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스..뭐시기 입니다.
팁게는 처음으로 글 적어봅니다. 아무래도 저같은 귀찮음이 많은 사람같은 경우는 오토핫키가 딱이죠..
클리앙 내에서는 간간히 스크립트가 공유되어 이를 참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스크립트 들은 제가 작성한 스크립트가 없음을 알립니다.
제가 쓰고 있는 코드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키보드 한/영 버튼을 누르지 않고 글을 썼을때 이를 한/영 변환 해주는 스크립트
| https://drive.google.com/open?id=1bDrXPZWZt5MIOI-bWUbUvOfQGRRj3Das |
2. 마우스에 현재 입력 영어가 표시 스크립트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 https://drive.google.com/open?id=1a994uKp03xQow9UJWWhXM_cXJVvNo0tg |
3. 메모장, 계산기 바로 열기 스크립트
|
; 메모장, 계산기 실행 #N::run Notepad ; Win + N 키로 메모장 실행 return #C::run calc ; Win + c키로 계산기 실행 return |
4. 파일저장 할 때 날자 표기를 위한 스크립트 ex) 20200507
|
<!1:: ; 현재 날짜 입력하기 20190429 형식 FormatTime, CurrentDateTime,, yyyyMMdd ; It will look like 20190429 SendInput %CurrentDateTime% return |
5. 4번 확장판, 자동치환 스크립트
|
; // 자동치환 :*:abc@::abcedf@email.com ; abc@라고 입력하면 뒤에 지정된 'abcdef@email.com'로 문자가 치환됨 Return |
6. 현재 창을 최 상단으로 스크립트
|
; // Always on Top ^SPACE:: Winset, Alwaysontop, , A ; ctrl + space Return |
7. 구글에서 클리앙 내 게시글 검색 (cl@ 입력하면 자동으로 site:www.clien.net 입력 후 엔터)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
https://drive.google.com/open?id=1dMNsvbjZMkgw33hL7ysrZ2AyMVtVPOt_ |
이걸 응용하면 암호입력시 편한건 덤 입니다.
정도 있네요.
저 역시도 공유 해 주신 코드를 받은 것일 뿐, 잘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기존에 제가 쓰고있는 스크립트에 어떻게 합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한영자동변환은 최고존엄이네요!!
헐~대박~헐~대박~헐~대박~
숨김파일보기 토글
; Window Key + H Toggles Hidden Files & System Files
#h::
RegRead, Hidden,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Hidden
If ( Hidden = 2 )
{
RegWrite, REG_DWORD,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Hidden, 1
RegWrite, REG_DWORD,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ShowSuperHidden, 1
send, {F5}
}
Else
{
RegWrite, REG_DWORD,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Hidden, 2
RegWrite, REG_DWORD,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ShowSuperHidden, 0
send, {F5}
}
Return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ringSplit, 표, 표, `,
StringSplit, 낱, 낱, `,
이부분에서 에러가 납니다.
적어도 2개의 파라메터가 있어야 된다고 그러면서...
혹시 문제점을 알 수 있을까요?
긁어서 붙여넣으시지 마시고(utf-8)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euc-kr)
아니면 긁어서 붙여넣은 다음 저장할때 charset을 euc-kr로 지정하거나...
다만 그럴려면 윈도우 메모장에는 euc-kr이 없어서 다른걸 써야해요.
notepad++ 등이나 아님 워드, 한글 같은걸로...
euc-kr은 한글이 깨져서 파일 다운로드 한뒤, ansi상에서 저장했더니 잘 됩니다.
나머지는 잘 되네요ㅎㅎ 감사합니다.