안 될수도 있어서

단말기에 차량 번호를 기록합니다.
작가K
IP 180.♡.142.122
04-20 2012-04-20 09:56:33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저도 바꿔야 하는데 귀찮아서 아예 떼 놓고 있습니다.
KG
IP 220.♡.172.2
04-20 2012-04-20 11:47:49 / 수정일: 2017-04-30 08:16:09
·
음... 저는 운이 좋았나보네요...

2월 초에 온라인으로 한방에 변경 완료했는데 말이죠...
밴디트
IP 120.♡.187.222
07-30 2018-07-30 15:57:11
·
www.e-hipassplus.co.kr
1종(승용)에서 6종(경차)로 온라인상에서 변경했습니다. 단말기와 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할 케이블이 필요하더군요
참고들 하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