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PC/모바일 휴대폰 무선 충전기 찌르르르 코일 와인 소리 줄이기 24

3
2021-12-27 19:53:40 211.♡.79.13
핫산V4

20210405_120919.jpg

20210410_144149.jpg

20211220_034352.jpg

특히! 고속 무선 충전기들을 쓰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찌르르르르르르르르 치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를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


미칩니다 아주....


그런데!(대충 서프라이즈 짤)


왜 생기는걸까요??


그건 바로~~~~


전원부에 있는 코일이 떨리면서 생기는 겁니당~

왜 저걸 못잡냐??면 잡을수 있어요

제조사들이 돈벌려고 소비자의 불펀함을 씹어넘기고 

돈 아끼려고 그러는거지....



그럼 어찌 잡냐???


정말 간단합니다







배따서


전원 코일 실리콘 떡칠


원복




이 얼마나 간단합니까


간혹 글픽카드 같은곳에 달려있믄 전원부 코일은

순접을 바르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대충 절반 이상 조용해집니다


코일은... 주로 네모난 모양입니다


모르겠으면 그냥 내부에 싹 때려박고 닫아버리십쇼


Pax Romana라고 아시나요?

로마의 평화...


즉 내 눈에만 안보이면 장땡인겁니다


감사하빈다


반박시 님의 말이 맞습니다

저보다 더 잘 아시겠죠 뭐....



저 나름 KNIGHT 입니다

자동차 정비(산업ㅌㅌ)기사


막짤은 저희집 고양이 입니다


귀여워서 끼워팔기로 올려봅니다

핫산V4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99.9% 뻘글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프리댄서
IP 121.♡.252.19
12-27 2021-12-27 20:06:32
·
이런 소리 말씀이신거죠?
근데 요즘 충전기들에서는 별로 들어보지 못한것 같긴 합니다.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0:08:37
·
@프리댄서님 네! 맞습니다
그럼 다행입니다!
그런데...저는 지금까지 구매한 모든 충전기가 저 소리가 납니다.ㅠㅜ

샘쑹 스탠드 고속충전부터
클량인들 같은 쌤쑹 솔로 무충등등
거의 모든 제품에서 들립니다
mjlee
IP 112.♡.16.205
12-27 2021-12-27 20:34:20
·
저는 걍 막충전기랑 삼성꺼 쓰는데 저런 소리는 안나서..ㅠ0ㅠ
사람의 민감도 차이 아니면 집에 들어오는 전력의 문제일까요?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0:39:03
·
@mjlee님 민감도 70% 뽑기 30% 일겁니다...ㅎㅎ



참고로 저는 원자력 발전과 화력발전을 씁니다(?)
kita
IP 119.♡.237.81
12-27 2021-12-27 21:43:19
·
막짤이 제일 유용합니다(?)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2:06:37
·
@kita님 그럼요 그럼!!!
부산아재
IP 49.♡.155.139
12-27 2021-12-27 21:53:50 / 수정일: 2021-12-27 21:56:36
·
귀뚜라미?소리 저도 이것 때문에 샘숑에가서 교환도 받았는데요
저는 안에 도는 팬에서 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네요
차에 있는것도 똑같이 틱틱틱틱............나는데 한번 도전 해봐야겠네요
은근 신경쓰이는 소리더라구요 분해가 될지 모르겠네요;;;
지금 보니 나사가 아예 없네요;;;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2:06:21
·
@부산아재님 밑에 고무 뜯어내면 나사 보입니당
고거 뜯고 네모난 코일에

적당한(?) 실리콘, 순접 발라주면 됩니다


저는 딱마침 집에 남는


실외용 방수 실리콘을....(?)
별무리---*
IP 180.♡.52.57
12-27 2021-12-27 22:29:22 / 수정일: 2021-12-27 22:29:33
·
@부산아재님

엇 저도 이거 하얀색 소리가 나는데..!!!

