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생활상식 무좀(발톱포함) 치료 팁 23

24
2022-10-29 00:46:48 수정일 : 2022-10-29 00:52:47 49.♡.104.88
스마터

뽀얗고 예쁘던 제 발이

군대에서 생긴 발톱무좀...

사회생활에서 생긴 발가락 사이의 무좀...

발냄새도 안나던 발에서 고랑내가 심해져 왔습니다.

특히 여름만 되면 습진성 무좀이 더 심해져서 아주 곤혹스러웠습니다.

더군다나 저같은 경우는 간이 안좋아서 장기간 복용해야하는 무좀 복용약으로는 치료를 할 수가 없어서

매년 라미실 정도만 바르고 발톱무좀은 잡지 못하고 포기했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한번 해보자는 심정으로

매달 치료 받아서 지금은 거의 완치에 왔습니다.

이에 고생하시는 무좀 동지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약광고 아니고, 병원광고 아니고, 보험설계사 아닙니다.


준비물 : 실손보험, 돈, 한달에 한번 정도 10분 정도의 치료시간, 

매일 약을 바르거나 먹어야 하는 수고로움.


공통사항

무좀은 시간과 비용의 싸움입니다.

그냥 약국 가서 약 사시면 엄청 비싸고, 전문의약품은 구매를 못합니다.

발톱 무좀의 경우는 1년으로도 치료가 다 안되는 경우 많습니다.

실손보험이 없다면 치료비용이 어마무시하니 꼭 실손보험을 드시구요.

약관에따라 보험 가입하고 바로 보상 안될 수도 있으니 약관에 따라서 면책기간 지나서 가시길 바랍니다.

치료비와 약제비는 분리되서 보상됩니다.

쉽게 말해 병원비 따로, 약국값 따로 자기부담금 각각 5천원 떼고 보상됩니다.


무좀 약을 바른 후에는 기존에 신던 신발, 양말은 모두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돈만 들이고 재발하는 수가 있습니다.



# 일반 무좀

간이 건강하신 분

내복약 복용 + 라미실 같은 테르비나핀염산염 계열의 약을 전체적으로 펴 바르시면 됩니다.

무좀균은 내복약 복용이 가장 빠른 치료입니다.

짧으면 1-2주 정도 복용하시면 됩니다.

실손보험에서 실손 처리 가능합니다.

 5천원 이상이라면 실손보험에 청구하시고 보상 받으시면 됩니다.


간이 안 좋으신 분

라미실 같은 테르비나핀염산염 계열의 약을 전체적으로 펴 바르시면 됩니다.

내복약을 못 먹기 때문에

내복약 복용하는 것보다는 치료기간이 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 기간이 길기 때문에 꼭 진료 받으시고 처방으로 약을 구입하셔야

실손보험에서 보상을 받아 저렴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발톱 무좀

간이 건강하신 분

내복약 복용 + 주블리아


내복약을 복용하면 치료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톱무좀은 라미실 같은 치료제로는 치료가 어렵습니다.

현재 발톱무좀약 시장에서 부동의 1위는 주블리아 입니다. 2위와의 격차 10배입니다.

주블리아 4ml의 경우는 가격이 4-5만원 정도 합니다.

8ml도 나왔다고 하니 큰 것으로 처방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4ml의 경우도 부위가 적으면 한달 쓰긴 하는데 부위가 많으면 2주도 안갑니다.

실손보험에서 실손 처리 가능합니다.


여기서 키포인트!

심한 발톱무좀의 경우는 1년 이상 치료해야 완치가 될 수 있습니다.

엄지 발가락의 경우 발톱이 한번 전체 자라기 까지 6개월정도 걸립니다.

한번 다 자라도 치료가 끝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근데 실손보험 약관에 동일 치료가 10개월 이상 치료일 경우 약이나 치료의 적응성으로 인해서

보험사가 지정한 의사의 조언을 얻어 판정을 하거나 치료를 중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6개월간 기간을 두고 다시 동일 증상에 대해 보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10개월동안 동일한 치료로 보상 받았으면 6개월 쉬고 다시 보상 가능하다는 얘깁니다.

