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PC/모바일 갤럭시 발열 없이 사용해보기 24

1
2022-02-28 14:23:14 223.♡.72.195
별무리---*


1년간 21+을 사용 해 보면서

너무 뜨거워서 부셔버리고 싶은 걸 꾹 참아가며

메인보드를 두번이나 교체받았으나 그래도 뜨거워서

써 보는 팁입니다...

2022-02-23-09-07-25-828.jpg

*요즘 날이 풀리니 인터넷만 하더라도 가볍게 41도를 넘깁니다..


Screenshot_20220223-092943_Galaxy Store.jpg


1. 갤럭시 써멀 가디언

비추천 합니다. 쓰로틀링 온도를 -1도 낮출 경우 그만큼 클럭도 같이 낮아지다보니

원하는 성능까지 오히려 계속 CPU 사용량을 올려서 

결국 발열이 좀 더 오래 생깁니다.


Screenshot_20220224-154335_Samsung Internet.jpg


2. 처리 속도는 꺼 주세요.

네 말 그대로 발열의 원인입니다. 실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잔체적으로 100~ 200점 차이라서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Screenshot_20220224-154517_Device care.jpg


3. 절전모드 켜 주세요.

절전모드 + CPU 성능 70% 제한하면 온도가 그나나 착해집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면 120Hz 가 꺼집니다.

이때 안드로이드 11 사용자 분들은 Setedi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ADB 명령어로 권한을 부여 해 주신다음

(adb shell pm grant by4a.setedit22 android.permission.WRITE_SECURE_SETTINGS)

Secure Table - refresh_rate_mode 1

Global Table - low_power_back_data_off 0

이렇게 값을 변경 해 주시면 120Hz와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켜집니다만

안드로이드 12 사용자분들은 안됩니다.

참고로 refresh_rate_mode 에서 0 60Hz / 1 자동 120Hz / 2 120Hz 고정

이렇게 됩니다.


Screenshot_20220228-140630_Call settings.jpg


4. 5G 꺼주세요.


이렇게 해야 온도가 그나마 많이 낮아 집니다...

요약을 하자면 5G 끄고 Cpu 제한 걸고, 120Hz 를 포기하시면 됩니다.


Screenshot_20220224-155707_Geekbench 5.jpg


그 결과 갤럭시 S10 수준입니다.

별무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셀빅아이
IP 175.♡.254.99
02-28 2022-02-28 14:27:39
·
이러면 폰을 업글할 이유가 없네요.ㄷ
CPU클럭은 낮춰도 120Hz 제한거는건 문제네요.
별무리---*
IP 223.♡.203.132
02-28 2022-02-28 14:31:23
·
@셀빅아이님

어이없게도 절전모드 시 120hz 를 끕니다 ...
안드 12에선 편법도 막았어요
셀빅아이
IP 175.♡.254.99
02-28 2022-02-28 14:33:31
·
@별무리---*님 하다못해 90Hz라도 해줬어야 할텐데요.
LinkeneitoR
IP 122.♡.86.66
02-28 2022-02-28 16:18:09
·
@셀빅아이님 아이폰도 절전모드는 60Hz일거에요
원래 절전모드의 목적 자체가 발열감소 보다는 지속시간 증가이니 같이 연결될수밖에요
셀빅아이
IP 223.♡.17.17
02-28 2022-02-28 16:52:40
·
@LinkeneitoR님 제가 보기엔 이전엔 옵션으로 선택 가능했었는데 다음 업 때 빠졌다고 해서 더 불만인것 같습니다.
선택권 주면 좋았을것 같아서요.
향기톡톡다우니
IP 121.♡.12.35
02-28 2022-02-28 15:20:23 / 수정일: 2022-02-28 15:25:06
·
폰으로 게임도 잘 안하고 아이폰 사용 중이지만, 가끔 페이스타임 오래하면 뒷 부분이 뜨거워지는데
은근히 기분 나쁜 뜨거움이더라구요. 사람들이 폰 발열에 민감한게 이해가 됐습니다.
별무리---*
IP 223.♡.72.195
02-28 2022-02-28 15:24:39
·
@향기톡톡다우니님