해봐야겠어요

아 본문도 같은 기종이네요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2:45:49
·
@별무리---*님 추가적인 정보는....
그래픽카드 코일와인
이라고 검색하시면 동일한 증상을 볼수 있을겁니다
엑박 같은 경우는 이렇게
처음부터 전원부 코일에 실리콘 처리를 해서 나오기도 하구요
부산아재
IP 211.♡.190.128
12-28 2021-12-28 02:25:40
·
@핫산V4님 감사합니다 게시글 자세히 보니 저랑 같은 모델이군요..도전해보겠습니다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2-28 2021-12-28 08:43:02
·
@핫산V4님 역시 하드웨어 명가 답네요. 소음과 발열 모두 잡은 엑스박스죠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2:54:28 / 수정일: 2021-12-27 23:59:08
·
아 코일이 아니라 인덕터 입니다

추가적으로.....
돈 트라이 디스 엣 홈....이 아니라
하다가 문제 생겨도 저는 책임 못집니다..ㅌㅌ
희라
IP 79.♡.55.50
12-27 2021-12-27 23:33:09
·
아 저거때문에 소리가 나는거였군요!
근데 어떻게 뜯을지가 문제네요..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12-27 2021-12-27 23:52:41
·
열이발생하는부위는 아닌가여? 괜찮나여?
핫산V4
IP 211.♡.79.13
12-27 2021-12-27 23:56:17
·
@술취한몽실이님 걱정되심 순접만 살짝 발라줘도 됩니다

300w씩 먹는 글픽카드에도 하는 분들이 있는데 별 문제없는걸 보면...(물론 작업하다 문제생기면.....)괜찮을듯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핫산V4
IP 39.♡.230.59
12-28 2021-12-28 09:46:00
·
@그로구님 처음부터 떡칠 처리가 되어서 나오는 제품들도 있더군요
물론 처리하는 실리콘의 종류가 다르겠지만요

물론 저도 알못이라 장담은 못합니다
잘알 님들이 정확히 설명해주심 좋을탠데요..
clienyo
IP 175.♡.18.12
12-28 2021-12-28 11:47:19
·
@그로구님 인덕터는 전선 뭉치(절연된 구리선을 빙빙 감아놓은 구조)이기 때문에 생각하시는 것처럼 전선 발열이 냉각되지 못하게 됩니다만, 구리선이기 때문에 불이 나거나 폭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만의 하나 누적된 열이 구리선의 절연물을 녹이거나 손상시킬 정도가 되면 인덕터의 값이 변하여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없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 인덕터 불량은 전력 품질을 저하시킵니다. 품질이 저하된 전력을 공급받는 부품도 덩달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떡칠되어서 나오는 경우는 글쓴분이 올리신 사진의 smd타입 인덕터 보다는 dip타입 인덕터인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발열이 우려되는 부품인데도 실리콘을 발라야한다면 열전도율이 높은 실리콘을 사용해서 발열로 인한 부작용을 대비합니다. 정답은 없는데,,,그냥 이정도 배경 설명드립니다...
핫산V4
IP 211.♡.79.13
12-28 2021-12-28 20:31:00
·
@clienyo님 고마워요 고급 설명맨!!!

즉... 선택은...알아성ㅆ...
절자제
IP 14.♡.93.137
12-28 2021-12-28 06:58:59
·
공진이라 옆에 캡도 같이 떨어요
뷍뷍
IP 58.♡.174.187
12-28 2021-12-28 08:56:44
·
저렴이들이 소리가 많이 나드라구요. 바이퍼럭스꺼 3개 있는데 모두 소리나는 ㅋㅋㅋ 맥세이프는 안나든데…
핫산V4
IP 39.♡.230.59
12-28 2021-12-28 09:45:14
·
@뷍뷍님 저는 거의 모든 충전기에서 들려요..ㅋㅋ
횽님이 쓰는 맥세이프도, 제가 쓰는 샘숭 무선 3종세트도....
친구가 쓰는 싸오미도..


갑자기 쓸대없는 짤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뷍뷍
IP 58.♡.174.187
12-29 2021-12-29 03:18:34
·
@핫산V4님 민감하신가보네요. 저도 여러개 써봤는데 제가 사용해본거중에는 맥세이프만 안들리든데… 스피커 화노에 가려서 안들리는건가… 바이퍼럭스꺼는 편차없이 너무 심하게 나서 ㅠㅠ
싸이클라이더
IP 106.♡.64.118
01-22 2022-01-22 11:19:02 / 수정일: 2022-01-23 09:29:16
·
발열이 되는곳은 아닐까요? 자칫 과열로 인한 화재 가능성은 없을지 모르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