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취미/음식 레이싱 겜 팁: 레이싱 휠 + 사무용 의자 + 오토락 바퀴 + VR 23

4
2021-04-21 20:00:39 수정일 : 2021-04-21 22:47:54 119.♡.80.189
Redkite

레이싱겜에서 휠은 필수입니다만, 시트까지 모두 사기에는 여러모로 좀 부담이 됩니다.


1) 사무용 의자 + 오토락 바퀴 교체

전용 시트가 없을경우 가장 아쉬운게 브레이킹 하면 의자가 밀리는 것인데요

의자 바퀴에 끼우는 잠금장치도 있긴 하지만, 안쓸때 어디 두기 보기 싫고, 그거 끼우기도 살짝 귀찮고.. 뭐 더 좋은거 없을까 하다가

찾은것이 앉으면 바퀴가 잠기는 오토락 바퀴로 교체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물론 앉지 않으면 바퀴가 잘 굴러가기 때문에 의자 이동성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오토락 바퀴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아래 사진처럼 생겨서, 체중이 가해지면 잠기게 되는 구조입니다. 바퀴 5개가 모두 잠기기 때문에 꽤 견고하게 바닥에 고정 됩니다.


20210421_191735.jpg


2) 추가로 VR

레이싱 할때마다 모니터 앞으로 레이싱 휠을 이동 또는 장착하는게 귀찮으시죠?

VR을 쓰면 레이싱휠은 언제나 저자리에 두고 의자를 레이싱 휠 앞으로 간단히 밀어 이동하면 됩니다. 

바퀴가 달려 있으니 그냥 죽 밀어서 이동 시키면 됩니다. 앉으면 그자리에 의자가 오토락으로 고정 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VR 덕분에 가능한 장점입니다.

이 상태에서 앉으면 의자 바퀴 5개가 잠겨서 페달을 어지간히 눌러도 뒤로 밀리지 않습니다.

20210421_191633.jpg


네, 맞습니다. 위에 팁 모두 최소한 휠과 페달은 어딘가에 잘 고정되어 긴 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사진에 보이는 휠스탠드를 사용합니다.  

그래도, 시트까지 딸린것 사는것 보다는 몇몇 부분에서 장점이 분명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Redkit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스구리
IP 218.♡.13.97
04-21 2021-04-21 20:04:59
·
앗 저랑 같은 휠, 스탠드, vr!!!
오토락 바퀴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팁 감사합니다
BAZAMA
IP 39.♡.25.31
04-21 2021-04-21 20:49:00 / 수정일: 2021-04-21 20:52:30
·
전용 레이싱 게임 거치대가 부담스러운 경우 참고하실수 있습니다.
저도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샤라란라
IP 1.♡.90.122
04-21 2021-04-21 20:50:58
·
레이싱 게임은 안 하지만 바퀴 오토락은 좋은 아이디어 이네요.

