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고속 무선 충전기들을 쓰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찌르르르르르르르르 치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를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
미칩니다 아주....
그런데!(대충 서프라이즈 짤)
왜 생기는걸까요??
그건 바로~~~~
전원부에 있는 코일이 떨리면서 생기는 겁니당~
왜 저걸 못잡냐??면 잡을수 있어요
제조사들이 돈벌려고 소비자의 불펀함을 씹어넘기고
돈 아끼려고 그러는거지....
그럼 어찌 잡냐???
정말 간단합니다
배따서
전원 코일 실리콘 떡칠
원복
이 얼마나 간단합니까
간혹 글픽카드 같은곳에 달려있믄 전원부 코일은
순접을 바르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대충 절반 이상 조용해집니다
코일은... 주로 네모난 모양입니다
모르겠으면 그냥 내부에 싹 때려박고 닫아버리십쇼
Pax Romana라고 아시나요?
로마의 평화...
즉 내 눈에만 안보이면 장땡인겁니다
감사하빈다
반박시 님의 말이 맞습니다
저보다 더 잘 아시겠죠 뭐....
저 나름 KNIGHT 입니다
자동차 정비(산업ㅌㅌ)기사
막짤은 저희집 고양이 입니다
귀여워서 끼워팔기로 올려봅니다
근데 요즘 충전기들에서는 별로 들어보지 못한것 같긴 합니다.
그럼 다행입니다!
그런데...저는 지금까지 구매한 모든 충전기가 저 소리가 납니다.ㅠㅜ
샘쑹 스탠드 고속충전부터
클량인들 같은 쌤쑹 솔로 무충등등
거의 모든 제품에서 들립니다
사람의 민감도 차이 아니면 집에 들어오는 전력의 문제일까요?
참고로 저는 원자력 발전과 화력발전을 씁니다(?)
저는 안에 도는 팬에서 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네요
차에 있는것도 똑같이 틱틱틱틱............나는데 한번 도전 해봐야겠네요
은근 신경쓰이는 소리더라구요 분해가 될지 모르겠네요;;;
지금 보니 나사가 아예 없네요;;;
고거 뜯고 네모난 코일에
적당한(?) 실리콘, 순접 발라주면 됩니다
저는 딱마침 집에 남는
실외용 방수 실리콘을....(?)
엇 저도 이거 하얀색 소리가 나는데..!!!
해봐야겠어요
아 본문도 같은 기종이네요
그래픽카드 코일와인
이라고 검색하시면 동일한 증상을 볼수 있을겁니다
엑박 같은 경우는 이렇게
처음부터 전원부 코일에 실리콘 처리를 해서 나오기도 하구요
추가적으로.....
돈 트라이 디스 엣 홈....이 아니라
하다가 문제 생겨도 저는 책임 못집니다..ㅌㅌ
근데 어떻게 뜯을지가 문제네요..
300w씩 먹는 글픽카드에도 하는 분들이 있는데 별 문제없는걸 보면...(물론 작업하다 문제생기면.....)괜찮을듯 합니다
물론 처리하는 실리콘의 종류가 다르겠지만요
물론 저도 알못이라 장담은 못합니다
잘알 님들이 정확히 설명해주심 좋을탠데요..
처음부터 떡칠되어서 나오는 경우는 글쓴분이 올리신 사진의 smd타입 인덕터 보다는 dip타입 인덕터인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발열이 우려되는 부품인데도 실리콘을 발라야한다면 열전도율이 높은 실리콘을 사용해서 발열로 인한 부작용을 대비합니다. 정답은 없는데,,,그냥 이정도 배경 설명드립니다...
즉... 선택은...알아성ㅆ...
횽님이 쓰는 맥세이프도, 제가 쓰는 샘숭 무선 3종세트도....
친구가 쓰는 싸오미도..
갑자기 쓸대없는 짤 생각나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