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폰은 갤럭시 쓰는데, 아이패드나 맥북 등을 같이 쓰시는 분들 중에 에어팟을 쓰시는 분들은 자동 전환이 안되서 좀 불편하실 텐데요,
몇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다가 써보니 나름 그래도 되기는 하는 방법이 있어서 한 번 공유해 봅니다.
갤럭시로 기종을 찝은 이유는 빅스비 루틴 때문인데요, 빅스비를 이용해서 에어팟을 아이패드와 갤럭시에서 그나마 좀 편하게 써볼 만 한 방법 입니다.
1. 연결 버튼 생성
빅스비 루틴->루틴 추가->언제 실행할까요? 에서 '수동으로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무엇을 할까요?에서 '연결'->블루투스 기기 연결->기기 목록에서 에어팟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걸 생성하면 바탕화면에 에어팟을 바로 연결하는 아이콘이 생기고, 아이패드나 다른 기기에 연결된 에어팟을 이걸 눌러주면 바로 갤럭시 쪽으로 연결 됩니다.
아이패드로 연결하고 싶으실 때는 에어팟 연결을 꺼주면 아이패드로 자동 연결 됩니다.
2. 전화 수신 시 자동 연결
사실 이것 때문에 아이폰으로 넘어갈까 고민했던건데, 이것도 빅스비로 그나마 어느정도 해결이 되긴 합니다.
빅스비 루틴->루틴 추가->언제 실행할까요? 에서 '전화가 올 때' 를 선택합니다. (저는 모든 발신자로 선택했습니다.)
무엇을 할까요?에서 '연결'->블루투스 기기 연결->기기 목록에서 에어팟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패드로 연결된 상태에서도 전화가 올 때 자동으로 에어팟이 갤럭시로 연결 됩니다.
단, 단점이 연결 속도가 빠르진 않아서 통화 연결음이 3번 정도 들리고 나면 에어팟과 갤럭시 연결이 완료됩니다. 느려서 못 쓸 수준은 아닌데 전화를 빨리 받는다 라는 느낌은 없긴하네요.
이렇게 전화를 받으면 아이패드와 연결이 풀려 있는데, 다시 아이패드로 연결하려면 1에서 만든 연결 버튼을 눌러서 에어팟과 갤럭시의 연결을 끊어주면 됩니다.
아이폰을 쓴다면 이런 모든 부분이 간단하게 해결이 되겠지만, 저처럼 사정상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나름대로 밤사이에 만들어 본 방법을 올려봅니다.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