맞아요 특히 이게 40도가 넘어가서 알루미늄 프레임 전체가 뜨거워집니다..ㄷㄷ
호호맨
IP 121.♡.126.210
02-28 2022-02-28 17:29:53 / 수정일: 2022-02-28 17:30:41
·
혹시 어느때 열이 나시나요?
저도 21+ 사용하는데 겜은 안하고 서핑 유튜브는 보고
열을 느낄때는 네비사용시만 느끼는 중인 상태라서요
주사율 120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s22도 안갔는데...
별무리---*
IP 222.♡.147.252
02-28 2022-02-28 17:44:22
·
@호호맨님

전 항시 뜨겁네요 ㅎㅎ
호호맨
IP 121.♡.126.210
02-28 2022-02-28 17:49:30 / 수정일: 2022-02-28 17:49:42
·
@별무리---*님
에구 고생이시네요;;
이야기들어보면 s21 뽑기가 좀 있나보네요;;
goldrich
IP 121.♡.160.70
02-28 2022-02-28 18:02:09
·
저는 다행히 S20플러스 발열이 적네요. 삼성 엑시노스 들어간건 구매안하기로....
별무리---*
IP 222.♡.147.252
02-28 2022-02-28 21:17:46
·
@goldrich님

진짜 이정도 일 줄은 몰랐어요
오라질
IP 112.♡.56.53
02-28 2022-02-28 19:40:17
·
휴대폰 발열은 디스플레이가 얼추 50% 먹습니다. CPU GPU RAM 사용이 나머지 40% 정도되고 그외는 5G/WIFI 쪽입니다. 화면을 어둡게 하시면 훨씬 나을거예요. 근데 괴롭죠 ㅠ
별무리---*
IP 222.♡.147.252
02-28 2022-02-28 21:18:01
·
@오라질님

그렇죠.. 솔직히 이렇게 써야 하나 싶어요
꼬순내
IP 58.♡.107.32
02-28 2022-02-28 20:29:39
·
처리속도는 높은이 꺼진건가요?
별무리---*
IP 222.♡.147.252
02-28 2022-02-28 21:18:19
·
@꼬순내님

네 안끄면 1~2도 더 높아요
커레히
IP 183.♡.43.246
02-28 2022-02-28 23:41:22 / 수정일: 2022-02-28 23:41:41
·
41도라니... 겨울인데 이정도신가요 ㄷㄷ
그다지 열이 나는지 잘 모르겠던데요(21기본)

올려주신 팁에.. 밝기를 조금 낮춰보시면 어떨까요
별무리---*
IP 180.♡.52.57
02-28 2022-02-28 23:52:28
·
@커레히님

밝기도 낮추어야 겠지요 ㅠㅠ
30대가장
IP 118.♡.90.149
03-01 2022-03-01 06:55:12
·
21시리즈가 문제가많네요.. 전20울트라인데 잘쓰고있어요
별무리---*
IP 180.♡.52.57
03-01 2022-03-01 23:02:37
·
@30대가장님

괜히 20+에서 바꿨어요..
빈트리
IP 116.♡.6.45
03-01 2022-03-01 22:47:23
·
혹시 충전기 꽂고 사용하시나요
별무리---*
IP 180.♡.52.57
03-01 2022-03-01 23:02:47
·
@빈트리님

전혀요 ㅠㅠ
seyon
IP 116.♡.57.173
03-02 2022-03-02 01:36:58
·
저도 초반엔 좀 뜨거웠는데 패치이후로 쓸만해졌습니다. 4g요금제로 바꾼것도 한몫한것 같네요. 스트레스를 왜 유저가 받아야 하는지..
iohc
IP 1.♡.173.125
03-03 2022-03-03 09:57:34
·
경험상 "LTE우선모드"만 설정해놔도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