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21+을 사용 해 보면서
너무 뜨거워서 부셔버리고 싶은 걸 꾹 참아가며
메인보드를 두번이나 교체받았으나 그래도 뜨거워서
써 보는 팁입니다...

*요즘 날이 풀리니 인터넷만 하더라도 가볍게 41도를 넘깁니다..

1. 갤럭시 써멀 가디언
비추천 합니다. 쓰로틀링 온도를 -1도 낮출 경우 그만큼 클럭도 같이 낮아지다보니
원하는 성능까지 오히려 계속 CPU 사용량을 올려서
결국 발열이 좀 더 오래 생깁니다.

2. 처리 속도는 꺼 주세요.
네 말 그대로 발열의 원인입니다. 실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잔체적으로 100~ 200점 차이라서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3. 절전모드 켜 주세요.
절전모드 + CPU 성능 70% 제한하면 온도가 그나나 착해집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면 120Hz 가 꺼집니다.
이때 안드로이드 11 사용자 분들은 Setedi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ADB 명령어로 권한을 부여 해 주신다음
(adb shell pm grant by4a.setedit22 android.permission.WRITE_SECURE_SETTINGS)
Secure Table - refresh_rate_mode 1
Global Table - low_power_back_data_off 0
이렇게 값을 변경 해 주시면 120Hz와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켜집니다만
안드로이드 12 사용자분들은 안됩니다.
참고로 refresh_rate_mode 에서 0 60Hz / 1 자동 120Hz / 2 120Hz 고정
이렇게 됩니다.

4. 5G 꺼주세요.
이렇게 해야 온도가 그나마 많이 낮아 집니다...
요약을 하자면 5G 끄고 Cpu 제한 걸고, 120Hz 를 포기하시면 됩니다.

그 결과 갤럭시 S10 수준입니다.
CPU클럭은 낮춰도 120Hz 제한거는건 문제네요.
어이없게도 절전모드 시 120hz 를 끕니다 ...
안드 12에선 편법도 막았어요
원래 절전모드의 목적 자체가 발열감소 보다는 지속시간 증가이니 같이 연결될수밖에요
선택권 주면 좋았을것 같아서요.
은근히 기분 나쁜 뜨거움이더라구요. 사람들이 폰 발열에 민감한게 이해가 됐습니다.
맞아요 특히 이게 40도가 넘어가서 알루미늄 프레임 전체가 뜨거워집니다..ㄷㄷ
저도 21+ 사용하는데 겜은 안하고 서핑 유튜브는 보고
열을 느낄때는 네비사용시만 느끼는 중인 상태라서요
주사율 120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s22도 안갔는데...
전 항시 뜨겁네요 ㅎㅎ
에구 고생이시네요;;
이야기들어보면 s21 뽑기가 좀 있나보네요;;
진짜 이정도 일 줄은 몰랐어요
그렇죠.. 솔직히 이렇게 써야 하나 싶어요
네 안끄면 1~2도 더 높아요
그다지 열이 나는지 잘 모르겠던데요(21기본)
올려주신 팁에.. 밝기를 조금 낮춰보시면 어떨까요
밝기도 낮추어야 겠지요 ㅠㅠ
괜히 20+에서 바꿨어요..
전혀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