따라서, 오랜 기간 치료를 요할 것 같은 발톱을 가지셨다면 자주 병원가서 약을 쟁여놓으셔야 합니다.


발톱 무좀이 심하신 분은 아래 간이 안좋으신 분들과 마찬가지로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도 받으면 좋습니다.


간이 안 좋으신 분

주블리아 +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


주블리아의 내용은 위와 같구요.

내복약 복용이 어려우신 분, 발톱 무좀이 심하신 분은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좋습니다.

핀포인트 레이저는 발톱에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굉장히... 뜨겁습니다.

치료 받을 때마다 머리가 쭈삣쭈삣 설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역시 실손보상 가능한 치료입니다.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발톱 1개당 3만-4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병원비 10만원대, 주블리아 약제비 5만원 이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두 실손 청구 하시면 됩니다.

역시 위와 같이 10개월 치료하면 6개월 치료 중단 후 다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무좀 치료를 다 하시면

발냄새도 많이 잡으실 수 있습니다.

발냄새 나는 분들은 거의 100% 무좀 있으신 겁니다.

모두 예쁜 발 가지시길 바랍니다. ^^

스마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숲속똥꼬
IP 106.♡.192.35
10-29 2022-10-29 07:12:12
·
감사합니다
별헤메는밤
IP 106.♡.192.143
10-29 2022-10-29 07:12:51
·
고맙습니다
mrcomplain
IP 172.♡.95.46
10-29 2022-10-29 07:58:48
·
제가 조갑백선땨문에 피부과 1년 넘게 다니고
약도 일주일에 한번먹는 타입 일주일내 먹고 삼주 쉬는 타입 복용도 해봤고
광고에 나오는 약도 발라보고 갈아서도 발라봤는데
도통 완벽히 낫질 않더군요..

결국 수술로 완치 했습니다.

…치질수술해서 3-4개월 금주하니 간이 회복되서 싹 사라지더군요…ㅠㅠ

똥꼬수술의 일타이피라고 할까요..
6미리
IP 211.♡.220.186
10-29 2022-10-29 09:10:43
·
재 경우엔 스포라녹스와 로푸록스가 효과가 좋았습니다
간이 안좋아서 먹을 정도는 되지만 부담은 되니 매번 병원 갈때마다 피검사 했었네요
저도 1년 좀 넘게 걸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샤워하고 드라이기로 발 잘 말려주심 나름 도움이 많이 됩니다
ph22jh
IP 220.♡.221.199
10-29 2022-10-29 09:19:03
·
제 경우는 발가락 사이 ㅁㅈ때문에 몇년 전까지 고생했는데요. 한방에 되는 것도 바로 재발하고 연고 바르다 말다 했더니 금방 재발해서 1년 내내 달고 살았어요.
근데 약국에서 ㅁㅈ은 곰팡이라 쉽게 치료가 된다고 하면서 뿌리는 스프레이형 ㅁㅈ약(녹십자 바리토나액, 단종된거 같아요)을 추천받았는데요. 양말 신기 전과 자기 전 편하게 칙칙 뿌리니 첨엔 한 3주 걸렸지만 싹 나았어요..
지금은 가끔씩 가려울 때 자기 전에 뿌려놓으면 괜찮아요. 연고는 귀찮고 불편하더라구요. 한번 바르면 오래 간다는 것도 안되더라구요.
왕대괄장군
IP 223.♡.251.220
10-29 2022-10-29 09:22:15
·
저는 약국약은 안낫고...ㅜ
피부과 약 처방연고로 몇년간 있던
무좀이 금방나았네요...
Luke
IP 175.♡.22.138
10-29 2022-10-29 10:02:57
·
먹는 약이 짱입니다.

저는 신경 안쓰고 있다가, 애 태어나기 전에 고친다고 한 7개월? 정도 약먹고 바르고 했죠.

