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아이폰을 사용하다 삼성페이와 삼성패스 때문에 갤럭시 폰으로 넘어왔습니다.
갤럭시 노트도 잠깐 써 봤는데 너무 무거워서 현재는 A51이라는 보급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 안 되는 것 빼고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의 하단을 고정해 놓고 사용하다 인터넷을 좀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네비게이션바를 화면제스쳐로 바꾸니 휴대폰 화면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설정방법: 설정-디스플레이-내비게션 바-화면제스처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문제는 삼성페이 호출인데, 꺼진 화면에서만 삼성페이를 호출하니까 사용할 만 합니다.
삼성페이 사용할 때 혹시 화면이 켜 있으면 전원버튼 눌러 끄고, 예전처렴 아래부분 스와이프 하면 삼성페이 됩니다.
설정방법: 삼성페이실행-설정-빠른실행-꺼진 화면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리고 열려있는 앱을 보는 것은, 아무 앱이나 실행된 상태에서 화면 하단 중앙을 스와이프 해서 화면 중앙까지 올리면 됩니다.
(마지막 사진처럼 아무 앱 실행 없이 그냥 바탕화면 상태에서 하면 안 됩니다)
화면이 조금 넓어지니 인터넷 할 때 좋고 새로 폰을 산 기분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 색 박스 부분만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아예 스와이프 제스쳐로 사용중입니다. ㅎㅎ
처음엔 매우 헷갈리고 어색하고 불편했는데
지금은 적응되서 괜찮습니다.
지금은 키보드도 숫자키, 보조문자 등도 다 안보이기 해서 키보드도 4단만 쓰고있습니다. ㅎ
삼성페이 사용할 때 혹시 화면이 켜 있으면 전원버튼 눌러 끄고, 예전처렴 아래부분 스와이프 하면 삼성페이 됩니다.
설정방법: 삼성페이실행-설정-빠른실행-꺼진 화면
저도 삼성페이 꺼진화면만 해놓고 1년넘게 불편함 없이 잘 썼습니다
저는 빅스비 버튼에 할당하니 딱 좋았습니다
모든화면에서 삼성페이 제스처는 꺼버렸어요
어시스턴트 화면이 뜬 뒤에, 계속 화면을 가리고 있을때
이전화면 자동으로 되돌아 가는 법은 없을까요?
운전중에 네비 켜놓고, 오케이구글 후/화면잏가려저서 꼭 손으로 뒤로가기 제스쳐를 써야해서 번거롭네요 ㅠ/전에는 명령 끝나면 자동으로 검은화면잏사라졌었ㄴ느데...ㅠ
덕분에 ios->안드 넘어갔을때 생각보다 빨리 적응했습니다
반대 경우 적응도 쉽구요
측면에서 모든걸 다 할 수 있도록 세팅해두면, 손가락을 화면 하단부로 내릴 필요조차 없어서 한손 사용 최적화입니다.
안드 기본 제스처는 그냥 맛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