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기타 전자기기 갤럭시 휴대폰 화면 넓게 사용하기: 화면제스처 29

3
2021-03-03 22:42:41 수정일 : 2021-03-03 22:52:16 150.♡.242.55
WEST

한동안 아이폰을 사용하다 삼성페이와 삼성패스 때문에 갤럭시 폰으로 넘어왔습니다.

갤럭시 노트도 잠깐 써 봤는데 너무 무거워서 현재는 A51이라는 보급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 안 되는 것 빼고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의 하단을 고정해 놓고 사용하다 인터넷을 좀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네비게이션바를 화면제스쳐로 바꾸니 휴대폰 화면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설정방법:  설정-디스플레이-내비게션 바-화면제스처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문제는 삼성페이 호출인데, 꺼진 화면에서만 삼성페이를 호출하니까 사용할 만 합니다.

삼성페이 사용할 때 혹시 화면이 켜 있으면 전원버튼 눌러 끄고, 예전처렴 아래부분 스와이프 하면 삼성페이 됩니다.

설정방법: 삼성페이실행-설정-빠른실행-꺼진 화면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리고 열려있는 앱을 보는 것은, 아무 앱이나 실행된 상태에서 화면 하단 중앙을 스와이프 해서 화면 중앙까지 올리면 됩니다.
(마지막 사진처럼 아무 앱 실행 없이 그냥 바탕화면 상태에서 하면 안 됩니다)


화면이 조금 넓어지니 인터넷 할 때 좋고 새로 폰을 산 기분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 색 박스 부분만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WES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DreamGate
IP 14.♡.161.185
03-03 2021-03-03 23:04:59 / 수정일: 2021-03-03 23:09:49
·
저는 화면 제스처 조차 싫어서
아예 스와이프 제스쳐로 사용중입니다. ㅎㅎ

처음엔 매우 헷갈리고 어색하고 불편했는데
지금은 적응되서 괜찮습니다.

지금은 키보드도 숫자키, 보조문자 등도 다 안보이기 해서 키보드도 4단만 쓰고있습니다. ㅎ
lux
IP 211.♡.147.185
03-03 2021-03-03 23:13:38
·
@DreamGate님 안드로이드 버전 차이인데 스와이프에 비해 화면 제스쳐는 어색해요 s10부터 스와이프 가능일겁니다
Chuly
IP 119.♡.198.137
03-03 2021-03-03 23:12:12
·
삼성패이와 재스처가 중복되서 불편하던데 괜찮으신가요?
lux
IP 211.♡.147.185
03-03 2021-03-03 23:15:07
·
@Chuly님 스와이프부터는 안 불편 화면 제스쳐는 불편합니다
WEST
IP 220.♡.208.250
03-04 2021-03-04 00:34:25
·
@Chuly님 꺼진 화면에서만 삼성페이를 호출하니까 사용할 만 합니다.

삼성페이 사용할 때 혹시 화면이 켜 있으면 전원버튼 눌러 끄고, 예전처렴 아래부분 스와이프 하면 삼성페이 됩니다.

설정방법: 삼성페이실행-설정-빠른실행-꺼진 화면
가닼
IP 211.♡.116.127
03-04 2021-03-04 00:54:14
·
@Chuly님
저도 삼성페이 꺼진화면만 해놓고 1년넘게 불편함 없이 잘 썼습니다
방9동9
IP 115.♡.115.171
03-04 2021-03-04 08:40:47
·
@가닼님 저도 딱 이렇게 씁니다.ㅎ
돈암동꾸러기
IP 211.♡.6.136
03-06 2021-03-06 21:12:56
·
@Chuly님
저는 빅스비 버튼에 할당하니 딱 좋았습니다
모든화면에서 삼성페이 제스처는 꺼버렸어요
쿠우의절규
IP 175.♡.239.17
03-04 2021-03-04 00:44:36
·
_ _ _ 줄 세 개도 없애고 싶으시면 제스쳐 힌트 해제하면 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순간수집가
IP 175.♡.236.222
03-04 2021-03-04 01:39:14
·
혹시 오케이구글 실행 후
어시스턴트 화면이 뜬 뒤에, 계속 화면을 가리고 있을때
이전화면 자동으로 되돌아 가는 법은 없을까요?