맨날 의자 밀려서.. 점점 자세가 쳐져 힘들었는데, 바퀴만 바꿔도 안밀림+이동가능은 좋네요
cku2k2994
IP 218.♡.189.246
04-21 2021-04-21 21:15:12
·
레이싱 겜용으로는 어떤 vr을 사용중이신가요?? 요즘 인기있는 오큘러스 퀘스트2정도면 충분한가요?
Redkite
IP 119.♡.80.189
04-21 2021-04-21 21:31:20 / 수정일: 2021-04-21 22:33:13
·
@cku2k2994님 오큘퀘 2 맞습니다. 그걸로도 저는 만족합니다. 버데탑으로 무선 플레이 하니 세상 편하고 현실감 좋습니다.
케헤헥
IP 174.♡.80.242
04-21 2021-04-21 22:47:31
·
@cku2k2994님 멀미나요… dirt를 vr 로 플레이 해봤는데 엄청 심하더군요. ^^;
삭제 되었습니다.
Redkite
IP 119.♡.80.189
04-21 2021-04-21 22:44:28
·
@누님 저도 의자가 불만입니다. 걍 T50으로 바꿔버릴까 맨날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사과과수원
IP 175.♡.155.89
04-21 2021-04-21 23:35:47
·
@탱퉁이님 시디즈는 비추드립니다.. 이번에 as받다가 속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Redkite
IP 119.♡.80.189
04-22 2021-04-22 00:23:38
·
@누님 어디가 망가지셨나요?
세설
IP 112.♡.168.214
04-21 2021-04-21 21:58:44
·
이거와 별개로 사무실 아니면
집에서는 오히려 바퀴 안달린 사무용의자가 더 편하더군요 ㅎㅎ
M.I.CX
IP 125.♡.130.216
04-21 2021-04-21 22:30:06
·
안녕하세요 좋은 내용 잘 보았습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휠 스탠드 정보 좀 알수 있을까요?!
Redkite
IP 119.♡.80.189
04-21 2021-04-21 22:32:26
·
@M.I.CX님 휠스탠드 프로 라는 제품입니다. 지*기* 에서 판매합니다. 이거 말고도 유사한 스탠드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M.I.CX
IP 125.♡.130.216
04-21 2021-04-21 23:05:12
·
@탱퉁이님 ^~^ 고맙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쫘범
IP 210.♡.145.191
04-21 2021-04-21 22:36:46
·
매장에서 psvr 로 그란투리스모 해보고 급멀미나서 한참 고생했는데 멀미 안나는 비법이 있을까요?
Redkite
IP 119.♡.80.189
04-21 2021-04-21 22:43:21 / 수정일: 2021-04-21 22:43:57
·
@쭈아밤님 그게, 이상하게도, 멀미가 전 없습니다^^ 어디 박아서 전후진 반복해서 뺄때 빼고 앞으로 전진만 하는 경우 어떤 커브에서도 멀미가 없어요^^ 플라이트 시뮬로 멀미가 그리 많이 느껴지지 않아요. 우와 짜릿하네 하는 느낌만... ㅎㅎ
쫘범
IP 210.♡.145.191
04-21 2021-04-21 23:21:29
·
@탱퉁이님 psvr 그란 체험시 풀브레이킹 후 코너 진입하는데 진심 쓰러질뻔했습니다 ㅎ
farsky
IP 222.♡.237.183
04-21 2021-04-21 22:46:01 / 수정일: 2021-04-21 22:46:15
·
전 접이식 플레이시트까지 장만했는데 2060로 레이싱게임 돌릴려고 하니 성능이 너무 딸려서 vr로는 비트 세이버만 하고 있네요 ㅎㅎㅎ
쫘범
IP 210.♡.145.191
04-21 2021-04-21 23:20:32
·
@farsky님 헉 2060도 버겁군요 1060이라 포기해야 하나 ㅠ
Redkite
IP 119.♡.80.189
04-21 2021-04-21 23:24:50
·
@farsky님 1080으로 쾌적하게 했습니다. 2060이면 할만하지 않나요?
세드나
IP 211.♡.178.217
04-21 2021-04-21 23:47:11 / 수정일: 2021-04-21 23:47:50
·
@쭈아밤님 3080으로 유로트럭 VR 쾌적합니다... 그런데 핸들이 없어서 키보드로 합니다.
T150+휠스탠드프로를 판지 꽤 되어서...
삭제 되었습니다.
세드나
IP 39.♡.28.25
04-22 2021-04-22 18:58:44
·
@볼빵님 한번 해보겠습니다
farsky
IP 180.♡.19.62
04-23 2021-04-23 07:27:39
·
@탱퉁이님 유로트럭 기준으로 최하옵으로 돌아가더라구요 ㅠ 그래픽이 너무 90년대 오락실 게임 같아서 포기했어요...
ezkiller
IP 218.♡.234.253
04-21 2021-04-21 22:46:28 / 수정일: 2021-04-21 22:46:37
·
아.. 생각해보니
오큘퀘+거치대 하면
접었다 폈다할 필요가 없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