무좀도 무좀이지만, 약 먹으니 사타구니 건선도 싹 사라졌습니다.
MA징가
IP 1.♡.12.228
10-29 2022-10-29 10:35:45 / 수정일: 2022-10-30 15:50:43
·
단기간 치료로 완치를 원하는 분이라면 먹는 약과 바르는 약에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죠.
대부분은 먹는 약과 바르는 약으로 완치를 하지만 심한 경우라면 역시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
핀포인트는 65도 이상의 높은 온도가 발생하는 치료라 통증이 수반되어 환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루눌라 레이저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이 아닌 빛을 이용하는 방식이라 치료에 따른 통증이 없고, 발견되지 않은 진균까지 사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둘 다 실손 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장비를 갖추고 있는 병원을 이용하시기를..
스마터
IP 49.♡.104.88
10-30 2022-10-30 14:48:41
·
@MA징가님 오~ 루놀라 레이저는 처음 들어보네요.
동네에 기계 있는 병원 찾아봐야 겠습니다.
핀포인트 너무 뜨거워요 ㅜㅜ
ㅅㄹㅅㄹㅇㅇㄴ
IP 221.♡.3.94
10-29 2022-10-29 10:37:09
·
발톱무좀 이거저거 다 해보고 안되시는 분들은 레푸스 가보세요~
지구먼유
IP 180.♡.133.177
10-29 2022-10-29 11:21:49
·
먹는 약 + 주블리아 + 레이저로 3달에 끝냈습니다. 진작할 걸....
코파요
IP 223.♡.11.211
10-29 2022-10-29 12:31:53
·
무좀때문에 약먹고 했는데.. 완치되도 피부에 면역이 생기는게 아니라ㅜ 다시 생기더군요. 걍 심하지 않으니 통풍잘되는 아웃도어 샌들신고 일하네요.
슈크림팡
IP 118.♡.5.240
10-29 2022-10-29 12:47:07
·
일단..피부과 병원도 잘골라야 할거같아보이더라구요..요새 간판만 피부과 써놓고 가보면 피부미용 시술위주로만 하는데도 많더라구용 ㄷㄷ
gijini73
IP 180.♡.238.197
10-29 2022-10-29 21:27:49
·
비싸긴 하지만 저도 주블리아 사용하고 나았습니다.
체크무한
IP 222.♡.135.12
10-30 2022-10-30 11:35:02
·
핀포인트 + 주블리아 치료중입니다. ㅠㅠ
Ibuprofen
IP 58.♡.51.90
10-30 2022-10-30 20:36:50 / 수정일: 2022-10-30 20:37:33
·
5천원 이상이라면 실손보험에 청구하시고.... 보험 계약조건에 따라 다른데, 요즘 대다수 실손보험에 5천원이상 보상은 없을겁니다.
jrps
IP 27.♡.144.71
10-31 2022-10-31 10:59:22
·
@Ibuprofen님 5,000원이면 1세대 같습니다. 요즘은 4세대죠.
라드카
IP 211.♡.39.79
10-30 2022-10-30 21:09:28
·
혹시 발바닥이 딱딱해지는 각질형 무좀이면
네일샵 가서 발 각질 제거 싹 해주심 바르는 약이 잘 들어요
물론 먹는 약이 최고입니다
씨펄
IP 39.♡.28.157
10-31 2022-10-31 12:13:32
·
주블리아도 있고
갈아서 바르는 보험되는약도 있고요
ProroFly
IP 112.♡.184.40
10-31 2022-10-31 22:11:55
·
먹는 약 먹고 미각 1달간 잃었습니다ㅎㅎㅎ
meister
IP 175.♡.120.194
11-01 2022-11-01 23:42:45
·
감사합니다.
Skye3977
IP 49.♡.102.45
11-02 2022-11-02 13:41:15
·
제가 무좀약 먹고 간기능 수치가 올라가서 고생한 케이스 입니다.
약먹기전 피검사 하고 간에 문제 없다고 해서 약을 먹기 시작했었는데
한달만에 황달수치와 뭐 이것저것 수치가 올라가서 약을 중단하고 한 6주 정도 고생한거 같아요
가려움증과 불면증으로 한 10키로 빠지고 고생후
한 2년동안 뽀송한 발과 다시 새롭게 난 발톱을 보며 좋았는데 다시 가려워 지기 시작하네요
이제 약 먹기는 글렀고 이래 살다 뭐 ㅋㅋㅋ
미니멀리즘
IP 49.♡.100.41
11-14 2022-11-14 15:04:13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