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갤럭시와 아이폰을 동시에 쓰다보면
갤럭시는 항상 화질 열화를 시켜 설정 되는 것이 신경이 쓰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원본 화질로 설정하는데,
갤럭시는 80 정도로 화질 열화를 시켜 저장 하는 느낌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hirobakama.wallpaper
Image 2 Wallpaper 라는 어플을 다운 받고,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 처럼 이미지의 품질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특히 ONE UI 기본런처 뿐만 아니라 노바런처에서도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어 설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노바런처는 갤러리에서 바로 적용 할 때만 그렇습니다.)

100% 확대한 이미지입니다.
반면 어플을 사용 할 경우 원본을 그대로 저장 하기 때문에
원본 화질 그대로라서 매우 좋은 품질을 보여 줍니다.
갤럭시는 이상하게 해당 옵션을 제거하는 방법이 없으며,
어플을 사용해서 적용 해 주셔야 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고화질로 설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그러게요..
네 맞습니다. 해당 방법은 갤러리에서 바로 적용 할 때나
ONE UI 런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서요 ㅎ
노바런처도 갤러리에서 바로 적용하면 열화가 발생하더라구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