운전중에 네비 켜놓고, 오케이구글 후/화면잏가려저서 꼭 손으로 뒤로가기 제스쳐를 써야해서 번거롭네요 ㅠ/전에는 명령 끝나면 자동으로 검은화면잏사라졌었ㄴ느데...ㅠ
WEST
IP 150.♡.242.55
03-04 2021-03-04 10:18:29
·
@순간수집가님 (집에 스피커 빼고는) 음성인식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상황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보통 앱들은 화면 중앙 오른쪽 부분을 왼쪽(즉 중앙으로) 스와이프 하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동문서답일 수도 있지만 혹시나 해서 답글 남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EST
IP 150.♡.242.55
03-04 2021-03-04 10:18:55
·
@delonse님 굿락은 설치했는데, 원핸드오퍼레이션을 시도도 안 해봤네요. 정보 고맙습니다.
CanTaTa
IP 117.♡.17.122
03-04 2021-03-04 09:04:47
·
저도 스와이프제스쳐+원핸드오퍼레이션 쓰는데 좋습니다~ 화면도 넓게 쓰구요
덕분에 ios->안드 넘어갔을때 생각보다 빨리 적응했습니다
반대 경우 적응도 쉽구요
WEST
IP 150.♡.242.55
03-04 2021-03-04 10:19:57
·
@CanTaTa님 넵... 아이폰/아이패드 홈버튼 없앤 뒤부터 스와이프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안드로이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Polarist
IP 39.♡.48.39
03-04 2021-03-04 14:11:46
·
스와이프 제스쳐덕에 안드에서 ios로 아주 쉽게 적응 했...
WEST
IP 150.♡.242.55
03-04 2021-03-04 15:36:36
·
@Polarist님 저는 반대로 적응했습니다.
Myayu
IP 112.♡.32.181
03-04 2021-03-04 14:55:11
·
원핸드오퍼레이션 써보세요.
측면에서 모든걸 다 할 수 있도록 세팅해두면, 손가락을 화면 하단부로 내릴 필요조차 없어서 한손 사용 최적화입니다.
WEST
IP 150.♡.242.55
03-04 2021-03-04 15:36:25
·
@Myayu님 굿락은 다 설치했는데, 오늘 당장 써봐야겠네요.
궁둥이
IP 210.♡.43.130
03-05 2021-03-05 16:01:31
·
감사합니다 ^^
맑은도화지
IP 176.♡.91.102
03-06 2021-03-06 17:26:47 / 수정일: 2021-03-06 17:27:23
·
원핸드 오퍼레이션 이거슨 정말 신의 한수 입니다. 정말 편해요 엄지손가락 통증이 사라집니다. 구글에서도 이제 원유아이를 많이 참조하는것 같아요... 굿굿
WEST
IP 117.♡.14.215
03-09 2021-03-09 17:36:01
·
@카본그램님 덕분에 지금 잘 쓰고 있습니다.
소네트.N
IP 121.♡.227.126
03-09 2021-03-09 17:31:37
·
갤럭시 한정 굿락 - 원핸드오퍼레이션 들어가면 환상의 세계가 열립니다. 제스처만 10개 이상이 자유롭게 세팅됩니다.
안드 기본 제스처는 그냥 맛보기입니다.
WEST
IP 117.♡.14.215
03-09 2021-03-09 17:36:28
·
@wIngBlue님 넵 사실 깔아만 놓고 안 쓰다가 이것 저것 해 보고 있는데 놀랍네요.
소네트.N
IP 121.♡.227.126
03-09 2021-03-09 17:40:11 / 수정일: 2021-03-09 17:40:40
·
@WEST님 제 세팅 예 보여드릴께요. 한 30% 정도 사용합니다. / 왼쪽은 그냥 뒤로가기만 사용중입니다.
WEST
IP 150.♡.242.55
03-09 2021-03-09 18:31:20
·
@wIngBlue님 이렇게 상세한 정보까지.... 낼름 따라해 봐야겠습니다. 저는 현재 두 개만 사용 중이네요. ^^
7인자
IP 59.♡.57.233
03-10 2021-03-10 14:46:31
·
이제.. 덕분에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WEST
IP 150.♡.242.55
03-10 2021-03-10 16:31:20
·
@7인자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니 고맙습니다.
원조광팔이
IP 219.♡.104.102
03-12 2021-03-12 11:58:16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WEST
IP 150.♡.242.55
03-12 2021-03-12 12:01:26
·
@원조광팔이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